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가을패션트렌드 특집 3] 레드 발렌티노 2013 F/W 컬렉션 탐구

본문

 


평소 귀엽고 로맨틱한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단언컨대 이 매장을 그냥 지나치진 못하실거에요. 걸리쉬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매력을 강조한 발렌티노의 세컨 레이블인 ‘레드 발렌티노’를 만나신다면 말이에요. 갤러리아에 새로운 가족이 된 신규 브랜드들을 소개해 드리는 시간, 오늘은 ‘레드 발렌티노’에 대한 깨알 같은 정보들을 전해 드릴께요.

 

레드 발렌티노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마리아 크라지아 치우리와 피에르 파올로 피치올리 듀오가 이끄는 발렌티노의 세컨 브랜드랍니다. 여성스럽고 아기자기한 매력을 가진 레드 발렌티노의 이번 F/W 컬렉션은 동화 ‘헨젤과 그레텔’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고 해요. 그래서 기존보다 더욱 다양한 컬러와 플로랄 패턴, 리본 등의 사랑스러운 디테일이 많이 등장한 게 특징이죠.


마치 ‘헨젤과 그레텔’ 속의 소녀들을 연상케하는 걸리쉬 코드가 많았는데요. 특히나 러블리한 리본 모티브의 소품들이 눈에 띄었어요. 아예 리본을 형상화한 클러치백과 헤어핀, 리본 모티브를 장식한 지갑은 정말 사랑스러워 보였답니다.


이번 시즌 레드 발렌티노의 메인 컬러이기도 한  블랙, 그린, 퍼플 세 가지 색상으로 선보인 레인부츠도 있었는데요. 여기에도 어김없이 등장한 리본 장식, 보이시죠? 이 보다 더 귀여운 레인부츠는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아닌 어른들 사이즈에서 말이에요!


매장 뒤쪽으로는 착장한 옷을 볼 수 있는 거울 디스플레이도 이렇게나 깜찍하게 연출되어 있었습니다. 레드 발렌티노의 아기자기한 감성을 곳곳에서 엿볼 수 있었어요.


올 가을에도 페미닌함의 대표 주자인 플라워 프린트는 빠질 수 없는 트렌드죠. 레드 발렌티노에서는 마치 손으로 그린듯한 회화적인 느낌의 플라워 프린트를 선보이고 있었어요. 특히나 볼륨감은 살리고 허리는 잘록하게 잡은 아워글래스 실루엣의 드레스로 더욱 로맨틱한 매력을 발산했답니다.

 

같은 플라워 프린트 시리즈의 재킷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역시 허리 라인을 절개해 원피스처럼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표현한 게 특징이에요.


앞서 마네킹 착장에서 만나보셨던 로맨틱한 원피스에요. 요 전의 플라워 원피스가 회화적인 느낌을 표현했다면, 이 원피스는 잔잔한 느낌으로 소녀다운 이미지를 강조하였어요. 가슴 위쪽으로는 블랙 시스루 소재를 믹스앤매치하여 더욱 페미닌하고 세련된 느낌을 표현했답니다.


이런 스커트 하나면 정말 동화 속 소녀가 된 기분이 들 것 같아요. 마치 손으로 한땀 한땀 자수를 놓은 듯한 플라워 패턴의 플레어 미니 스커트에요. 베이직한 상의와 매치하면 얼마든지 로맨틱한 룩을 완성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요즘은 시스루 룩과 유사한 듯 조금은 다른 ‘베일드 룩’이 대세잖아요. 은근하게 보일 듯 말 듯 내비치는 스타일을 베일드 룩이라 부르는데요. 안에 이너 톱을 매치하고 러플 장식으로 입체적이면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이런 블라우스라면, 베일드 룩 아이템으로 손색없겠죠?


넉넉한 스웨터와 생기발랄한 플레어 스커트의 조화! 올 가을 이 보다 환상적인 궁합은 없을 거에요. 포근한 스웨터에 걸리쉬한 플라워 패턴이 더해진 플레어 스커트를 매치한다면 러블리한 가을 룩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요즘은 계절을 뛰어넘는 강렬한 컬러의 존재감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선명한 퍼플 컬러는여름과의 궁합이 더 좋을 것 같아 보이지만, 이렇게 겨울 아이템인 울 소재의 코트로도 탄생할 수 있답니다. 골반 라인에 절개를 넣어 밑단으로 풍성한 볼륨감을 강조하기도 했는데요. 여기에도 빠지지 않는 미니 사이즈의 리본 디테일! 정말 사랑스럽기 그지없네요.


레드 발렌티노의 트렌치 코트라면 클래식한 디자인과는 뭔가 달라야겠죠? 레이스 패턴을 스트라이프 형태로 넣어 여성스러움과 유니크한 매력을 동시에 표현한 트렌치 코트랍니다. 마치 원피스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하네요. 이런 코트라면 실내에서도 벗고 싶지 않을 것 같아요.


레드 발렌티노 제품 중 가장 캐주얼해 보였던 야상 점퍼에요. 다른 아이템들이 너무나 로맨틱하고 걸리쉬한 매력을 갖고 있어서, 상대적으로 평범해 보일 수 있지만요. 여기에도 레드 발렌티노만의 아기자기한 감성이 숨어 있었답니다.


이렇게 소매 옆 부분과 뒤쪽 가운데 부분에 리본 디테일이 숨겨져 있었던 것 모르셨죠? 조금은 투박한 매력의 야상 점퍼에도 리본 디테일 하나로 이렇게나 로맨틱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니! 게다가 허리 라인에 주름을 잡아 주어서 더욱 여성스럽게 표현한 것도 특징이었어요. 야상 점퍼의 로맨틱한 변신, 정말 신선하죠?

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레드 발렌티노의 러블리 아이템들 보시고 “저건 완전 내 스타일이야” 하실 분들 많으실 것 같아요. 발렌티노의 모던하고 클래식한 분위기와는 사뭇 다른 경쾌하고 발랄한 레드 발렌티노의 사랑스러운 제품들을 갤러리아 웨스트에서 만나 보세요. 보는 재미, 입는 재미가 쏠쏠한 귀요미들,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거에요!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