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여름 선글라스 추천, 전문가의 선택은?

본문

바야흐로 선글라스의 계절이 돌아왔어요. 사실 누구나 이미 한두개쯤은 가지고 있겠지만 사실 매년 시즌이 돌아올때마다 트렌드에 맞는 선글라스를 다시 사야하는 경우가 대다수죠. 하지만 여름 한철, 내리쬐는 자외선으로부터 눈도 보호해주고 스타일까지 에지있게 완성해주는 선글라스는 잘 고르면 패션 지수를 확 높여주는 효자 아이템이랍니다. 


매년 쏟아지는 다양한 종류의 선글라스. 그 중 내 얼굴에 잘 어울리는  선글라스를 고르기 위해서는 어떤 점을 눈여겨 보아야할까요? 나의 이미지에 잘 어울리는 선글라스는 어떤 것일까요? 요즘 가장 트렌디한 스타일은 무엇일까요? 그래서 당신의 선글라스 쇼핑에 도움이 될만한 질문들만을 모아 4인의 패션 전문가에게 선글라스 선택하는 법을 물었습니다. 



A 동양인과 서양인은 얼굴의 골격과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큼직한 렌즈와 높은 코받침을 갖춘 선글라스를 선택해야만 얼굴형을 보완할 수 있어요. 오버사이즈 캐츠 아이 선글라스는 광대를 가려주고, 올라간 눈초리가 얼굴선과 연결되면서 시선을 위로 끌어올려주죠. 선글라스 하나만으로 얼굴 리프팅 효과를 누릴 수 있답니다.
- 스프링스트링스, 신정규 대표


1 GENTLE MONSTER 멀티 컬러 아세테이트 프레임의 선글라스, 23만원.
2 GENTLE MONSTER 둥근 모서리의 스퀘어 프레임 선글라스, 26만원.
3 OPTICAL W 투톤 컬러 프레임의 캐츠 아이 선글라스, 21만5천원.
4 SPRING STRINGS 아이브로 스타일의 캐츠 아이 선글라스, 18만5천원.



A 붉은 기가 섞인 브라운이나 밝은 퍼플 또는 레드 계열의 렌즈가 노란 피부 톤을 좀 더 밝고 생기 있게 연출해줍니다. 미러 렌즈 역시 연한 퍼플이나 레드 컬러가 가미된 것이 잘 어울려요. 
- 프로젝트 프로덕트 디자인팀, 신나라 팀장

1 SPRING STRINGS 보랏빛 렌즈를 매치한 선글라스, 18만5천원.
2 PROJECT PRODUKT 연분홍 프레임의 선글라스, 21만5천원.
3 PROJECT PRODUKT 핑크 렌즈의 투명 프레임 선글라스, 21만5천원.
4 SUNDAYSOMEWHERE by OPTICAL W 연보라색 렌즈의 라운드 선글라스, 30만8천원.



A 라운드 프레임의 인기와 더불어 이미 다양한 디자인을 섭렵한 이들을 만족시킬 만한 대담한 디자인 역시 주목할 만합니다. 특히 캐츠 아이를 변형한 선글라스는 옷차림이 가벼운 여름 스타일링에 화룡점정을 더해줄 디자인이죠! 고글을 변형한 듯한 ‘All Lens’ 스타일 역시 트렌디한 이들을 만족시킬 거예요. 
- 옵티칼 더블유, 최정연 대리

1 KAREN WALKER by OPTICAL W 올 렌즈 스타일의 캐츠 아이 선글라스, 43만원. 
2 GENTLE MONSTER 보잉과 캐츠 아이를 결합한 듯한 독특한 디자인의 선글라스, 29만원.
3 SPRING STRINGS 라운드 프레임 선글라스, 21만원.
4 SPRING STRINGS 브라운 컬러의 라운드 프레임 선글라스, 19만5천원.



A 대중들에게 가장 좋은 반응을 얻는 디자인은 정제되고 세련된 분위기의 스퀘어 프레임 선글라스예요. 포멀한 룩부터 캐주얼한 차림까지 아우르는 것은 물론, 딱히 유행을 타지 않으니까요. 눈썹처럼 상부에만 두껍게 테가 둘러진 아이브로 스타일과 클래식의 대명사인 보잉 선글라스 역시 후회 없는 선택이 돼줄 거예요.

- 젠틀몬스터 마케팅팀, 김은비 대리

1 SPRING STRINGS 컷아웃 렌즈로 포인트를 준 스퀘어 프레임 선글라스, 15만원.
2 OPTICAL W 시원한 블루 컬러가 돋보이는 선글라스, 21만5천원.
3 VERRIS by OPTICAL W 골드 프레임의 보잉 선글라스, 21만5천원.
4 PROJECT PRODUKT 미러 렌즈의 보잉 선글라스, 19만5천원.


이번 여름 선글라스 선택 고민이 조금은 해결되었나요? 트렌디하고 멋진 스타일의 선글라스도 좋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얼굴의 단점은 커버해주고 장점은 살려주는 선글라스를 고르는 것이죠. 선글라스 하나로도 전체적인 룩의 이미지도 바뀔 수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주세요. 


editor 정유민 / digital 장연주 

photographer 김문수 


[연관기사]

올 여름 유행 수영복, 체형별 코디
올 여름 대유행, 슬립 드레스 입는 법
데이트 코디 추천! 주얼리 스타일링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