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EAUTY 2020. 7. 15. 18:04
화산석 같은 모공을 위한 여름철 모공 관리 방법!

CLEAN! BALANCE! TIGHT!

마치 화산석처럼 구멍이 숭숭 뚫린 모공은 보기에도 좋지 않을 뿐 아니라, 노폐물이 쌓여 트러블을 일으키거나 쉽게 늘어져 피부 탄력이 저하되기도 하죠. 삶은 달걀처럼 매끈하고 결이 고운 피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닦고 바르고 조이는 단계별 모공 케어법을 숙지하세요.



Skin Relaxing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하는 것만큼 비운 모공을 알차게 채우는 일도 중요합니다. 바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피부에 충분한 휴식을 선사하는 것인데요. 글리세린, 하이드록시에시드는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대표적인 성분이며, 알로에도 모공 수렴과 진정 효과가 뛰어납니다. 산뜻한 사용감이 돋보이는 나스의 ‘아쿠아 젤 루미너스 오일프리 모이스처라이저’는 강력한 보습 효과로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꿔주고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키는 아이템입니다. 특히 스크럽이나 딥 클렌징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 효과가 탁월하죠.


만약 피부 트러블이 일어났다면 항염 기능을 갖춘 니아시나마이드, 징크, 알란토인, 캐모마일 등의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 피부 불순물과 피지를 흡수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이솝의 ‘카모마일 컨센트레이트 안티 블래미쉬 마스크’가 이러한 제품입니다. 일주일에 2회 정도 잠들기 전 세안 후 얼굴과 목에 충분히 바르고, 다음 날 아침 클렌징 루틴에 따라 씻어내면 남은 노폐물을 흡착하고 예민한 피부도 빠르게 진정시키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비타민 성분과 보라색 미세 조류, 미네랄, 미량 원소가 풍부한 해양수가 피부를 강화시키는 샤넬의 ‘르 마스크’는 매일 사용해도 좋을 만큼 피부 자극이 적습니다. 한편, 과도한 스트레스도 모공 확장의 또 다른 주범이죠.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을 다량 분비하는데, 이는 피지선을 발달시키고 피지 분비를 촉진합니다. 이렇게 과다 분비된 피지를 배출하려면 자연스레 모공도 넓어진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따라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 모공 케어에 도움이 된답니다.


제품 추천

AĒSOP 피지와 모공을 케어하는 점토 마스크로 피지를 흡수해 피부 트러블을 잠재우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이솝의 ‘카모마일 컨센트레이트 안티 블래미쉬 마스크’, 60ml 5만3천원. NARS 강력한 보습효과를 지닌 젤 타입의 수분 크림으로 피부가 최적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나스의 ‘아쿠아 젤 루미너스 오일프리 모이스처라이저’, 50ml 8만9천원대. CHANEL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미세 조류와 미네랄 원소가 풍부한 해양수를 함유해 맑고 활력 넘치는 피부 상태로 만들어주는 샤넬의 ‘르 마스크’, 75ml 7만9천원.



Deep Cleansing

점점 높아지는 기온에 송골송골 맺히는 땀방울과 뒤엉킨 노폐물, 여기에 매일 착용하는 마스크까지 가세하니 조금만 방심해도 피부 트러블이 올라옵니다. 모공이 막히고 쌓인 피지가 배출되지 못해 발생하는 대참사죠. 설상가상으로 더워진 날씨로 인해 땀샘과 피지샘마저 활성화되어 모공까지 넓어지니, 이런 불상사를 예방하고 싶다면 모공 속 노폐물을 쏙쏙 빼주는 꼼꼼한 클렌징이 필수입니다. 이때 미세한 거품의 폼 클렌저를 사용하거나 노폐물 흡착 효과가 있는 머드 성분 제품을 활용하면 자극없이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키엘의 ‘레어 어스 모공 딥 클렌징 마스크’는 피부 정화 작용이 뛰어나고 과잉 피지를 조절하는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 성분을 함유했습니다. 특히 블랙헤드가 많은 T존 부위에 집중적으로 사용하면 효과 만점인데요. 피부에 바르면 쿨링감이 느껴지는 설화수의 ‘진초팩’은 서해 클레이 성분이 딥 클렌징 효과를 선사합니다. 마스크 팩으로 활용하거나 쌀알만큼 덜어 예민해진 부위에 바른 후 미온수로 씻어내면 트러블 스폿 케어에도 안성맞춤이죠. 클렌징 폼과 팩을 50원 동전 크기만큼 덜어 잘 섞어서 피부에 살살 문질러 미온수로 씻어내면 자극 없는 데일리 딥 클렌징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한편, 피부가 민감하거나 콧방울이나 T존 등 관리하기 어려운 부위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스쿠의 ‘포어 퓨리파잉 이펙터 N’을 추천합니다. 에센스 타입으로 원하는 부위에 바른 후 닦아내면 모공 속의 피지와 노폐물이 제거되어 물리적 자극 없이도 모공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아무리 눈에 거슬리더라도 손으로 모공 속 피지를 짜내는 것은 금물! 만약 피지를 꼭 짜야 한다면 면봉을 이용하고, 가볍게 눌러 나오는 것만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추천 제품

SULWHASOO 한방 성분과 허브 추출물을 함유한 젤 크림 타입의 클레이로 피부 표면과 모공을 깨끗하게 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설화수의 ‘진초팩’, 120ml 5만2천원대. KIEHL’S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가 뛰어난 피부 정화 효과를 발휘해 모공 깊숙이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는 키엘의 ‘레어 어스 모공 딥 클렌징 마스크’, 150ml 3만9천원대. SUQQU 모공 케어용 클렌징 에센스로 모공에 낀 피지와 블랙헤드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스쿠의 ‘포어 퓨리파잉 이펙터 N’, 50ml 4만9천원.



