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가지 불호인 사람도 반할 가지 요리 레시피 3

본문

Egg plant 

 

이 레시피라면 가지가 불호인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제철 가지는 몸의 열을 내려주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보양 식재료입니다. 칼슘, 칼륨, 철분과무기질,비타민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가득 담고 있는 제철 가지를 이용한 색다른 요리를 소개할게요. 

EGGPLANT CURRY with NAAN 
가지를 듬뿍 넣어 씹히는 맛이 일품인 카레 요리. 가지의 풋내를 커리 향이 감싸주고, 당근과 브로콜리, 그린빈스로 다양한 식감을 더해주었습니다. 밥에 비벼 먹어도 좋지만 인도식 빵인 난에 곁들여 먹으면 카레 본연의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어요.

재료 
가지 3~4개, 양파 2개(500g), 마늘 15톨(50g), 대파 1대, 다진 생강 1작은술, 바나나 1개, 소고기 등심 400g, 당근 작은 것 1개(150g), 브로콜리 1/2개(150g), 그린빈스 1줌(100g), 카레 가루 60g(3/5컵), 국간장 5큰술, 물 1.2l, 캐슈너트 1줌, 시판 난 6~8장, 올리브오일 적당량 

1. 양파는 곱게 채 썰고, 마늘은 꼭지를 자른 후 칼로 눌러 으깹니다. 대파는 다져주세요.
2. 당근과 브로콜리, 그린 빈스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가지는 위의 꼭지 부분을 5~6cm 길이로 남기고 나머지 몸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3. 깊은 팬에 올리브 오일을 충분히 두른 후 양파, 마늘, 대파, 생강을 넣고 중·약불에서 20분간 볶다가 겉면이 노릇하게 되면 바나나를 넣어 으깨며 볶습니다. 그런 다음 소고기 등심과 당근을 넣고 충분히 볶아주세요.
4. 3에 물을 붓고 20분 정도 전체적으로 충분히 끓으면 브로콜리와 그린빈스, 가지를 넣어 바르르 끓이고, 카레 가루를 넣고 잘 풀어준 후 국간장으로 마지막 간을 합니다.
5. 마른 팬에 캐슈너트를 넣고 약불에서 노릇하게 볶습니다. 난은 중·강불에 앞뒤로 고루 굽고,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후 가지 꼭지 부분을 넣고 중·강불에서 골고루 구워주세요.
6.그릇에 카레를 담고 구운 가지 꼭지와 캐슈너트를 얹은 후 한쪽에 구운 난을 곁들여드세요. 취향에 따라 바질 잎을 첨가해도 좋아요. 

 

FRIED EGGPLANT 
호불호가 심한 식재료인 가지를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만든 가지 튀김. 잘게 잘라 미리 식품 건조기에 바싹 말리면 물컹한 가지가 꼬들꼬들해지고 물이 나오지 않아 튀김 가루가 잘 묻어요. 타르타르소스와 곁들여 먹으면 풍미가 더욱 살아난답니다.

재료
가지4개, 튀김 가루 1컵+물 1컵+얼음 1컵, 튀김 가루 1/2컵+알파콘 옥수수 가루 1/2컵, 레몬과 라임 각 1/2개씩, 튀김용 기름 적당량 타르타르소스 마요네즈 1/2컵, 생크림 3큰술, 양파 1/3개, 이탤리언 파슬리 1~2줄기, 다진 마늘 1작은술, 레몬즙 2큰술, 설탕 또는 꿀 1과 1⁄2큰술

1. 가지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길이 방향으로 길게 편 썰어 식품 건조기에 고루 올려 50~60°C로 4시간 가량 건조시킵니다. 중간중간 뒤집으며 고루 잘 말려주세요.
2. 튀김 가루와 물을 거품기로 가볍게 저어 잘 섞은 후 얼음을 넣습니다. 튀김 가루와 알파콘 옥수수 가루는 잘 섞어 얕은 접시에 담아주세요. 기름은 160~170°C로 예열합니다. 
3. 말린 가지에 튀김 반죽을 얇게 입힌 후 튀김 가루와 알파콘 옥수수 가루를  앞뒤로 고루 묻혀 기름에 노릇하게 튀긴 후 기름을 충분히 빼주세요.
4. 타르타르 소스의 양파와 이탤리언 파슬리잎은 곱게 다져 다른 소스  재료와 잘 섞어주세요.
5. 튀긴 가지를 그릇에 담고 타르타르 소스를 곁들여 드세요. 취향에 따라 레몬과 라임을 뿌려 먹으면 더욱 산뜻할 거예요.

 

GRILLED EGGPLANT with WHITE SAUCE & POMEGRANATE 
톡톡 터지는 석류 알과 부드럽고 새콤한 화이트소스를 곁들여 먹는 구운 가지 요리. 간단한 조리법으로 가지 본연의 맛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메뉴로, 식전주와 곁들여 먹으면 훌륭한 애피타이저가 됩니다.

재료
가지 4개, 올리브오일 1/4컵, 석류 알 1/4컵, 이탤리언 파슬리 2~3줄기, 소금과 후춧가루 적당량 화이트소스 사워크림 2큰술, 마스카포네 치즈 4큰술, 생크림 4큰술, 양파 1/4개, 설탕 2작은술, 깨소금 1큰술, 소금 적당량 

1.가지는 깨끗이 씻어 길이 방향으로 반으로 갈라 속 부분에 격자 무늬로 칼집을 넣어줍니다. 다듬은 가지를 모두 오븐 팬에 펼쳐놓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고루 뿌려주세요.
2. 1의 가지에 붓을 이용해 올리브 오일을 충분히 바른 후 200°C 로 예열한 오븐에 30분간 굽습니다. 이때 중간중간 오일을 덧발라 너무 마르지 않게 해주세요.
3.소스 재료 중 양파는 곱게 다진 후 나머지 재료와 잘 섞어줍니다.
4.잘 구워진 가지에 소스를 고루 뿌리고 석류를 골고루 올린 후 이탤리언 파슬리 잎을 뿌려주세요.

 

editor 천혜빈
photographer 박재용
cooking & styling 김상영(NODA+쿠킹스튜디오)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