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Fashion] 엣지 있는 오피스룩, 일라리아 니스트리

본문



신입사원 공채 시즌인 9월!! 회사에 처음 입사하는 새내기 사원이라면 자신의 첫 인상을 좌우할 패션에 고민하지 않을 수 없죠. 블랙 재킷과 팬츠의 보수적인 정장룩을 선택해 참한 인상을 전해줄지 상큼 발랄한 오피스룩으로 자신의 개성을 어필할지 선택하기 쉽지 않은데요. 무엇보다 새내기 티 내지 않고 프로페셔널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이라면 베스트겠지만 보통 센스가 아니고선 그런 ‘잇 오피스룩’을 찾아내기도, 스타일링하기도 쉽지 않죠?  


사실 오피스룩에 대한 고민은 신입사원뿐 아니라 모든 직장 여성들의 고민 아닌 고민이기도 한데요. 짙은 톤의 정장 일색이던 직장인 패션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고루한 정장 일색이던 패션에서 벗어나 격식은 갖추되 트렌드와 실용성을 모두 갖춘 비즈니스 캐주얼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 같은 추세를 반영하듯 최근 컨템포러리 브랜드 일라리아 니스티리(Ilaria Nistriri)의 활약은 가히 독보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2030 오피스 레이디는 물론이고 세련된 감각의 50대 여성까지도 아우르며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일라리아 니스트리의 엣지 있는 스타일의 비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최근 방한한 모델 미란다 커가 매거진 패션 화보 촬영 당시 착용해 화제가 되었던 일라리아 니스트리. 당신을 편안하게 만드는 옷이 당신을 가장 멋있게 만들어 준다던 그녀는 루즈 핏의 일라리아 니스트리 카디건을 완벽하게 소화했었는데요. 일라리아 니스트리는 갤러리아 명품관 WEST 2층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작위적인 균형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는 일라리아 니스트리. 포스트 모던 시점에서 창조된역동적인 긴장감은 가죽과 실크, 메탈 등 다양한 요소를 결합해 일라리아 니스트리만의 독창적인 무드를 만들어 내고 있죠. 특히 이번 시즌에는 여전사(Warrior Woman)의 이미지를 강렬한 프린트와 추상적인 컬러를 활용해 시적인 이미지로 형상화시키며 아름답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따스하고, 부드럽고, 느낌 있는 분위기까지 갖춘 심플한 라인의 브라운 드레스. 가죽 재킷을 매치하면, 파워풀한 여성의 이미지로, 여성스러운 아이템과 함께 매치하면 페미닌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흑백영화처럼 클래식한 멋을 갖춘 모노톤의 롱 드레스. 옆 라인에 포인틀 주어 활동성과 섹시한 무드를 동시에 캐치할 수 있답니다. 심플한 모노톤에는 골드 메탈 장식을 더하면 도도한 느낌을 선보일 수 있죠.



상의. 심플함과 세련미를 동시에 갖춘 블랙 셔츠. 심플한 스타일링에는 군더더기 없는 포인트 액세서리로 마무리해주면 미니멀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요.

하의. 광택이 느껴지는 그린 컬러 팬츠. 가벼운 소재로 입었을 때 편안함이 느껴지는 디자인입니다. 밋밋한 룩에 화려한 포인트를 주기 좋은 아이템이죠.



엣지 있는 실루엣을 완성하는 심플 라인의 그린 원피스. 여기에 블랙 앵클 부츠를 매치하면 시크하면서 펑키한 느낌을 연출 할 수 있답니다.



컨템포러리의 인기에 주목 받고 있는 유럽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일라리아 니스트리. 일라리아 니스트리가 선보이는 컨템포러리 패션은 정장을 대체할 비즈니스룩뿐만 아니라 평상복으로도 즐겨 입을 수 있습니다. 중년층에게는 20~30대 못지 않게 세련된 감각과 젊은 감각을 뽐낼 수 있을 거에요. 이제 일라리아 니스트리로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비즈니스룩을 연출해보세요.




여전히 어떤 오피스룩을 골라야 할지 고민되시나요? 오피스룩 선택 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TPO입니다. 분위기와 역할 등 상황에 따른 오피스룩을 선택해야 해요. 그럼 지금부터 TPO별 오피스룩을 찾아 함께 알아볼까요? ^^


1. 클래식한 스타일로 신뢰감을 높이자!

예뻐 보이는 여자가 아닌 함께 일하고 싶은 여자로 보여야 하는 비즈니스 자리에서는 무엇보다 유능해 보이면서 신뢰감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검정, 네이비, 베이지, 그레이의 수트, 테일러드 재킷, 스커트, 바지 등 베이식 아이템은 상대방에게 안도감을 주기 때문에 신뢰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2. 밝고 친근함을 연출하자!

밝고 즐거운 사람과 있으면 그 사람의 긍정적인 생각이 전염되어 같은 일이라도 함께 하고 싶어진답니다. 볼륨감 있는 스커트, 퍼프 소매, 프릴이나 셔링 등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비즈니스룩에 적용할 때는 지나친 디테일을 자제하는 것이 중요해요. 지나치게 밝고 친근한 면을 강조하다 보면 자칫 블링블링한 스타일이 연출되어 신뢰감을 떨어뜨릴 수 있답니다. 또한, 밝은 컬러는 사람을 밝은 이미지로 만들어 준답니다. 컬러의 밝기와 비비드함의 밸런스를 조절하여 절제하는 것이 포인트!


3. 가을에는 단연 그레이!

한 가지 컬러에 톤을 변화시켜 조화를 이루는 톤온톤 스타일링은 레이어링이 자유로운 가을에 특히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어요. 톤온톤 패션에 처음 도전한다면, 그레이를 가장 추천합니다. 베이지와 브라운만큼 컬러 스펙트럼이 넓지 않죠. 화이트, 블랙과 같은 모노톤 계열에 있어 코디하기 좋아요. 회색을 효과적으로 연출하기 위해서는 명도 대비를 크게 하는 것이 포인트에요!


4. 돋보이고 싶은 날엔 보색을 활용하자!

화려하게 돋보이고 싶다고 튀는 컬러를 선택하면 자칫 촌스러워 질 수 있어요. 남들에게 최대한 돋보이고 싶을 때에는 대비가 큰 보색을 활용해보세요. 서로 반대되기 때문에 다른 어떤 색들보다도 서로를 돋보이게 하는 효과가 크답니다. 딥 컬러인 가을 컬러라도 보색끼리 맞추면 화려함이 살아납니다.



ILARIA NISTRI / WEST 2F / 02.3449.4221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