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릭 오웬스의 2014 S/S 신상품을 소개합니다

본문

 

 

무채색 느낌의 파워풀한 감각을 갖고 있는 브랜드 ‘릭 오웬스’는 1962년 미국 출생의 디자이너입니다. 그는 LA에서 록 스타들의 옷을 디자인 해주는 인디 디자이너로 활동하다 1994년, 자신의 이름을 건 레이블 인 ‘릭 오웬스’를 론칭하였습니다.
국내 남성 탑 모델들과 유명 기획사 YG엔터테인먼스 소속 연예인인 빅뱅, 2NE1이 자주 착용하고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편안한 캐주얼을 착용한 듯 하지만 시크한 멋스러움이 살아 있는 아방가르드한 의상의 릭 오웬스를 갤러리아 East 3층에 위치한 ‘릭 오웬스’ 매장에서 14’ S/S신상품을 만나보았습니다.

 

 릭 오웬스의 매장을 들어서기도 전에 외관 인테리어에서부터 마네킹이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까지 풍부한 무채색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릭 오웬스의 14’ S/S 컬렉션에서 가장 돋보였던 제품인 미니멀한 슈즈는 스포츠 의류 브랜드 ‘아디다스’와 콜라보레이션하여 출시된 제품입니다.
출시 되자마자 항상 먼저 품절되는 하이탑 슈즈는 릭 오웬스의 아이코닉한 아이템으로서 유명한 셀럽들의 스타일링에서 볼 수 있으며 모노톤 컬러의 제품을 선호하신다면 꼭 하나쯤은 있어야 할 아이템으로 꼽힙니다.

 

 독특한 실루엣의 비대칭 칼라리스 재킷은 이번 14’S/S 컬렉션에서 선보였던 제품입니다.
모델 착용컷처럼 허벅지를 살짝 덮는 기장과 나일론과 소가죽 혼방의 소재로 생활 방수가 가능합니다.

 

 부분 부분 독특한 요소의 디테일을 살려 놓은 야상 형태의 제품은 다소 밋밋한 스타일을 살려 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단품으로 착용하셔도 좋고 아직 쌀쌀한 요즘 같은 날씨에는 코트와 점퍼같은 아이템과 레이어드 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유명 모델인 ‘박성진’의 스타일링에서는 유독 여러 종류의 항공점퍼를 매치한 스타일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 스트릿 패션에서도 핫 한 패셔니스타들이 항공점퍼를 수트에 믹스매치하여 세련됨과 동시에 시크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때론 투박하지만 섹시하고, 시크한 매력을 볼 수 있는 항공점퍼는 공군들이 입는 재킷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의류입니다.
Ma-1이라고도 불리 우는 항공점퍼는 캐주얼, 스트릿, 수트 등의 여러 스타일을 다 포용하며 보온성까지 갖추어 어느 것 하나도 빠지지 않는 잇-아이템입니다.
릭 오웬스의 항공점퍼는 블루종 형태의 다소 긴 기장감을 선보이며 팔 부분의 포켓 디테일이 살아있습니다. 위 제품은 릭 오웬스 제품군 중, 가장 많이 찾는 베스트 아이템입니다.

 

 가슴부분의 소가죽으로 이루어진 패치가 돋보이는 후디집업은 배기팬츠와 매치하신다면 캐주얼 함을 배로 살릴 수 있으며 릭 오웬스만이 가질 수 있는 감성을 더욱 강렬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릭 오웬스의 배기팬츠는 고급스러운 소재와 유니크한 핏을 나타내주어 스테디셀러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한 패션 프로그램에서 모델 이수혁과 홍종현이 함께 착장하고 나와 시크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는데요. 위에서 소개해드렸던 후디와 매치하시면 캐주얼한 감각을 만나볼 수 있지만 이수혁과 홍종현의 연출하였던 스타일링인 블랙컬러의 반팔 티셔츠를 매치한다면 그들처럼 시크한 매력을 선보일 수 있답니다.

 

 릭 오웬스의 여성복라인은 생소하지만 남성복라인 못지 않게 인기가 많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릭 오웬스, 그가 자신의 아내를 생각하며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출시된 여성복라인은 우아하고 기품 있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표현해내었습니다.
무조건적인 다크함보다는 품위 있어 뵈는 여성복 라인 중, 가장 눈에 띄었던 제품은 새하얀 화이트 컬러의 블루종입니다.
어느 한 예능 프로그램 중, 윤여정씨가 스키니 진에 항공점퍼를 매치하여 세대를 뛰어넘는 멋스러운 스타일을 보여주었었죠.

2014년 올 봄 여성 트렌드 아이템 중 하나로 손꼽힐 ‘보머자켓’ 즉 항공점퍼는 심플한 멋이 살아 있어 다양한 룩에 자연스럽게 매치됩니다.

 

 릭 오웬스에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 중 하나인 ‘라이더 재킷!’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라이더 재킷의 매력은 무궁무진합니다.
빈티지한 멋을 품고 있는 램스킨 소재의 라이더 재킷과 간절기에 활용하기 좋은 여성스러운 매력의 시스루 라이더 재킷 그리고 같은 램스킨 소재지만 글로시한 광택이 감도는 턱시도 라이더 재킷은 봄,가을 필수 아이템입니다.
특히 뒷 디테일이 독득한 턱시도 라이더 재킷은 흔한 디자인의 라이더 재킷보다 메리트 있는 아이템이 아닐까 싶네요.

 

 사실 릭 오웬스의 여성 제품들을 보고 있노라면 ‘이걸 어떻게 입지….? 대략 난감!’ 이라는 생각들이 머릿속에 가득 찰 수도 있습니다.
심플하고 무난하게 매치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는 반면 정말이지 아방가르드한 느낌을 물씬 풍기는 아이템들도 있습니다.
허리라인이 강조되어 있는 재킷&카디건은 우아한 여성을 잘 나타내어 주죠.
무채색 컬러의 이너와 매치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독특한 패턴이 돋보이는 레깅스는 릭 오웬스만의 감성이 여실히 드러나는 아이템입니다.
기본 이너원피스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거기에 하이톱 스니커즈는 필수죠^^

 

블랙 컬러는 언제나 시크한 멋을 나타내곤 하죠.
하지만 릭 오웬스는 조금 달랐습니다. 시크한 멋은 기본이요, 과감한 컷팅과 독특한 패턴, 소재의 사용으로 그만의 아이덴티티를 잘 살려내면서 아방가르드하며 모던한 이미지까지 모든 느낌의 이미지를 갖추어 포용할 수 있는 매력을 지녔습니다.
어딘지 모르게 고급스럽고 록적인 느낌을 아주 잘 살려낸 2014 S/S 릭 오웬스 신상품을 어서 빨리 만나보세요. 특히 하이톱 스니커즈 같은 경우에는 출시되자마자 폭풍이 몰아치듯 판매되고 있으니 어서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