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남자 수영복 고르기 팁! 래쉬가드 구매 전 필독

본문

 남자들의 수영복을 고르는 건 은근히 어려운 일입니다. 비키니, 원피스, 모노키니 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 여자들의 수영복과 달리 단 하나, 바지만으로 모든 스타일이 완성되기 때문이죠. 딱히 유행이 있지도 않은 것 같고, 수영복 디자인보다는 몸매가 더 중요한 것 같고, (여자도 그렇지만 남자가 더...) 매년 여름 고민만 하다 작년에 산 수영복을 그대로 입거나 고민도 없이 몸을 최대한 가려주는 래쉬가드만 사시는 분들이라면? 이 기사에 주목하세요. 이제 남자들도 수영복을 '패션'으로 즐길 수 있는 비법을 알려드릴테니까요! 


1 컬러 선택의 법칙 

먼저, 아래 사진 속 남자 스타들의 수영복을 한번 보세요. 좌측의 블랙 컬러 래쉬가드나 평범한 블랙 팬츠가 끌리시나요? 아니면 우측의 블루 또는 핑크 컬러가 눈에 들어오시나요? 좌측의 컬러가 맘에 드시는 분이라면 과감한 수영복 선택을 꺼리시는 분이라 짐작됩니다. 평소에도 무채색 계열의 심플한 패션을 즐기시는 분일테죠. 대부분의 여자들이 좋아하는 무난한 스타일이며 실패가 없는 스타일입니다. 애매하게 네이비, 그레이 보다는 진한 블랙을 추천합니다. 오른쪽, 바다와 어울리는 블루나 핫한 핑크 컬러가 자꾸 눈에 들어오는 남자 분들이라면? 과감한 도전을 결심한 분들께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자신의 피부톤과 어울리는 컬러를 고르시라는 겁니다. 피부가 하얀 편이라면 핑크 보다는 블루를, 섹시한 구릿빛 피부를 가졌다면 여성스러운 핑크 컬러가 오히려 남성미를 부각시키는 촉매제가 되어주니 여성스러운 컬러를 골라보세요. 


2 유행 아이템으로 비치웨어 연출 

이번 시즌 대유행하는 '로브'는 여름 바닷가에서 활용하기 좋은 0순위 아이템입니다. 마치 목욕 가운 또는 잠옷 같기도 하지만 그 루즈한 느낌이 왠지 모르게 휴가지 풍경과 어울리지 않나요? 게다가 몸매에 자신 없는 분들에게 이보다 반가울 수 없는 아이템이에요. 유행을 따르는 센스 있는 패셔니스타 이미지와 더불어 부끄러운 뱃살까지 가릴 수 있기 때문이죠. 휴가지인 만큼 조금 현란한 패턴이나 컬러를 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로브 아이템이 없을 때는 맨 왼편의 모델처럼 패턴이 매력적인 큰 타월로 연출해보는 거도 괜찮을 것 같아요. 


3 수영 바지 & 티셔츠 매칭  

아무리 로브와 같은 금쪽 같은 아이템이 유행을 한다 해도 맨살을 그대로 드러내는 게 두려우신 분들이라면? 티셔츠를 백번 활용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위아래 모두 무늬가 없는 심플한 스타일을 고르는 것보다 둘 중 한 쪽은 화려한 패턴이 있는 스타일을 입는 것이 좋은데요. 단, 무늬가 없는 흰색 반팔 티셔츠는 절대 금물! 물에 젖으면 다 벗는 것만 못할 수 있기 때문이죠. 프린트나 로고가 새겨진 디자인의 티셔츠를 추천합니다. 혹은 1년에 한번 뿐인 여름 휴가인 만큼 평소에 못 입던 과감한 선택을 하는 것도 괜찮아요. 여름을 겨냥해 열심히 운동을 하신 분들이라면 속이 비치는 시스루 소재가 섹시한 매력을 부각시킬 수 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4 감각적인 슈즈로 마무리 

마지막으로 수영복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슈즈! 스트랩이 없는 슬리퍼나 플리플랍보다는 스트랩이 있어 모래나 돌 위를 걷기에도 좋고, 스타일까지 살려주는 샌들을 추천합니다. 여름 휴가지에서뿐 아니라 평소에도 신을 수 있게 컬러나 디자인은 무난한 스타일을 고르는 게 좋겠어요. 


5 여름 세일 기간을 활용한 쇼핑 Go Go 

수영복 고르기 팁에 대해 숙지하셨다면 이제 쇼핑을 하러 갈 순서죠. 기왕이면, 다양한 수영복을 한자리에서 비교해 볼 수 있는 데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면 더할나위 없겠죠? 지금 갤러리아 명품관 4층 팝업존에서는 남자들을 위한 비치웨어 팝업이 열리고 있으니 들러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기존 명품관에 입점해 있는 편집숍 'Slowear'와 G.Street494옴므의 비치웨어들을 비롯해 호주 출신 쉐이퍼가 발리에서 만든 보드커스텀 브랜드 'Luke Studer'의 서핑보드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갤러리아명품관 WEST 4F 남성존 
BEACH WEAR POP-UP 
(7월 7일까지, 30-50% 할인)


Editor 이숙희 
Photographer 권태헌 / Splash News 

[연관기사]

야구 마니아 필독! 야구장 여신되는 패션·뷰티 팁
바캉스 패션의 꽃, 종류별 수영복 완전 정복
래쉬가드 or 비키니, 체형별 수영복은?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