끈이 달린 스트랩 슈즈(혹은 레이스업 슈즈) 왠지 발레리나나 신을 법 하지만 사실 이번 시즌 런웨이를 뜨겁게 달군 가장 핫한 아이템입니다. 발등부터 발목까지를 멋스럽게 감싸는 한 줄의 스트랩은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슈즈를 멋스럽게 바꿔주죠.
기본 일자 스트랩부터 T 혹은 X 스트랩, 꼬임 장식이 독특한 스트랩, 불규칙하게 장식된 스트랩 등. 다양한 스타일의 스트랩은 취향따라, 혹은 스타일따라 고를 수 있으니 그야말로 매력 만점! 게다가 어떤 스타일의 스트랩인지, 혹은 어떻게 매는 지에 따라 전혀 다른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다는 점도 패션 피플들의 취향을 완벽하게 저격하는 요인 중 하나죠.



STRAP SHOES in RUNWAY

스트랩 슈즈의 열풍의 시작은 S/S 시즌 런웨이에서부터 이미 예견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브랜드 별로 다양한 스타일의 스트랩 스타일 슈즈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죠. 여성미를 배가시켜주는 스트랩 슈즈부터 편안함과 스타일, 두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샌들 스타일까지. 종아리까지 올라오는 부츠형 스트랩 슈즈는 확실한 존재감으로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이번 시즌 런웨이를 화려하게 수놓은 스트랩 슈즈들을 살펴볼까요?





STRAP SHOES in REAL WAY

런웨이를 장악한 스트랩 슈즈의 인기는 스타들의 룩에서도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답니다. 포멀하면서도 여성스우며 단정한 룩부터 캐주얼한 스타일까지 두루 어울리죠. 


 

다양한 스타일의 스트랩 슈즈, 어떻게 해야 멋지게 소화할 수 있을까요? 여기 몇가지 스타일링 팁을 소개할게요. 일단 발목이 가늘다면 볼드한 스트랩 슈즈를 멋지게 소화할 수 있답니다다만 혹 발목이 조금은 두꺼운 편이라면 일자형보다는 X자형이나 불규칙한 스타일의 얇은 스트랩 슈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죠. 
스트랩 슈즈는 착용 형태에 따라 크게 두 가지 정도의 스타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신을 때마다 스트랩을 묶는 클래식한 스타일과 좀 더 편하게 뒤꿈치 부분쪽에 지퍼를 더한 간편한 스타일이 있죠. 뒷 지퍼형이 아닌 스스로 묶는 스타일의 스트랩 슈즈라면 매듭의 묶는 방향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이 때 슈즈의 스타일에 맞게또는 전체적인 룩의 스타일에 맞게 스타일링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또 스타일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대체적으로 끈이 얇을수록 여성스러운 느낌이 들고 혹 두꺼운 끈이 더해진 슈즈라면 좀 더 캐주얼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는 사실!

때론 섹시하고 과감하게, 때론 단아하게, 그리고 때론 캐주얼하게. 팔색조 매력을 가진 스트랩 슈즈. 올 여름 패션을 장악할 스트랩 슈즈를 즐겨보세요. 슈즈 하나만 바꿔도 전체적인 룩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는 사실, 잊어서는 안되겠죠? 



Editor 장연주 
photographer SPLASH NEWS / COURTESY PHOTOS


[연관기사]

스타일 온도를 낮춰주는 올화이트룩 
올 여름 대유행, 슬립 드레스 입는 법
여름 코디 해법, 평범한 놈코어 룩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갤러리아 G - 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