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EAUTY /

겨울철, 피부 기초 체력과 면역력을 끌어올리는 방법

본문

NUTRITION FOR SKIN


급격하게 낮아진 기온과 건조해진 대기, 피부 기초 체력과 면역력을 끌어올리는 방법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위한 GRAIN

쌀이나 귀리, 기장, 퀴노아 같은 곡물은 세정 효과가 뛰어나 세안과 팩에 자주 활용되는 성분입니다. 특히 전분 70%로 구성된 쌀은 단백질, 다당류, 비타민, 미네랄 성분들을 함유해 오래전부터 피부 미용에 사용되어 왔어요. 주성분으로 탄수화물을 떠올리기 쉽지만 비타민 A와 C, B1, B2, B6 등 비타민 성분이 풍부해 미백 효과가 뛰어납니다. 일본에서도 더 희고 부드러운 피부를 얻기 위해 쌀을 이용했으며, 그리스에선 얼굴을 부드럽게 가꾸기 위해 녹말가루를 사용했어요. 곡물은 각질 제거 효과를 지닌 천연 성분으로 모공에 쌓인 과도한 유분과 피지, 블랙헤드 같은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라겐 합성을 돕는 펩티드 성분이 피부를 탄탄하게 하고, 리놀렌산을 함유해 아토피 피부염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어요. 다양한 곡물의 씨앗이나 견과류 알갱이는 죽은 각질을 자연스럽게 제거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훌륭한 천연 스크럽제 역할을 하며, 귀리는 염증과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고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답니다.


(왼쪽부터) CHANTECAILLE 쌀겨 성분을 함유한 폼 클렌저로 부드러운 거품이 자극 없이 메이크업 잔여물과 불순물을 깨끗이 제거하는 샹테카이의 ‘라이스 앤 제라늄 포밍 클렌저’, 70g 9만5천원. CLARINS 즉각적인 수딩 효과를 발휘하며, 피부 속 탄력 고리를 연결해 얼굴선을 또렷하게 하고 피부에 부드러운 탄력을 더해주는 클라랑스의 ‘엑스트라-퍼밍 데이 크림’, 50ml 12만8천원. DIPTYQUE 그린 플로럴 우디 노트의 신선한 향에 으깬 올리브 씨 성분을 함유해 손의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주는 딥티크의 ‘엑스폴리에이팅 핸드워시’, 350ml 7만5천원.



피부 활력 충전을 위한 FRUIT

피부가 건강하고 활기차 보이게 하고 싶다면 베리류나 포도 등 과일 성분을 함유한 코즈메틱 제품들을 눈여겨볼 것! 아사이베리, 고지베리, 블루베리, 블랙베리, 라즈베리, 엘더베리 등 베리류는 ‘페룰릭’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화합물로 구성되어 있어요. 피부에 좋은 가장 큰 이유는 폴리페놀로 불리는 이 강력한 화합물 때문입니다.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뛰어난 이 성분은 주로 베리의 열매와 씨앗에서 발견되는데, 식물들이 야생에서 환경적 스트레스 요인으로부터 잘 견딜 수 있게 돕는 역할을 하고 피부에도 동일한 효과를 발휘해줘요. 폴리페놀은 항산화 기능뿐만 아니라 주름과 칙칙하고 고르지 못한 피부 톤, 탄력 저하 등 노화를 유발하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또한 체내로 빠르게 흡수되는 포도당과 과당 성분을 함유해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포도는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줘요. 특히 레스베라트롤이 체내에 흡수되면서 에스트로겐처럼 작용해 갱년기 여성의 건강은 물론 주름이나 건조함 같은 피부 고민까지 해결해준답니다.


(왼쪽부터) CAUDALIE 포도와 포도 가지 추출물에서 유래한 특허 성분을 함유한 안티에이징 세럼.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노화의 흔적을 개선하는 꼬달리의 ‘프리미에 크뤼 더 세럼’, 30ml 17만8천원. CHANTECAILLE 한층 강화된 펩타이드 성분과 라즈베리 줄기세포 성분을 함유해 탄탄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 샹테카이의 ‘바이오 리프팅 세럼+’, 30ml 39만7천원.



