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딸기를 활용한 달콤 상큼한 디저트 레시피 3

본문

SWEET AS STRAWBERRIES

 

한입 베어 물면 그 상큼함이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한 2월의 딸기.

통통한 제철 딸기로 비타민 C를 한껏 충전시킬 수 있는 달콤 상큼한 디저트를 만들어봐요!

 

 

Strawberry Smoothie

생딸기와 각종 제철 과일, 건강에 좋은 요거트 등으로 만든 제철 딸기 스무디. 견과류와 치아씨드 등을 듬뿍 넣어 영양소를 보충하면 입맛 없는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재료 딸기 15알, 바나나 1개, 요거트 300ml, 얼음 5~10알 가니시 딸기 5알, 견과류(피칸, 피스타치오 등) 1줌, 치아씨드 적당량

만드는 법 1. 믹서에 딸기 15알, 바나나 1개, 요거트와 얼음 등 모든 재료를 곱게 갈아 딸기 스무디를 만든다. 2. 가니시용 딸기와 견과류는 먹기 좋게 자른다. 3. 그릇에 1의 딸기 스무디를 담고, 그 위에 가니시용 딸기와 견과류, 치아씨드 등을 알맞게 곁들여 낸다.

 

 

Strawberry Pancakes

생딸기를 곱게 갈아 핫케이크 반죽에 넣어 상큼한 딸기의 맛과 향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팬케이크. 이색적인 브런치 메뉴로도 좋고, 메이플시럽 또는 휘핑크림을 곁들여 먹어도 더할 나위 없답니다.

 

재료 딸기 10알, 우유 1컵, 달걀 1개, 버터 1작은술, 핫케이크가루 1½컵 가니시 딸기 5알, 초코칩 1큰술, 슈거 파우더 1큰술

만드는 법 1. 딸기는 깨끗이 씻어 꼭지를 떼어낸 후 믹서에 넣고 우유와 함께 곱게 간다. 2. 1에 달걀과 녹인 버터를 넣고 믹스한 뒤 핫케이크가루를 넣고 잘 섞어 반죽을 만든다. 3. 팬에 기름을 두른 후 키친타월로 닦아 은은한 불에 코팅한 뒤 2의 팬케이크 반죽을 동그랗게 올려 굽는다. 4. 그릇에 잘 익은 팬케이크를 켜켜이 쌓아 올린 후 딸기와 아몬드, 슈거 파우더 등으로 장식한다.

 

 

Strawberry Coulis Cheesecake

딸기를 레몬즙과 소금, 설탕에 재운 스트로베리 쿨리를 이용해 만드는 딸기 쿨리 치즈케이크. 오븐이 없어도 만들 수 있고, 집에서 쉽게 조리할 수 있는 디저트 메뉴라 더욱 좋아요.

 

재료 휘핑크림 420g(300g+120g), 크림치즈 450g, 젤라틴 5g, 설탕 130g, 바닐라빈 1작은술, 소금 1/4작은술 통밀 크럼블 통밀 크래커 400g, 버터 150g 스트로베리 쿨리 딸기 250g, 설탕 50g, 레몬즙 1큰술, 소금 적당량

만드는 법 1. 딸기는 설탕에 재운 뒤 소스 팬에 넣고 으깨어 중불에 졸인 후 레몬즙과 소금을 넣고 고루 섞는다. 한 김 식으면 믹서에 곱게 갈아 체에 걸러 완전히 식힌다. 2. 지퍼 백에 크래커를 넣고 밀대를 이용해 으깨듯 잘게 부순 뒤 녹인 버터와 고루 섞어 크럼블을 만든다. 3. 사각 팬(약 20cm)에 유산지를 깐 후 2의 크래커 반죽을 꾹꾹 눌러 담아 30분간 냉장 보관한다. 4. 작은 팬에 휘핑크림 120g과 젤라틴을 넣고 약불에서 고루 섞어가며 녹인 뒤 살짝 식힌다. 나머지 휘핑크림 300g은 차가운 볼에 담아 휘핑기로 쳐낸다. 5. 실온에서 부드러워진 크림치즈는 다른 볼에 넣어 휘핑기로 천천히 풀어주다가 설탕을 두세 번에 나눠 넣으며 부드러운 크림 상태로 만든다. 6. 5의 크림치즈에 바닐라, 소금, 4의 젤라틴 크림을 넣어 골고루 섞은 뒤 나머지 300g의 휘핑크림을 넣어 부드럽게 섞는다. 7. 냉장고에 넣어둔 3의 팬을 꺼내 6의 크림치즈 반죽을 고루 펴 담은 뒤 그 위에 스트로베리 쿨리를 한 스푼씩 떠서 고루 펴 바르고 나이프를 이용해 모양을 낸다. 8. 냉장고에 3~4시간 굳혀 단단해지면 꺼내 먹기 좋게 자른다. * 칼에 뜨거운 물을 묻혀 자르면 단면이 깔끔하다.

 

editor 천혜빈

photographer 최승혁

styling 최지현 (초이스테이블, @CHOIS_TABLE)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