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Pop-up] 울 앤 캐시미어와 함께 하는 겨울 니트 관리법

본문



추석이 지나고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침, 저녁의 기온 차가 크게 벌어지고 출퇴근 시 불어오는 바람이 쌀쌀하게 느껴지기 시작하는데요. 계절이 바뀐 만큼 옷장을 정리하고 새롭게 필요한 아이템을 체크해주어야겠죠? 가을의 시작에 앞서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아이템은 무엇일까요? 에디터가 추천하는 아이템은 바로 가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소재, 니트입니다. 포근하고 따스한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어떤 아이템과도 멋스럽게 어우러져 활용도가 높기 때문이죠. 



갤러리아 명품관 WETS 5층에서는 다양한 캐시미어 제품들과 함께 국내 백화점 최초로 니팅 전문 브랜드 ‘플레이울’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영국 유명 브랜드인 울앤더갱의 수입 실과 니트키트 갤러리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클러치 등 다양한 니팅 상품으로 가득했는데요. 특별한 재료로 자신만의 겨울 상품을 만들고 싶어하는 트렌드 세터들은 벌써 소문을 듣고 방문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 밖에도 갤러리아 명품관 WEST 5층에 위치한 울 앤 캐시미어 팝업스토어에서는 소피아 캐시미어의 라운지웨어, 트래블 키트, 베이비웨어와 알지스의 캐시미어 장갑과 모자, 목도리, 마도바의 캐시미어 제품 등 유명 브랜드의 캐시미어 제품들을 만날 수 있어요.



친환경적이며 오랫동안 입을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슬로우 패션을 추구하는 울앤더갱(Wool And The Gang)의 수입 실과 니트 키트. 스스로 무언가를 만드는 창의적 활동을 통해 사람들에게 성취의 즐거움을 가져다 줍니다.



갤러리아 울 앤 캐시미어 팝업스토어에서는 10월 31일까지 매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니팅 전문가들이 직접 니팅 시연회를 진행한다고 해요. 희망자에 한해 (8명 한정) 니팅 클래스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니팅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참가해보세요!



투박하면서 감성적인 울앤더갱 니트 클러치. 각각 다른 색상의 콤비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클러치입니다. 직접 만드는 것도 좋겠지만, 어려운 분들은 울앤더갱에서 만든 완제품을 추천합니다. 유니크한 울앤더갱의 니트 클러치로 느낌 있는 스타일링을 연출해보세요!



보들보들 포근한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딱 좋은 소피아 캐시미어의 베이비웨어. 간절기 가을,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에게는 따뜻한 옷차림이 필수겠죠! 캐시미어 소재의 모자, 장갑, 양말, 베이비 수트로 포근하게 감싸주세요.



낯선 장소에서 잠을 청해야 할 때, 무척 예민해진 당신을 위한 소피아 캐시미어의 트레블 세트. 따스한 온기를 전해주는 캐시미어 소재의 블랭킷이 긴장감을 누그러뜨리고 안정감을 느끼도록 도와줍니다. 숙면을 도와주는 수면 안대로 침대보다 편안한 잠자리를 경험해보세요.



(왼쪽부터)

1. 부드러운 감촉을 자랑하는 소피아 캐시미어의 라운드 웨어 니트. 궁극의 우아함을 뽐내고 싶다면 캐시미어 니트가 정석입니다. 단품으로 입기보다는 셔츠와 레이어드하는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2. 가벼운 무게감이 특징인 소피아 캐시미어의 홈 웨어 가운. 집 안에서도 쌀쌀한 기운이 감돌기 시작하는 요즘, 부담 없는 무게감의 캐시미어 가운으로 따뜻한 주말을 보내세요.

3. 루즈한 핏의 소피아 캐시미어의 카디건. 외출할 때나 실내에서도 우아함을 잃지 않고 싶다면, 블랙 롱 캐시미어 카디건으로 클래식한 무드를 더해보세요.

4. 하늘거리는 시폰 원피스 입기가 힘들어지는 초가을 날씨, 소피아 캐시미어의 레깅스와 함께라면 문제 없어요. 또 다가오는 겨울 한파도 따뜻한 보온성의 캐시미어 레깅스라면 걱정 없겠죠?



보온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감각적인 캐시미어 모자. 프렌치 코트에 목도리나 스카프와 함께 매치하면 사랑스러운 프렌치 시크룩을 연출할 수 있어요.



가죽과 캐시미어 소재로 보온성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레더 장갑. 손등과 핑거 부분에 포인트 컬러가 더해져, 손을 길고 가늘어 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따뜻함과 포근함을 선사하는 니트.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느낌 때문에 포기할 수 없지만 자칫 실수하면 망가져버리는 니트는 철저한 관리가 필수랍니다. 겨울의 대표 소재 아이템인 니트 그 관리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 니트 세탁법

준비물 | 울 전용 중성세제, 보풀방지 린스, 미지근한 물

세탁법 | 

1. 준비물을 물에 넣은 뒤 잘 풀어줍니다.

2. 니트를 세제 푼 물에 넣어 가볍게 흔들어 줍니다.

3. 니트를 바닥에 높고 모양에 따라서 마른 수건으로 꾹꾹 눌러 물기를 제거합니다.

4. 물기를 제거한 니트는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 비스듬하게 눕힌 뒤 건조합니다.

TIP | 탈수 시 세탁기를 이용하거나 비틀어 짜는 행동은 금지!



◆ 니트에 보풀이 일었을 때

준비물 | 스팀다리미, 보풀제거기 (또는 작은 가위)

따라하기 | 

1. 니트에 보풀이 너무 심할 때, 스팀 다리미로 스팀을 충분히 쐬어 준 뒤 가위나 보풀 제거기로 보풀을 제거해주세요.

2. 보풀을 제거한 뒤에는 다시 한 번 스팀을 쐬어주어 니트의 볼륨을 살려주세요.


◆ 늘어난 니트 다시 되돌리는 방법

준비물 | 스팀다리미 (일반 다리미도 가능), 다리미용 헝겊

따라하기 | 

1. 늘어난 부분을 다리미용 헝겊으로 덮어주세요.

2. 늘어난 부분에 골고루 스팀을 분사한 다음 다리미로 다려주세요.

3. 전체적으로 늘어난 경우라면, 뜨거운 물로 세탁을 한 뒤에 고온으로 드라이하면 됩니다.

TIP | 오랜 시간 고온에서 세탁하면 사이즈가 크게 줄어들 수 있습니다.



WOOL & CASHMERE / WEST 5 F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