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집밥이 대세! 홈 파티 음식 추천

본문

THE JOY OF HOME PARTY


가정의 달 5월,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푸짐한 메뉴 3가지!



모두가 ‘집콕족’이 된 요즘엔 외식보다는 집밥이 대세입니다. 축하할 일도, 감사할 일도 많은 가정의 달 5월, 허브 갈릭 소스로 구운 랍스터, 로즈메리 향을 품은 로스트치킨, 시원한 맛이 일품인 조개찜 등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푸짐한 메뉴들로 패밀리 홈 파티를 열어보는 건 어떨까요?



HERB GARLIC SAUCE LOBSTER

각종 허브와 화이트 와인으로 풍미를 더한 허브 갈릭 소스 랍스터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홈 파티 메뉴죠. 랍스터와 함께 옥수수, 알감자, 소시지 등을 곁들이면 부족한 양과 식감을 충족시켜 주어 더욱 먹음직스럽답니다.


재료 랍스터 1마리, 옥수수 1개, 알감자 15알, 소시지 4~5개, 양파 1/2개, 레몬 1개 허브 갈릭 소스 버터 100g, 딜 2줄기, 파슬리 1줄기, 마늘 4~5톨, 화이트와인 50ml, 소금, 후춧가루 적당량


만드는 법

1. 랍스터는 솔로 구석구석 깨끗이 닦아 흐르는 물에 씻은 뒤 찜기에 뒤집어 넣고 8~10분간 쪄주세요.

2. 옥수수와 알감자, 소시지, 양파, 레몬은 깨끗이 손질한 뒤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3. 버터는 실온에 두어 말랑말랑한 상태로 만든다. 딜과 파슬리, 마늘은 굵게 다지고, 화이트와인과 소금, 후추는 버터에 한데 넣고 고루 섞어주세요.

4. 찐 랍스터와 2를 팬에 골고루 올리고, 3의 버터를 고루 펴 바른 후 200℃로 예열한 오븐에 15~20분간 구워주세요.


* 랍스터는 토막 내 보관하면 특유의 단맛이 저하되므로 통째로 살짝 찌거나 데쳐 구우면 살이 탱탱해져 부서지지 않는답니다. 굽는 시간이 길어지면 살이 질겨지고 맛도 떨어지니 불의 세기와 시간 조절에 유의해야 해요. 랍스터의 배가 하늘을 향하도록 뒤집어서 요리해야 영양분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는다는 점! 잊지 마세요.



STEAMED CLAM

바지락과 모시조개를 아끼지 않고 듬뿍 넣은 조개찜 요리예요. 마늘과 쪽파, 홍고추 등을 첨가하면 시원한 국물을 즐길 수 있답니다. 조갯살을 다 먹고 난 후 파스타면을 삶아 육수에 버무려 먹어도 좋기에 실속 있는 메뉴로 강력 추천해요.


재료 모시조개 500g, 바지락 500g, 마늘 4~5톨, 쪽파 3줄기, 홍고추 1/2개, 월계수 잎 1장, 타임 1~2줄기, 파슬리 2~3줄기, 화이트와인 150ml, 올리브오일 1큰술, 소금, 후춧가루 적당량


만드는 법

1. 바지락과 모시조개는 소금물에 해감해 깨끗이 씻어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2. 마늘은 편 썰고, 쪽파는 송송 썰고, 홍고추는 다져주세요.

3. 깊은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후 마늘을 넣어 투명해지면 조개류와 손질한 채소(쪽파, 홍고추)를 넣고, 이후 월계수 잎과 타임, 파슬리를 넣어 함께 볶아주세요.

4. 어느 정도 볶다가 화이트와인을 넣고 한 번 후루룩 볶은 뒤 뚜껑을 덮고 조개 입이 벌어지면 불을 끕니다.

5. 그릇에 조개찜을 담고, 남은 채소와 허브류를 곁들여 주세요.



ROSEMARY ROASTED CHICKEN & ASPARAGUS

어릴 적 아버지가 퇴근길에 사오시던 전기 구이 통닭의 향수를 느끼게 해주는 로즈메리 로스트치킨. 허브를 곁들여 닭 비린내를 잡고, 당근과 셀러리, 아스파라거스를 곁들여 영양의 균형을 맞춰주세요.


재료 닭 1마리(1kg), 로즈메리 3~4줄기, 아스파라거스 200g, 당근 100g, 셀러리 100g, 레몬 1개, 라임 1/2개, 버터 2작은술, 마늘 5~6톨, 소금, 후춧가루 적당량


만드는 법

1. 닭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손질하고, 요리용 실로 두 다리를 오므리듯 묶습니다.

2. 채소(아스파라거스, 당근, 셀러리)와 레몬, 라임은 깨끗이 씻어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3. 마늘은 으깨고, 로즈메리는 씻어 물기를 없앱니다.

4. 오븐 팬 위에 닭과 아스파라거스, 당근, 셀러리를 올리고, 레몬과 라임을 곁들인 뒤 버터와 마늘, 로즈메리를 듬성듬성 얹어주세요.

5. 180℃로 예열한 오븐에 30분간 익힌 후 채소의 일부는 꺼내고, 30분 정도 더 구워 완성!


editor 천혜빈

photographer 최승혁

styling 최지현(초이스테이블, @CHOIS_TABLE)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