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GOURMET 2019.05.17 10:00
놀러가기 좋은 주말. 피크닉 메뉴 4가지


LET'S TO-GO


어디론가 떠나기 좋은 피크닉의 계절이 돌아왔어요.  

피크닉 티 푸드, 하와이안 무스비, 소바 도시락, 슈퍼푸드 자 샐러드 등 다양한 입맛과 취향을 만족시켜 줄 피크닉 메뉴 4가지를 소개합니다.



Soba Lunchbox

쯔유와 소바 면으로 구성한 소바 도시락은 입맛이 떨어지거나 음식이 상하기 쉬운 계절에 피크닉 푸드로 만들어가기 좋은 메뉴입니다. 아주 무더운 날엔 살얼음 정도로 살짝 얼린 쯔유를 준비해가면 더욱 좋습니다. 


재료 메밀 면 200g, 무 50g, 쪽파 2~3줄기, 쯔유 100ml, 물 100ml 


1. 무는 강판에 갈아 물기를 짜내고, 쪽파는송송 썬다. 

2. 팔팔 끓는 물에 메밀면을 넣고4분간 삶아낸 뒤 찬물에 헹군다. 

3. 쯔유에물을 넣어 농도를 맞춘 뒤 간무와 쪽파를 넣어 면과 함께 먹는다. 


*피크닉에 농도를 맞춘 쯔유를 얼려 가도 좋고, 얼린 물을 쯔유에 섞어 농도를 맞춰도 좋습니다. 



Hawaiian Musubi

김 대신 스팸을 이용한 하와이안 무스비로 피크닉을 더욱 이색적으로 즐겨보세요. 스팸과 밥으로만 만든 기존 무스비에 달걀과 푸른잎 채소를 곁들여 식감과 포만감을 더한게 특징입니다. 장국 등을 보온병에 담아가 함께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재료 밥1공기, 스팸1통, 달걀4개, 깻잎5장, 치커리10g, 김1장

1. 스팸은1cm두께로 길게 썰어 팬에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2. 달걀은 끈기 없게 고루 치댄 뒤 기름을 두른 팬에 두툼하게 지져낸다. 

3. 깻잎과 치커리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없앤 뒤 먹기 좋게 썬다. 

4. 김은 가위를 이용해 3cm 너비로 길게 자른다. 

5. 빈 스팸 통에 랩을 깐 뒤 밥, 스팸, 달걀지단, 채소를 켜켜이 쌓아 모양을 만든 뒤 꺼내 김으로 띠를 둘러 완성한다.



Super Food Jar Salad

열량이 높은 피크닉 푸드가 부담스러운 야채 러버들과 다이어터들에게 추천하는 슈퍼 푸드 자 샐러드. 병 속에 먹고 싶은 야채를 켜켜이 담아 휴대하기 편리하게 만들었습니다. 야외에서 일회용 접시에 부은 후 드레싱을 끼얹어 먹는 메뉴입니다.


재료 병아리콩 50g, 퀴노아 현미밥 1⁄2 공기, 루콜라 20g, 어린잎채소 30g, 라디치오 4장, 오이 1⁄4개, 당근 1⁄4개, 아보카도 1⁄2개, 치즈 4큰술 퀴노아 현미밥 양념 식초 1큰술, 설탕 1큰술 오렌지 드레싱 오렌지 1⁄4개, 화이트와인 식초 1큰술, 올리브유 1큰술, 소금, 후추 적당량


1. 병아리콩은 3배 분량의 물에 담가 반나절 정도 충분히 불린 뒤 냄비에 물, 소금을 넣고 40분에서 1시간 정도 충분히 삶는다.

2. 퀴노아 현미밥은 따뜻할 때 식초와 설탕을 넣어 고루 섞는다. 

3. 루콜라와 어린잎채소, 라디치오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다. 

4. 오이와 당근은 먹기 좋게 어슷썰고, 아보카도는 껍질을 벗겨 슬라이스한다. 치즈는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준비한다. 

5. 볼에 오렌지 드레싱 재료를 한데 넣고 고루 섞은 뒤 작은 유리병에 담는다. 

6. 유리병에 준비한 1, 2, 3, 4의 재료를 켜켜이 쌓아 예쁘게 담는다. 



Yogurt & Oatmeal Bar

꼭 한 끼 식사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따뜻한 홍차를 우려 보온병에 넣고 과일, 페이스트리 등 간단한 티 푸드를 햄퍼에 담아 피크닉을 즐겨보세요. 손수 만든 홈메이드 요거트와 영양 만점 오트밀 바는 아웃도어에서의 티타임을 더욱 즐겁게 해주는 메뉴입니다.


재료 요거트 우유 1l, 유산균음료 1병 혹은 케피어 종균 5g 오트밀 바 오트밀 180g, 버터 100g, 설탕 100g, 아가베 시럽 50g, 오일 1작은술


요거트 1. 우유와 유산균음료를 함께 미지근하게 데워 소독한 유리병에 붓는다. 

2. 1을 실온(20~25°C 기준)에 24시간 정도 놓아두면 단단하게 굳은 요거트 완성. 

3. 완성된 요거트는 먹을 만큼만 덜어낸 뒤 냉장 보관하고 3~4일 안에 먹도록 한다. 


오트밀 바 1. 오븐을 180°C로 예열하고, 팬에 오일을 가볍게 덧바르며 코팅한다. 

2. 소스 팬에 버터, 설탕, 시럽을 한데 넣고 약불에 천천히 녹인다. 

3. 녹인 2의 시럽을 오트밀에 붓고 고루 섞는다. 

4. 오일로 코팅한 1의 팬에 1cm 두께로 꾹꾹 눌러가며 평평하게 펼친 뒤, 180°C로 예열한 오븐에 25~30분간 굽는다. 

5. 구운 오트밀 바를 꺼내 5분 정도 그대로 뒀다가 틀에서 꺼내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 완전히 식힌다.


editor 천혜빈

styling 최지현(초이스테이블)

photographer 이용인





Posted by 갤러리아 G - 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