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제철을 맞아 새콤달콤한 석류 요리 3가지

본문

POMEGRANATE FOR FALL


비타민과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을 다량 함유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이로운 과일, 석류. 

제철인 10월을 맞아 빨갛게 익은 새콤달콤한 석류 요리를 소개합니다.



VICTORIA POMEGRANATE CAKE

스펀지 케이크 사이에 잼을 샌딩해 먹는 빅토리아 케이크.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이 즐겨 먹은 것으로 전해져 내려오며, 차와 함께 곁들이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디저트입니다. 장식으로 석류 과육을 듬뿍 얹어 더욱 새콤달콤한 맛을 만끽해보세요.


재료 버터 120g, 설탕 90g, 달걀 2개, 박력분 120g, 베이킹파우더 4g, 소금 1g, 바닐라빈 1작은술 석류 생크림 생크림 300g, 석류 잼(석류 즙 50g, 설탕 50g, 레몬즙 2큰술) 100g, 레드 식용 색소 1방울 장식 석류 1/2개, 허브(타임) 5~6줄기, 다진 피스타치오 3큰술


만드는 법 1. 버터와 달걀은 실온 상태로 준비하고, 가루류(박력분, 베이킹파우더, 소금)는 모두 모아 체 쳐주세요. 원형 틀에 유산지를 깔고, 오븐은 170℃로 예열합니다. 2. 버터를 부드럽게 풀어준 뒤 설탕을 넣어 크림화하고, 풀어놓은 달걀을 크림화된 반죽에 두세 번 나누어 넣으며 고루 휘핑해주세요. 3. 2의 반죽에 바닐라빈 가루를 넣어 잘 섞고, 체 쳐놓은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 소금을 넣어 가루류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주걱으로 고루 섞습니다. 4. 케이크 반죽을 원형 틀에 모두 부은 후 바닥에 탕탕 쳐 공기를 빼내고, 예열한 오븐에 넣어 30~40분간 구워주세요. 5. 케이크가 구워지는 동안 차가운 생크림에 설탕을 넣어 단단해질 때까지 휘핑하고, 석류 잼과 색소를 넣어 색을 입힙니다. 6. 구운 케이크 시트는 틀에서 빼내 식힘 망에서 완전히 식힌 후 반으로 가르고, 생크림이나 석류 잼으로 샌딩한 뒤 그 위에 석류 생크림으로 아이싱합니다. 윗면에 석류 알과 허브, 피스타치오를 장식해 마무리!



POMEGRANATE VIN CHAUD

와인에 과일과 시나몬을 곁들여 끓인 뱅쇼는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유럽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음료입니다. 비타민이 가득한 과일과 시나몬, 바닐라 등 각종 향신료를 더해 그 진한 풍미가 일품인 뱅쇼에 제철 석류를 넣어 새콤한 맛을 더했어요.


재료 레드와인 1병(700ml), 물 400ml, 석류 1개, 자몽 1개, 사과 1/2개, 레몬 1/2개, 시나몬 스틱 2개, 바닐라빈 1/2개, 정향 5알, 팔각 2개, 카다몬 3~5알, 기호에 따라 설탕이나 꿀 2~3큰술


만드는 법 1. 석류는 쪼개어 알알이 떼어내고, 사과와 자몽, 레몬은 베이킹소다로 깨끗이 씻어 껍질째 슬라이스해주세요. 2. 냄비에 석류와 슬라이스한 과일을 담고, 와인과 물을 부어 중불에 20분 정도 뭉근히 끓입니다. 3. 끓고 나면 약불로 줄이고, 시나몬 스틱과 각종 향신료를 넣어 다시 20분간 끓여 완성해줘요. 취향에 따라 단맛을 좋아하면 설탕이나 꿀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4. 완성된 뱅쇼는 바로 먹거나 체망에 과일을 걸러 유리병에 담아 냉장 보관한 뒤 마실 때마다 따뜻하게 데워 먹습니다.



POMEGRANATE SAFFRON RICE WITH HARISSA CHICKEN

각종 향신료와 재료가 어우러져 이국적인 맛을 자랑하는 석류 요리. 하리사 소스로 뭉근하게 끓인 닭고기에 석류와 함께 요리한 향긋한 사프란 라이스를 곁들여 먹으면 다채로운 맛의 향연이 입안 가득 펼쳐질 거예요.


재료 닭 1kg, 병아리콩 50g, 당근 4~5개, 빨강 피망 1개, 하리사(or 고추장) 1/2컵, 코코넛밀크 1/2컵, 간장 1/4컵, 꿀 2작은술, 아도보(고추) 1개, 다진 생강 1작은술, 다진 마늘 1큰술, 시나몬 스틱 1개, 고수 & 민트 1~2줄기씩, 페타 치즈 10g, 후추 적당량 석류 사프란 라이스 석류 1/2개, 재스민 라이스 1컵, 코코넛밀크 1컵, 물 1컵, 사프란 1/2작은술, 강황 가루 2큰술, 버터 2작은술, 피스타치오 1큰술, 아몬드 슬라이스 1큰술, 오렌지 제스트 1개 분량, 소금 적당량


석류 사프란 라이스 만드는 법 1. 석류는 쪼개어 알맹이를 떼어냅니다. 2. 작은 냄비에 코코넛밀크와 물을 넣고 고루 섞은 뒤 쌀과 사프란을 넣어 10~15분간 끓여 익혀주세요. 3. 쌀알이 투명해지면서 어느 정도 익으면 불을 끄고 뚜껑을 닫아 15분간 뜸 들입니다. 4. 먹기 직전 따뜻할 때 버터와 석류, 피스타치오, 아몬드 슬라이스, 오렌지 제스트, 소금을 넣어 고루 섞어주세요.

하리사 치킨 만드는 법 1. 닭은 먹기 좋게 손질한 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 병아리콩은 6시간 이상 물에 충분히 불립니다. 당근과 피망은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2. 볼에 하리사 소스, 코코넛밀크, 간장, 꿀, 다진 아도보, 생강, 마늘을 한데 넣고 고루 섞습니다. *하리사 소스가 없을 경우 고추장으로 대체. 3. 2의 소스에 손질한 닭과 당근, 피망을 넣고, 불린 병아리콩과 시나몬 스틱을 넣어 잘 섞은 후 30분간 냉장 숙성합니다. 4. 숙성시킨 닭과 채소를 오븐 용기에 담고, 커버를 씌운 뒤 180℃로 예열한 오븐에 4~5시간 푹 익혀주세요. 5. 먹기 직전 4의 커버를 벗겨 높은 온도에서 5~10분간 더 익혀 노릇하게 만든 뒤 그릇에 담습니다. 그 위에 다진 고수와 민트 잎, 페타 치즈를 고루 뿌린 후 석류 사프란 라이스와 곁들여 먹습니다.


editor 천혜빈

photographer 최승혁

styling 최지현 (초이스테이블, @CHOIS_TABLE)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