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봄꽃 요리 레시피

본문

FLOWER POWER 


살랑살랑 피어오르는 봄의 기운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봄꽃 요리 레시피



Pink Beet Flower Soup

천연 비트 물을 들인 핑크 비트 플라워 수프. 컬러감을 맞춰 장식한 식용꽃으로 인해 봄의 화사함이 물씬 느껴집니다. 시각과 후각, 미각을 충족시키고 식욕을 돋워주는 전채요리로 추천합니다.

재료 비트 1/6개, 감자 2개, 당근 ¼개, 적양파 ½개, 식용꽃 5~6송이, 버터 1큰술, 채소 스톡 300ml, 우유 300ml, 소금, 후추 적당량 가니시 식용꽃 1~2송이, 올리브오일 ½작은술

1. 식용꽃은 꽃잎만 떼내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합니다. 레드 비트와 감자, 당근은 껍질을 벗겨 깍뚝 썰고, 양파는 껍질을 벗겨 채 썹니다.

2. 중·약불로 예열한 냄비에 버터를 두른 후 양파를 넣고 투명해질 때까지 볶다가 비트, 감자, 당근을 넣어 고루 볶아줍니다. 

3. 2에 채소 스톡을 넣은 후 끓으면 약불로 줄여 10~15분간 더 끓입니다.

4. 3의 채소들이 완전히 익으면 믹서기 혹은 핸드 믹서로 곱게 갈아줍니다.

5. 곱게 간 비트 수프를 다시 냄비에 담고 차가운 우유를 넣어 고루 섞으면서 따뜻하게 데웁니다.(농도는 기호에 따라 우유와 물로 조절). 

6. 완성된 수프를 그릇에 담고 식용꽃과 올리브오일로 장식해 마무리해 줍니다. 



Flower Cream Cheese Spread

상온에 녹인 크림치즈에 식용꽃을 한껏 넣어 버무린 플라워 크림치즈 스프레드. 빵 위에 바른 스프레드가 마치 팔레트를펼친 듯 아름답게 보입니다. 크림치즈의 고소한 맛과 식용꽃의 향긋함이 어우러져 식욕을 더욱 자극하는 메뉴.

재료 식용꽃 6~7송이, 크림치즈 5큰술, 레몬즙 1큰술, 딜 1줄기 

1. 식용꽃은 꽃잎만 떼내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딜도 적당한 크기로 떼냅니다.

2. 상온에 30분 정도 둔 크림치즈를 고루 섞어 풀어줍니다.

3. 볼에 1과 2의 스프레드 재료를 한데 넣고 고루 섞어줍니다.

4. 치즈보드에 스프레드를 펴 바른 뒤 꽃잎 장식을 더하고 빵을 곁들여 내면 끝.



Flower Pasta

영화 <리틀 포레스트>에서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던 식용꽃 파스타. 기존의 페페론치노 파스타 레시피를 응용하고, 식용꽃과 허브의 일종인 타임을 넣어 아삭한 식감을 더하는 것이 포인트!

재료 스파게티 면 150g, 식용꽃 8~10송이, 올리브오일 5큰술, 통마늘 4~5쪽, 페페론치노 치즈 가루 2큰술, 소금과 후추 적당량

1. 식용꽃은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합니다.

2. 마늘은 슬라이스하고, 페페론치노는 손으로 부숴 준비해 둡니다.

3. 뜨겁게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과 페페론치노, 타임을 넣고 약불에 조리해 향긋한 향이 베도록 합니다. 

4. 팔팔 끓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은 뒤 스파게티 면을 8분 정도 삶아 건져둡니다

5. 3에 삶은 스파게티 면과 1의 식용꽃을 한데 넣고 고루 섞어 볶은 뒤 파마산 치즈 가루와 소금, 후추로 간해 그릇에 담으면 완성.



Flower Barvarois

바바리안 크림 위에 젤라틴을 얹어 먹는 디저트인 바바로아. 투명한 젤라틴 위에 식용꽃을 얹어 마치 프리저브드플라워로장식한 그림처럼 아름다운 메뉴. 여기에 청포도를 썰어 넣어 청량한 맛을 더해줍니다.

재료 블루 식용꽃 15송이, 물 300ml, 설탕 1작은술, 젤라틴 2장 바바리안 크림 우유 300ml, 바닐라빈 1개, 젤라틴 3장, 달걀노른자 2개분, 설탕 40g, 휘핑한 생크림 200ml


바바리안 크림 만들기

1. 소스 팬에 우유, 반으로 갈라 긁은 바닐라빈을 넣고 끓인 뒤 식히고, 젤라틴은 찬물에 10분간 담갔다 건져둡니다. 

2. 볼에 노른자를 담고 설탕을 두세 번에 걸쳐 나눠 넣으며 크림색이 돌 때까지 휘핑합니다.

3. 2에 1의 우유를 천천히 부으며 재빨리 섞어 다시 약불에 올린 뒤 눌어붙지 않게 계속 저어가며 85~90℃의 온도로 만들어 노른자가 들어간 크림을 살짝 익힙니다. 달걀은 약불에 천천히 조리해야 굳지 않습니다.

4. 1의 부드러워진 젤라틴을 3에 넣고 고루 섞은 뒤 완전히 녹으면 찬 얼음물에 받쳐 열기를 식힙니다.

5. 부드럽게 휘핑한 생크림을 4에 천천히 넣으며 고루 섞고 틀에 부은 뒤 냉장고에서 3시간 정도 굳히면 완성.


플라워 젤라틴 만들기

1. 식용꽃과 청포도는 깨끗이 씻고, 젤라틴은 찬물에 10분간 담갔다 건져둡니다.

2. 소스 팬에 물을 끓이다가 꽃을 넣고 색이 나면 건져냅니다. 이 물을 다시 팔팔 끓여 설탕을 넣어 녹이고, 불린 젤라틴을 넣고 섞은 뒤 열기를 식힙니다.

3. 냉장고에 굳힌 바바리안 크림 위에 1의 청포도를 올린 뒤 2의 플라워 젤라틴을 부어줍니다. 그런 다음 냉장고에서 1시간 이상 굳혀 꽃 장식으로 마무리.


editor 천혜빈

photographer 이용인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