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링블링 반짝이는 메탈 룩은 파티나 모임이 많은 연말을 위한 룩이라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하지만 올해는 다릅니다. 뜨거 여름 태양 아래 반짝거리는 메탈 룩이 빛을 발할 전망이죠. 오묘하고 신비스런 빛을 발하는 메탈 룩의 여름 스타일링, 시선을 사로잡는 그 매혹적인 세계로 같이 들어가 보실까요? 


메탈릭 트렌드 

(왼쪽부터) 2016 S/S SaintLaurent, IrisvanHerpen, VanessaSeward

 실버, 크롬, 골드... 화려한 반짝임을 선사하는 메탈 룩은 흔히 퓨처리즘 혹은 80년대 디스코 무드의 전유물이라 여겨져 왔어요. 그래서 일반인들이 시도하기 쉽지 않은 스타일이었던 게 사실입니다. 일년에 한번, 연말 파티나 모임에나 입을까 말까한 특별한 룩이었죠. 

 하지만 지난 2016 S/S 컬렉션에서는 트렌드의 중심에 선 메탈룩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생로랑 쇼에서는 오프닝부터 화려한 골드 컬러의 슬립드레스를 입은 모델이 걸어나왔고, 이리스 반 헤르펜은 독특한 소재의 메탈 룩을 선보였습니다. 샤워용 해면 스펀지를 닮은 니트 드레스, 비닐 사이에 크리스털을 넣어 압축한 듯한 드레스, 검정 필름을 잘라 만든 그물 드레스 등 소재 면에서 여름에 입어도 손색 없는 의상들이었죠. 바네사 시워드는 평범한 셔츠와 은빛 스커트의 기막힌 매치를 보여주는가 하면 모자에서부터 신발까지 메탈로 도배한 의상도 선보였습니다. 



 메탈릭 스타일링 노하우 1. 

 그렇다면 올 시즌 트렌드로 떠오른 메탈 룩을 어떻게 스타일링하면 좋을까요? 갤러리아 6월호 화보를 통해 그 힌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총 6컷의 이미지를 감상해보세요. 런웨이에 등장했던 의상들도 포함되어 있답니다. 

(좌)
DIOR 물결을 연상시키는 패턴의 슬리브리스 톱, 가격 미정.
FACTORIAL LABEL 깔끔한 라인의 실버 스커트, 17만8천원.
CHANEL 시그너처 로고가 장식된 뱅글, 가격 미정.
MAISON MARGIELA 실버 체인으로 이어진 링, 61만원.
MZUU 구조적인 디자인의 실버 이어링, 5만8천원.

(우)
E COMMA E 백 라인이 독특한 메탈릭한 셔츠, 13만5천원.
CHANEL 페미닌한 펜슬 스커트, 가격 미정.
DIOR 리본 버클이 포인트로 장식된 앵클 스트랩 슈즈, 가격 미정.
CALVIN KLEIN WATCH&JEWELRY 구조적인 디자인의 실버와 골드 컬러 뱅글, 각 13만원.
MZUU 오버사이즈 후프 이어링, 4만2천원.


(좌)
PRADA 섬세한 비즈 장식이 돋보이는 드레스, 가격 미정. 디스코 볼을 연상시키는 이어링, 40만원대.

(우)
MAISON MARGIELA 배색으로 이뤄진 스팽글 드레스, 2백13만원.
ROGER VIVIER 볼드한 굽의 스트랩 슈즈, 1백50만원대.
LOUIS VUITTON 체인 디테일의 네크리스, 1백만원대.
CALVIN KLEIN WATCH&JEWELRY 깔끔한 라인의 실버 뱅글, 13만원.


(좌)
SAINT LAURENT 과감한 절개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가격 미정.
VINTAGE HOLLYWOOD 크리스털 장식으로 여성스러움을강조한 실버 링, 3만9천원.
MONDAY EDITION 진주디테일의 뱅글, 12만원. MZUU체인 장식 브레이슬릿, 14만8천원.

(우)
TOM FORD 오버사이즈 실버 재킷, 가격 미정. 관능적인 애니멀 프린트의 점프슈트, 가격 미정. 앵클 스트랩 슈즈, 1백90만원대.
HERMÈS 에스닉한 무드의 실버 링, 가격 미정.



 메탈릭 스타일링 노하우 2.

 이번에는 스타들의 리얼웨이 룩에서 그 힌트를 얻어볼까요? 어쩌면 위 화보 속 모델들의 스타일링은 다소 거리감이 느껴지실 수 있을 거예요. 그래서 실제로 평소에 스타들이 입은 룩을 모아봤습니다. 보다 현실감 느껴지는 스타일을 감상하며 올 여름 어떤 메탈 룩을 입을지, 방향을 정하는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가장 왼편에 있는 스타 헤일리 볼드윈(Hailey Baldwin)의 스타일부터 살펴볼까요? 요즘 유행하는 오프숄더와 플리츠 스커트 스타일을 메탈로 녹여낸 그녀! 그 어느때보다 유니크하면서 시크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네요. 두 번째 스타 클로에 모리츠(Chloe Moretz)는 평소의 발랄함 대신 여성미를 내뿜고 있습니다. 메탈 플리츠 롱스커트와 골드 컬러 샌들이 그녀에게 우아함을 더해주었어요. 힐러리 더프(Hilary Duff)는 특유의 경쾌한 미소만큼이나 쿨하고 경쾌한 메탈 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여름철 가장 쉽게 도전해볼 수 있는 메탈 룩일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리한나(Rihanna)는 섹시한 스킨 톤에 어울리는 강렬한 슬리브리스 원피스로 '센 언니' 포스를 내뿜고 있습니다. 여기에 베이스볼 캡을 매치하는 센스는 그녀가 아니면 불가능한 스타일링이 아닐까요? 

 올 여름, 시선을 사로잡는 새로운 스타일링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두말할 필요도 없이 '메탈'입니다. 런웨이, 화보, 스타들의 스타일링에서 얻은 팁을 바탕으로 색다른 여름 코디에 도전해보세요! :) 


editor 김민희  / digital 장연주, 이숙희 
photographer 장덕화



[연관기사]

묶어야 사는 패션, 스트랩 슈즈
스타일 온도를 낮춰주는 올화이트룩
여름 노출 패션? 2016년엔 등이 포인트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갤러리아 G - 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