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GOURMET 2021. 10. 26. 20:00
건강한 계란을 가장 손쉽게 찾는 법

CAGE FREE EGG

이제 갤러리아 냉장고는 건강한 계란으로 채워집니다.

 

우리 식탁에 오르는 계란은 건강한 계란일까요? 비좁은 케이지에서 생산되는 계란과 자유롭게 살아가는 닭이 낳는 계란을 구별하는 법, 그리고 건강한 계란을 간편하게 구매하는 법을 소개할게요.

 

수많은 축사에서는 비좁은 케이지에 갇힌 닭이 반복적으로 계란을 낳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계란은 고스란히 우리의 식탁 위에 오르죠. 이 악순환을 끊어내고자 갤러리아는 국내 백화점 최초로 ’케이지 프리’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케이지 프리’는 말 그대로 비좁은 우리에서 닭들을 밀집 사육하는 곳에서 생산된 계란을 이용하지 않겠다는 것을 뜻합니다. 고메이 494의 냉장고를 건강한 계란으로만 채우는 것이죠. 더이상 닭이 비좁은 케이지에 갇혀 살지 않도록,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미 갤러리아 명품관과 고메이 494 한남에서는 ‘케이지 프리’ 실천하고 있으며 이어 모든 갤러리아에서 ‘케이지 프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답니다. 2023년에는 ‘100% 케이지 프리’가 되도록 말이죠!

 

그렇다면 ‘케이지 프리’ 계란은 어떻게 구분할까요? 시중에 유통되는 모든 계란에는 숫자가 적혀있습니다. 그 숫자 중 맨 끝 번호(1~4번)는 달걀이 생산된 사육 환경을 뜻하는데요, 1, 2번의 계란이 ‘케이지 프리’로 분류됩니다. 1번이 가장 자유롭게 생활하는 닭이 생산한 계란, 2번이 넓은 축사에서 생활하는 닭이 생산한 계란을 의미한답니다. 앞으로 갤러리아에서는 1번과 2번의 계란만 만나보실 수 있을 거예요.

 

갤러리아는 생명 존중의 가치를 잃지 않고, 동물 복지와 건강한 먹거리를 위한 소비를 지향합니다. 이번 ‘케이지 프리’ 실천이 구매자와 판매자 그리고 동물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주길 바라봅니다.

 

Posted by 갤러리아 G - 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