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수박 한 통으로 즐길 수 있는 레시피 4선

본문

WATERMELON SUMMER

수박 한 통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들



WATERMELON CAKE

그냥 먹어도 맛있는 수박을 달콤한 디저트로 변신시켰습니다. 부드러운 생크림을 두른 수박 케이크는 식후 디저트는 물론, 여름철 생일 케이크로도 손색없는 이색 메뉴죠.


재료 수박 3/4통, 생크림 250g, 설탕 15g, 민트 잎 3~4줄기


만드는 법 1. 수박은 원형 기둥 모양으로 자르고, 남은 수박은 스쿠프로 동그랗게 파내 케이크 위에 얹을 장식으로 활용합니다. 2.차가운 볼에 먼저 생크림을 넣고 휘핑기로 잘 섞은 후 설탕을 두 세번에 걸쳐 나눠 넣으며 잘 저어 단단하게 만들어 줍니다. 3. 스패튤러를 이용해 2의 생크림을 1의 수박에 골고루 바른 후. 4. 케이크 윗면에 민트 잎과 1의 장식용 수박을 얹어 마무리합니다.



WATERMELON STEAK

그릴에 수박을 구워 먹는 수박 스테이크. 루콜라 같은 잎채소를 가니시로 더해 식감과 영양소를 보충하면 다이어트에 좋은 한 끼 식사로도 더할 나위 없죠. 또한 수박을 구우면 마치 생선회 같은 질감이 생겨 채식주의자들이 즐기기에도 좋은 메뉴입니다.


재료 수박 1/4개, 올리브오일 3큰술, 루콜라 3컵, 어린잎 채소 1컵, 바질 1/4컵, 고수 1/4작은술, 민트 1/4컵, 파슬리 1/4컵, 파마산 치즈 15g 

그릴 소스 칠리 파우더 1/2작은술, 소금과 후춧가루 적당량 

샐러드 드레싱 다진 마늘 3/4작은술, 레몬 1개, 커민 가루 1/4작은술


만드는 법 1. 수박은 부채꼴 모양으로 넓적하게 썰어 칠리 파우더와 소금, 후춧가루로 간합니다. 2. 채소와 허브들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볼에 드레싱 재료와 한데 넣고 고루 섞어주세요. 3. 뜨겁게 예열한 그릴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밑간한 1의 수박을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굽습니다. 4. 접시에 구운 수박과 2의 샐러드를 담고, 파마산 치즈 가루를 뿌려 냅니다.



WATERMELON CEVICHE

해산물을 레몬이나 라임 즙에 재워 차갑게 먹는 중남미의 샐러드, 세비체 요리를 응용한 수박 세비체. 수분 가득한 수박과 오이를 주재료로 문어와 아보카도를 더하면 입맛 없는 여름철 별미로 제격입니다.


재료 수박 1/4개, 문어 1kg, 청오이 1개, 아보카도 1개

드레싱 올리브오일 3큰술, 와인 비네거 1큰술, 레몬즙 1큰술, 고수 1~2줄기, 채 썬 양파 30g, 소금과 후춧가루 적당량 

문어 테린 마리네이드 소스 와인 비네거 60ml, 와인 100ml, 고수 씨 1작은술, 스파이스 1작은술, 후춧가루 1작은술, 월계수 잎 1장


문어 테린 만들기

1. 문어는 바락바락 주물러 깨끗이 손질한 뒤 다리를 길게 잘라냅니다. 2. 볼에 마리네이드 재료를 한데 담고 고루 섞은 후 손질한 문어를 넣어 1시간 정도 냉장 숙성시킵니다. 3. 170°C로 예열한 오븐에 2의 문어를 넣고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포일을 덮어 2시간 가량 푹 익혀줍니다. 4. 테린 용기에 푹 익어 야들야들해진 3의 문어 다리를 하나씩 차곡차곡 쌓고 테린 뚜껑을 이용해 눌러 담습니다. 5. 꾹꾹 눌러 담은 문어 테린을 냉동실에서 4~5시간 이상 차게 굳힌 후 용기에서 꺼내면 완성됩니다.


수박 세비체 만들기

1. 수박, 오이, 아보카도와 미리 만들어둔 문어 테린을 각각 1.5cm 크기의 큐브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2 볼에 드레싱 재료를 한데 넣고 고루 섞습니다. 3. 1을 접시에 보기 좋게 담은 후 드레싱을 듬뿍 끼얹어 먹습니다.



WATERMELON MARGARITA

수박 주스만으로 갈증이 해소되지 않을 때 데킬라를 더한 수박 마가리타는 어떨까? 달달한 수박 즙에 상큼한 라임 즙을 더한 뒤 소금을 첨가해 더욱 달콤하게 만든 후 데킬라와 쿠앵트로로 알코올을 보충한 수박 마가리타는 여름밤을 더욱 낭만적으로 만들어줄 것입니다.


재료 수박 즙 60ml, 데킬라 45ml, 쿠앵트로 30ml, 라임 즙 약간, 얼음 4~5조각 가니시 라임 1/4개, 소금 1작은술, 수박 1조각


만드는 법 1. 수박 즙과 라임 즙, 데킬라, 쿠앵트로, 얼음을 셰이커에 한데 넣고 흔듭니다. 2.잔 테두리를 따라 라임 즙을 바른 후 소금을 고루 묻히고, 가니시용 수박을 끼워주세요. 3. 2의 칵테일 잔에 1을 따릅니다.


editor 천혜빈

photographer 최승혁

styling 최지현(초이스테이블, @CHOIS_TABLE)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