탄력 있고 탱탱한 피부를 완성하는 GINSENG

뿌리는 모든 식물의 생명력의 근원이자 영양분이 가장 집중적으로 모여 있는 곳입니다. 토양에서 필수 영양분을 흡수해 식물이 잘 자랄 수 있게 도와주고, 또한 영양분을 저장해 어떤 환경에서도 생존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인삼 뿌리는 2천 년 전부터 아시아에서 약용으로 사용되어왔어요. 조선 시대의 승정원 일기를 보면 그 시대 가장 오래 살았던 영조의 건강 비결로 인삼이 꼽히고, 여러 고서에서도 원기 회복을 위한 귀한 원료로 언급될 정도. 인삼은 건강에도 좋지만 피부에도 부족한 영양을 공급해 건강하게 가꿔 주는 탁월한 스킨케어 효과를 발휘합니다. 무엇보다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피부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주고, 외부 자극으로 인한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안티에이징 효과도 뛰어나요. 뿐만 아니라 수삼을 쪄서 말린 홍삼은 피부 톤을 칙칙하게 만드는 기미 같은 색소 질환과 주름을 케어하고 항균, 항염 효과가 뛰어나 피부 트러블 개선에도 유용하답니다.


(위부터) FRESH 9가지 뿌리와 식물 성분의 풍부한 영양을 함유해 주름을 완화하고 피부에 탄력과 광채를 선사하며, 외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노화의 징후를 개선하는 프레쉬의 ‘크렘 앙씨엔느 수프림 페이스 세럼’, 30ml 37만원대. SULHWASOO 인삼 성분을 6천 배 이상 농축한 고기능 성분으로 피부 속을 탄탄하게 채우고 탄력 지지 구조를 강화하며, 눈에 띄는 주름을 개선하는 설화수의 ‘자음생 에센스’, 50ml 20만원대. KIEHL’S 홍삼, 오미자, 홀리 바질 추출물을 배합해 피부에 부족한 에너지를 공급하고, 피부 탄력과 잔주름, 피부 장벽과 피붓결을 케어해주는 키엘의 ‘수퍼 세럼’, 50ml 10만5천원대.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HONEY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피부 속부터 수분과 윤기를 채워주는 꿀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이 제격입니다. 보습 효과가 뛰어난 꿀은 피부 수분을 끌어당기고 수분감을 잃지 않게 도와 피부를 유연하게 가꿔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흔히 보습제로 사용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꿀에는 포도당과 과당 등 당류가 70~80%가 함유돼 있는데, 당류는 공기 중의 수분을 피부 속으로 끌어당기고 날아가지 못하게 잡아두는 성질이 있어요. 덕분에 즉각적인 촉촉함을 느낄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피부 저항력과 탄력을 좌우하는 케라틴, 콜라겐의 주요 구성원인 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비타민 B2와 B12를 함유해 피부 탄력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게다가 피부 재생에 중요한 마그네슘과 미량 원소도 풍부해요. 오래 보관해도 부패하지 않으며, 독소 제거와 소독·살균 효과가 뛰어나 뾰루지나 피부 트러블은 물론 건조함으로 인한 각질과 가려움증을 개선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위부터) SU:M37° 프랑스 소테른 지방의 포도로 빚은 와인과 자연 발효초 등의 귀한 성분을 1년에 단 두 번만 채취 가능한 시드르 꿀에 담아 발효시킨 크림. 피부 노화를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숨37°의 ‘센테니카 크림’, 60ml 1백만원. GUERLAIN 위쌍 허니, 익스클루시브 로열젤리 성분을 함유한 산뜻한 질감의 워터리 오일로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에 즉각적인 탄력과 윤기를 선사하는 겔랑의 ‘아베이 로얄 유쓰 워터리 오일’, 50ml 19만원. FRESH 38%의 퓨어 허니를 함유해 보습력이 뛰어나고, 피부 탄력을 강화하고 피붓결을 매끈하게 가꿔주는 프레쉬의 ‘크렘 앙씨엔느 얼티밋 너리싱 허니 마스크’, 100ml 23만원대.


editor 이미경(프리랜스 에디터)

photographer 박재용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