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제철을 맞은 한라봉!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 3

본문

1월의 한라봉


울퉁불퉁 못생겼지만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한 한라봉.

그 어느 때보다 맛과 향이 우수한 한라봉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한라봉 케이크

한라봉 즙을 듬뿍 머금은 케이크 시트로 한라봉의 맛과 향을 한껏 즐길 수 있는 메뉴. 생크림을 얹고 한라봉 칩과 블루베리 등으로 예쁘게 장식하면 먹기도 좋고 보기에도 좋습니다.


재료 달걀 4개, 설탕 70g, 박력분 65g, 우유 10ml, 버터 10g, 한라봉 껍질 간 것(제스트) 5g, 한라봉 즙 1/2개 분량, 생크림 300g, 설탕 30g 장식 한라봉 1개, 한라봉 칩 4~5개, 블루베리 50g, 시럽, 견과류 등


만드는 법 1. 볼에 달걀과 설탕을 넣고 핸드믹서로 서서히 섞은 후 중탕, 고속으로 휘핑하다 반죽이 걸쭉해지면 저속으로 낮춰 3분간 더 휘핑한다. 2. 볼에 우유와 버터를 넣고 중탕 후 녹으면 1과 한라봉 제스트를 함께 넣어 잘 섞는다. 3. 박력분은 체를 쳐 2의 반죽에 넣고 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빠른 속도로 약 1분간 섞는다. 4. 원형 틀에 유산지를 깔고 3의 반죽을 부어 160℃로 예열한 오븐에 30~40분간 구운 후 실리콘 붓을 이용해 한라봉 즙을 구운 시트에 듬뿍 적신다. 4. 볼에 생크림을 담고 핸드믹서를 이용해 휘핑한다. 이때 설탕을 세 번에 걸쳐 나눠 넣으며 80%의 단단한 머랭을 만들어 케이크 위에 장식한다. 그런 다음 블루베리와 한라봉, 한라봉 칩 등을 얹어 마무리한다.



설탕에 조린 후 초콜릿을 입힌 한라봉 칩

한라봉을 얇게 슬라이스해 칩으로 만들고, 설탕에 조린 후 초콜릿을 입힌 이색적인 디저트. 한번 만들어두면 오래 보관해두고 먹을 수 있어 좋고,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기에도 더할 나위 없는 메뉴입니다.


재료 한라봉 4개, 설탕 1컵, 물 1/2컵, 물엿 3큰술, 초콜릿 200g, 굵은소금 1큰술, 베이킹소다 2큰술, 식초 2큰술


만드는 법 1. 한라봉은 굵은소금과 베이킹소다로 표면을 비벼가며 깨끗하게 닦은 후 식초 물에 10분간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씻는다. 2. 1을 5mm 두께로 슬라이스해 건조기에 말려 칩으로 만든다. 3. 냄비에 설탕과 물을 넣고 끓여 살짝 조린 후 2의 한라봉 칩을 넣어 겉면을 고루 코팅해 굳힌다. 4. 초콜릿은 중탕으로 녹이고, 3의 절반을 담근 후 굳힌다.



쿠스쿠스를 곁들인 한라봉 연어 구이

한라봉 즙으로 마리네이드해 비린 맛을 없앤 한라봉 연어 구이. 그린빈스와 완두콩, 쿠스쿠스 샐러드를 곁들여 부족한 영양소와 식감을 보충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재료 한라봉 1개, 연어 400g, 그린빈스 50g, 완두콩 100g, 딜 2~3줄기, 소금과 백후추, 올리브오일 적당량 연어 마리네이드 올리브오일 2큰술, 머스터드 1작은술, 다진 딜 1작은술, 소금과 백추후 적당량 쿠스쿠스 샐러드 쿠스쿠스 1/2컵, 렌틸콩 1/4컵, 한라봉 1/2개(껍질과 과육 포함), 셀러리 50g, 그린빈스 10g, 파마산 치즈 3/4컵, 화이트와인 3큰술, 발사믹 식초 1작은술, 소금과 후추 적당량


만드는 법 1. 연어와 그린빈스, 완두콩은 깨끗이 손질한 뒤 먹기 좋게 썬다. 한라봉의 1/2은 연어 사이즈에 맞게 슬라이스하고, 나머지 1/2은 즙을 낸다. 2. 볼에 1의 한라봉 즙과 마리네이드 재료를 한데 넣고 고루 섞은 뒤 손질한 연어를 재운다. 3. 쿠스쿠스는 1컵 분량의 끓는 물에 담아 불리고, 렌틸콩은 2배 분량의 물을 넣고 삶는다. 한라봉은 껍질과 과육을 분리한다. 셀러리와 그린빈스는 어슷썰기 한다. 4. 볼에 3의 손질한 한라봉과 불린 쿠스쿠스, 삶은 렌틸콩, 나머지 샐러드 재료를 넣고 고루 섞어 잘 버무린다. 5. 그릴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후 마리네이드한 연어를 먹기 좋게 굽는다. 6. 플레이트에 쿠스쿠스 샐러드를 담고, 그 위에 구운 연어와 채소를 담아 낸다.


editor 천혜빈

photographer 최승혁

styling 최지현 (초이스테이블, @CHOIS_TABLE)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