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제철 완두콩으로 만드는 건강한 요리들

본문

GREEN PEA

 

제철 완두콩으로 만드는 건강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톡톡 터지는 식감, 과육에서 우러나는 달큰한 맛이 최고조에 달하는 제철 완두콩이 인기입니다. 대두 다음으로 단백질 함량이 높아 ‘6월의 보약’이라 불리는 완두콩으로 만든 건강한 요리들을 즐겨보세요.

 

 

Green Pea Soup

제철 완두콩의 달큰함을 따뜻한 수프 한 그릇에 담아냈습니다. 양파와 감자를 더해 식감과 풍미를 살리고, 우유로 더욱 부드러운 맛을 끌어내 어른은 물론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은 메뉴이죠.

재료 완두콩 4컵, 감자 1개, 양파 1/2개, 우유 1l, 생크림 50ml, 버터 2큰술, 소금과 후추 적당량
가니시 식용 꽃 , 허브류(차이브와 오레가노 각 1큰술), 아스파라거스 2개

만드는 법
1. 껍질을 벗겨 찬물에 헹군 완두콩을 솥에 넣고 물을 2컵 정도 자작하게 부은 뒤 소금을 약간 첨가해 삶습니다. 그런 다음 체에 건져 물기를 빼주세요. 
2. 감자와 양파는 껍질을 벗겨 볶기 적합하게 채썰어줍니다.
3. 예열한 냄비에 버터를 두르고 양파와 감자를 볶습니다.
4. 3에 1의 데친 완두콩을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5. 4에 우유를 넣고 한소끔 끓인 뒤 믹서를 이용해 곱게 갈아줍니다.
6. 소금과 후추로 간한 뒤 그릇에 담고 식용꽃과 허브, 그리고 채소를 얹어 내어주세요.

 

 

Green Pea Ricotta Salad

완두콩 리코타 샐러드는 콩의 조리를 최소화한 후 다양한 식감의 녹색 채소들을 곁들여 재료 본연의 맛을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리코타 치즈를 듬뿍 넣어 부족한 영양소를 보완하면 더욱 좋답니다.

재료 완두콩 500g, 로메인상추
50g, 루콜라 10g, 레몬 1/2개, 딜 3g, 아스파라거스 미니 5개, 캔디비트 1/2개, 청오이 1/4개 , 셀러리 1/4개, 리코타 치즈 30g

레몬 올리브 드레싱
 레몬즙1큰술, 올리브오일 3큰술, 머스터드 씨 1큰술, 화이트와인 식초 1큰술, 레몬필 1/2개분, 소금과 후추 적당량

만드는 법
1. 완두콩은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5분 정도 뚜껑을 연 채 삶습니다.
2. 로메인상추와 루콜라, 레몬, 딜은 흐르는물에 깨끗이 씻어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3. 아스파라거스는 적당히 잘라 끓는 물에 살짝 데치고, 캔디비트, 청오이, 셀러리는 껍질을 벗겨 슬라이스합니다.
4. 볼에 드레싱 재료를 한데 담아 고루 섞습니다. 
5. 그릇에 준비한 완두콩과 껍질 콩, 채소와 허브를 먹기 좋게 담고 리코타 치즈를 듬뿍 올린 뒤 드레싱을 끼얹어 마무리합니다.

 

 

Grilled Green Pea

마늘 향을 낸 올리브오일에 바싹 구워 먹는 심플한 조리법의 완두콩 요리. 레몬즙과 오레가노로 상큼한 맛과 향을 더하고, 슬라이스한 견과류를 함께 구워 풍미를 높였습니다. 드레싱에 찍어 먹어도 좋지만, 굵은소금을 뿌려 맥주 안주로 먹어도 더할 나위 없죠.

재료 완두콩 500g, 굵은소금 2작은술, 마늘4~5톨, 레몬즙 & 필 1개분, 견과류 1큰술, 올리브오일 1/4컵
드레싱 마요네즈 1/4컵, 스리라차 소스 2작은술, 레몬즙 1작은술

만드는 법
1. 완두는 껍질째 깨끗이 씻어 체에 밭쳐 물기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2. 볼에 드레싱 재료를 한데 담아 고루 섞고, 레몬필을 준비합니다. 
3. 뜨겁게 예열한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넣어 볶다가 1의 완두를 넣어 튀기듯 바삭하게 굽습니다.
4. 콩이 노릇하게 구워지면 레몬즙, 오레가노와 슬라이스한 견과류, 그리고 굵은소금을 넣고 조금 더 구워주세요.
5. 완성된 요리를 그릇에 담고, 드레싱과 굵은소금, 레몬필 등을 곁들여 내어줍니다.

 

editor 천혜빈

photographer 박재용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