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GOURMET 2021. 7. 9. 12:00
쉽고 간편한 감자요리 레시피

POTATO RECIPE

 

포슬포슬 분이 오른 제철 감자 맛있게 즐기기.

 

포슬포슬 분이 오른 제철 감자는 여름철 간식으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식재료죠. 체내 단백질을 생성하는 필수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해 건강에도 유익한 햇감자를 다양한 레시피로 즐겨보세요.

 

FRENCH POTATO LENTIL SALAD

레몬즙, 화이트 와인 비네거, 머스터드 등을 듬뿍 넣은 프렌치 드레싱으로 버무려 입맛을 돋워주는 프렌치 포테이토 렌틸 샐러드. 상큼한 드레싱으로 버무린 포슬포슬한 햇감자에 식감을 살려주는 브로콜리니와 영양을 보충해주는 렌틸콩을 더해 지치기 쉬운 여름철에 안성맞춤이랍니다. 

재료 알감자 500g, 렌틸콩 1/2컵, 브로콜리니 100g, 아스파라거스 50g, 래디시 3~4개, 딜 3큰술, 올리브오일, 소금과 후추 적당량 프렌치 드레싱 머스터드 1큰술, 레몬즙 1큰술, 화이트 와인 비네거 1과 1/2큰술, 다진 샬롯 2큰술, 설탕 1큰술, 올리브오일 5큰술, 소금과 후추 적당히.

1. 볼에 오일을 뺀 드레싱 재료를 모두 넣고 고루 섞은 후 마지막에 오일을 넣어 한 번 더 섞어줍니다.
2. 렌틸콩은 깨끗이 씻어 팬에 넣고 팔팔 끓여 익혀줍니다.
3. 알감자는 껍질째 깨끗이 씻고, 큰 사이즈는 반토막 냅니다. 브로콜리니, 아스파라거스, 래디시도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4. 오픈 팬에 알감자, 브로콜리니, 아스파라거스, 래디시를 고루 펴 담은 후 딜,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를 고루 뿌립니다.
5. 200℃로 예열한 오븐에 4의 팬을 넣고 30분 가량 굽다가 꺼내 렌틸콩을 얹은 후 10분간 마저 구워줍니다.
6. 그릇에 알감자와 채소, 렌틸콩을 먹기 좋게 담고, 프렌치 드레싱을 끼얹으면 완성.

 

HASSELBACK POTATOES

허브 오일을 발라 구운 해슬백 포테이토. 갖은 허브와 양념으로 재운 허브 오일을 칼집 사이사이에 발라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구웠을 때 그 풍미가 남다른 요리랍니다. 사워크림과 베이컨, 구운 마늘과 파마산 치즈 등을 올려 더욱 푸짐하게 만들면 한 끼 식사는 물론 맥주 안주로도 제격.

재료 감자 3개, 버터 1큰술, 소금 1작은술, 후추 1작은술, 파마산 치즈 1/2컵, 베이컨 2줄, 차이브 2~3줄, 사워크림 1큰술 허브 오일 올리브오일 1/2컵, 칠리 페퍼 2개, 다진 마늘 1작은술, 말린 허브(바질, 오레가노, 타임, 마조람 등) 2큰술, 마늘 2~3알.

1. 칠리 페퍼를 다진 뒤 팬에 허브 오일 재료를 한데 넣고 약한 불에 데웁니다.
2. 감자는 껍질째 깨끗이 씻어 완전히 잘리지 않도록 얇게 칼집을 넣어줍니다.
3. 칼집 넣은 감자를 흐르는 물에 씻어 전분을 제거한 후 키친타월을 이용해 물기를 완전히 없애줍니다.
4. 칼집 낸 감자에 올리브오일과 소금, 후추를 고루 뿌려 버무린 후 180℃로 예열한 오븐에 40분간 구워줍니다.
5. 베이컨은 잘게 썰어 프라이팬에 볶고, 차이브는 잘게 송송 썰어줍니다.
6. 감자가 절반 정도 익으면 1의 칠리 허브 오일을 칼집 사이사이에 스며들게 바르고, 체다 치즈를 먹기 좋게 잘라 감자 위에 올려주는데요. 이때 마늘도 함께 올려요.
7. 다시 오븐에 넣어 20분 정도 구운 후 사워크림, 구운 베이컨, 다진 차이브, 오레가노, 타임을 올린 뒤 구운 마늘, 파마산 치즈를 곁들여 먹습니다.

 

POTATO GNOCCHI TOMATO STEW

이탈리아식 수제비인 뇨키. 밀가루와 물, 소금에 감자를 더해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다진 마늘과 양파, 화이트 와인과 토마토 소스를 듬뿍 넣어 뭉근하게 끓인 스튜에 감자 뇨키를 넣어 먹으면 든든하고 풍미 넘치는 한 끼 식사가 됩니다.

재료 감자 뇨키 200g, 토마토 홀 1캔, 양파 1/2개, 마늘 2톨, 다진 소고기 100g, 화이트 와인 1/4컵, 타임 1/2작은술, 고추 1/4개, 소금과 후추 적당량 감자 뇨키 감자 2개분(350g), 밀가루 1컵, 달걀 1개, 파마산 치즈 가루 1/2컵, 소금과 후추 적당량.

뇨키 만들기
1. 감자는 전자레인지에 돌리거나 찜기에서 완전히 익힌 뒤 껍질을 벗겨 모두 으깹니다.
2. 볼에 감자, 밀가루, 달걀, 파마산 치즈 가루, 소금, 후추를 넣고 잘 섞습니다.
3. 모두 섞은 한 덩이의 재료로 길게 반죽을 만들어 엄지손가락만하게 자릅니다.
4. 잘게 자른 반죽에 포크로 눌러 자국 내거나 또는 뇨키 판에 밀어 모양을 냅니다.
5. 팔팔 끓는 물에 올리브오일을 조금 넣고 4의 뇨키를 삶은 후 물 위로 떠오르면 건집니다.

1. 양파와 마늘은 다지고, 토마토는 적당히 으깹니다.
2. 깊은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양파와 마늘을 1분 정도 볶다가 고기를 넣고 함께 볶습니다.
3. 2에 와인을 부어 잘 저어주다가 으깬 토마토, 소금, 후추, 타임, 월계수 잎을 넣고 한소끔 끓인 뒤 바글바글해지면 약불로 줄여 20분 정도 더 끓입니다.
4. 3에 삶은 뇨키를 넣고 소금, 후추를 뿌려 간한 뒤 그릇에 담아 냅니다. 필요에 따라 파마산 치즈와 허브를 곁들입니다. 

 

editor 천혜빈

photographer 박재용

styling 최지현(초이스테이블@CHOIS_TABLE)

 

 

Posted by 갤러리아 G - 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