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남다른 신사의 품격을 원한다면? 핸드 크래프트 남성화 ‘바커’를 만나보세요

본문

 

진정한 신사의 품격은 발 끝에서 완성되는 법이지요. 수트와 어우러진 품위 있는 슈즈는 그 어떤 액세서리로도 대체할 수 없는 완벽한 포인트가 될 테니까요. 지난 2월 8일 갤러리아 EAST 4층엔 스타일 가이들의 시선을 한 눈에 사로잡을 따끈따끈한 신규 브랜드가 오픈했습니다. 영국에서 건너 온 핸드 크래프트 남성화 ‘바커(BARKER)’가 그 주인공이지요.

1880년 영국 Earl Barton에서 Arthur Barker에 의해 만들어진 바커는 구두 밑창에 나무못을 박아 만든 패그 부츠를 시작으로 탄생했습니다. 이후 세계 1차 대전 당시 군화를 납품하면서 전통있는 브랜드로 크게 성장하였죠.

 

전통적인 제조공법으로 영국 현지에서 만들어진 바커의 슈즈들은 형태 보존이 우수한 것이 강점입니다. 특히 안창과 밑창 사이에 접착된 특수 코르크 소재는 바커만의 특징이지요. 코르크 소재는 쿠션이 좋고 추위와 더위에 강하며 오래 신을수록 각자 발에 맞춰 편해지는 것이 매력적이랍니다.
전통 방식으로 수작업을 통해 완성되는 신사의 슈즈, 바커. 그 위엄 있는 자태를 지금 공개합니다!

 

바커에는 디자인과 제작 방식에 따라 몇 가지 라인으로 분류되는데요. 처음 만나보실 제품들은 ‘핸드 크래프트 컬렉션’입니다. 여러 전문가들의 손길로 섬세하게 완성된 바커의 가장 대표적인 라인이라 할 수 있죠. 사진 속 제품의 이름은 제네바(GENEVA)’입니다. 군더더기 없이 매끄러운 외관에 7mm 레더 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핸드 크래프트 컬렉션의 ‘링컨(LINCOLN)’입니다. 신사 슈즈의 가장 대표적인 스타일인 스트레이트 팁입니다. 블랙과 브라운 두 가지 컬러로 만나보실 수 있고요. 소재는 송아지 가죽입니다.

 

이 제품은 핸드 크래프트 컬렉션의 ‘레이콕(LAYCOCK)’입니다. 스트레이트 팁에 구멍 장식을 넣어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역시 블랙과 브라운 두 가지 컬러로 만나보실 수 있어요. 소재는 송아지 가죽입니다.

 

이 제품은 핸드 크래프트 컬렉션의 ‘카디프(CARDIFF)’입니다. 레이스업 스타일이 아닌 버클 장식이 포인트로 들어가 있습니다. 컬러는 블랙 한 가지이며 소재는 역시 송아지 가죽입니다.

 

지금 만나보실 제품들은 핸드 크래프트 컬렉션 보다 상위 그레이드인 애니버서리 컬렉션입니다. 핸드 크래프트 컬렉션이 여러 작업자들에 의해 완성되는 것과 달리 애니버서리 컬렉션의 제품들은 장인 한 명이 혼자 전 과정을 수작업으로 진행해 완성된다고 합니다. 또 바닥 부분의 이중 마감 처리를 통해 절개선과 꿰맨 부위가 보이지 않도록 견고하게 만든 것이 특징이지요.

사진 속 제품은 애니버서리 컬렉션의 ‘푸치니(PUCCINI)’입니다. 브라운 컬러의 송아지 가죽과 오스트리치(타조) 가죽을 믹스앤매치한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 제품은 애니버서리 컬렉션의 ‘비발디(VIVALDI)’입니다. W형태의 봉제선이 특징인 윙팁 슈즈입니다. 클래식 수트에 세련미를 더해줄 수 있는 디자인이죠. 블랙과 브라운 두 가지 컬러로 만나보실 수 있고 소재는 송아지 가죽입니다.

 

이 제품은 애니버서리 컬렉션의 ‘랭캐스터(LANCASTER)’입니다. 발등을 덮는 두 개의 버클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입니다. 블랙과 브라운 두 가지 컬러로 만나보실 수 있고 소재는 송아지 가죽입니다.

 

지금 보실 제품들은 컨트리 컬렉션입니다. 앞의 두 라인보다는 캐주얼하고 아웃도어 스타일로 즐기실 수 있는 디자인이지요. 사진 속 제품은 컨트리 컬렉션의 ‘그래싱톤(GRASSINGTON)’입니다. 윙팁 슈즈 디자인이지만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들어 졌습니다. 10mm의 dainite sole이라 미끄럽지 않게 잡아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커의 슈즈들 잘 감상하셨나요? 남다른 신사의 품격이 느껴지시는지요. 지금 바커 매장에서는 신규 오픈 기념으로 애니버서리 컬렉션 구매시 20만원 상당의 슈케어 키트 셋트를, 핸드 크래프트 컬렉션 구입시 비즈 슈케어 크림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포멀한 슈즈 쇼핑을 원하시는 분들은 갤러리아 EAST 4층 바커 매장을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