Skin Balancing

모공을 말끔하게 청소하고 수분을 공급해 충분히 진정시켰다면, 그 다음은 흐트러진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줄 차례입니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번들거리지 않게 조절하면 모공 확장을 막고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수분이 부족할 경우 피부가 땅기면서 안색이 칙칙해 보이고, 유분이나 영양이 부족하면 피붓결이 거칠어집니다. 만약 피부 균형이 무너졌다면 세안 후 피부 밸런스 유지에 효과적인 토너나 로션을 화장솜에 묻혀 코와 피부를 닦아내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토닝 로션인 시슬리의 ‘로씨옹 퓨리피앙뜨 에뀔리브랑뜨 오레진느 뜨로삐깔’은 피부를 정화하는 벤조인 성분과 피지를 조절하는 자바 티 추출물을 함유해 번들거리는 부위를 보송보송하게 케어하고 잡티와 붉은 기를 잠재우는 역할을 하므로 특히 지성이나 복합성 피부가 사용하면 효과가 탁월합니다. 또한 이상적인 비율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는 리퀴드 오일 타입의 프레쉬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오일 인퓨즈드 세럼’은 가볍게 상하로 흔들면 분리된 두 개 층이 섞이면서 실키한 제형으로 바뀌어 부드럽게 흡수되고 끈적임 없이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줍니다. 울트라 쿨링 텍스처로 피부에 빠르게 스며드는 디올의 ‘프레스티지 라 마이크로-로션 드 로즈’는 로즈 오일과 미네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풍부한 영양을 공급합니다. 유분기 없이 산뜻하고 맑은 피부로 정돈해주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제품 추천

SISLEY 피지를 조절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주는 로션. 피부를 정화하고 부드럽게 가꿔주며 막힌 모공을 관리해주는 시슬리의 ‘로씨옹 퓨리피앙뜨 에뀔리브랑뜨 오레진느 뜨로삐깔’, 125ml 10만원. FRESH 워터 층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시키며, 오일 층이 영양을 공급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프레쉬의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오일 인퓨즈드 세럼’, 100ml 8만5천원. DIOR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피부에 로즈 미네랄을 공급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디올의 ‘프레스티지 라 마이크로-로션 드 로즈’, 150ml 14만5천원대.



Pore Tightening

모공을 깨끗이 세정하고, 진정시키고, 정돈했다면 이젠 넓어진 모공을 촘촘하게 조일 시간입니다. 모공의 흔적 없이 매끈한 아기 피부로 가꿔주는 타이트닝 세럼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특허받은 복합체 성분이 트러블을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꼬달리의 ‘비노 르 블레미쉬 컨트롤 인퓨전 세럼’은 그레이프 씨드 폴리페놀과 6가지 오가닉 에센셜 오일 성분이 모공을 수축시켜 울퉁불퉁해진 피붓결을 매끄럽게 만들어줍니다. 98%의 자연 유래 성분에 10%의 오가닉 인증 성분을 함유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민감성과 지·복합성 피부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탄력이 저하되고 축 늘어진 모공의 또 다른 적은 바로 피부 열감. 토너 혹은 모공 수축 효과가 있는 에센스를 냉장고에 넣어 차게 식혀 사용하면 모공을 더욱 쫀쫀하게 케어할 수 있습니다. 주 1~2회 정도 수렴 효과가 있는 토너나 에센스를 화장솜에 듬뿍 적셔 문제 부위에 얹어두기만 해도 좋습니다. 


한편, 산뜻한 세럼 타입의 텍스처로 피부에 부드럽고 시원한 느낌을 선사하는 고농축 세럼 마스크와 유효 성분의 피부 침투력을 높이는 100% 식물성 시트 마스크의 장점을 결합한 딥티크의 ‘인퓨즈드 페이스 마스크’는 강력한 보습과 탄력 개선 효과로 매끈하고 환한 피부로 가꿔주는 아이템입니다. 모공을 타이트하게 조여주는 동시에 미세먼지나 오염 물질이 모공에 침투하거나 피부에 미치는 악영향으로부터 보호하고 싶다면 얇고 매끈하게 발리는 샹테카이의 ‘안티폴루션 매티파잉 크림’에 주목할 것. 가벼운 텍스처로 보송하게 마무리되며 모공을 타이트하게 조여주는 것은 물론 외부 자극과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완벽하게 보호해 1석3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추천 제품

CHANTECAILLE 모공을 조여주고 공기중의 오염 물질이 피부나 모공 속에 엉겨 붙지 않도록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샹테카이의 ‘안티폴루션 매티파잉 크림’, 40ml 13만6천원. DIPTYQUE 식물성 천연 활성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보습과 탄력, 광채를 선사하는 딥티크의 ‘인퓨즈드 페이스 마스크’, 50ml+시트 마스크 4매 9만8천원. CAUDALIE 피부 트러블의 원인인 박테리아를 없애고 노폐물을 제거하며 모공을 수축시켜 피붓결을 개선하는 꼬달리의 ‘비노 르 블레미쉬 컨트롤 인퓨전 세럼’, 30ml 5만원.


editor 이미경 (프리랜스 에디터)

photographer 박재용 


Posted by 갤러리아 G - 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