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되면 패션 자체가 피곤하게 느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볍고 시원한 소재만 찾게 되고 그럴수록 스타일 자체에 관심이 조금씩 멀어지게 되는 걸 볼 수 있지요. 특히나 남성분들에게서 그런 경향을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에 관심이 많았던 분조차도 덥다며 느슨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지요. 하지만 진정 멋쟁이라면 계절을 가리면 안 된다는 사실!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점점 더워지는 이 계절, 스타일을 잃지 않고 세련된 도시 남성이 되는 간단한 팁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시즌 태양에 당당해진 진정한 패션을 위한 필수 키워드와 스타일 노하우입니다.
남성들이 가장 쉽게 시도할 수 있으면서도 스타일리쉬한 아이템, 바로 선글라스입니다. 이번 시즌 남성들의 선글라스는 더 과감해지고 볼드해진 느낌입니다. 레트로 느낌까지 드는 이 디자인들이 전혀 어색하지 않은 시즌이지요. 심플한 여름 의상에 엣지있는 선글라스 하나로도 충분히 스타일리함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오히려 어느 계절보다 시크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 선글라스 고르는 팁!
1. 반드시 착용해 볼 것
자신에게 어울리는 선글라스는 따로 있습니다. 나한테 어울릴 것 같은 느낌이라도 착용했을 때 전혀 다른 느낌일 경우가 많지요. 웬만해선 꼭 착용 후 구입할 것을 권장합니다.
2. 얼굴이 동그랗고 살이 많을 경우, 스퀘어 타입을 고를 것!
요즘 가장 핫한 디자인이지요. 눈꼬리가 각져서 떨어지는 스퀘어 라인의 선글라스를 쵸이스하시면 얼굴이 길어 보이고 슬림해 보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3. 긴 얼굴형일 경우, 옆으로 긴 눈 형태의 디자인을 고를 것!
긴 얼굴형을 가지셨다면, 선글라스 역시 옆으로 긴~제품을 고르시는 걸 추천해요. 동그란 선글라스를 착용할 경우 얼굴이 더 길어보이는 최악의 사태가 나올 수 있답니다.
4. 각진 얼굴형일 경우, 둥근 타입의 선글라스를 고를 것!
네모난 얼굴형이라면 절대 스퀘어 타입을 추천하지 않아요. 동글동글~한 라인에 살짝 눈꼬리가 올라간 스타일 또는 전체적으로 둥근 느낌인데 아주 약간 스퀘어 느낌의 제품을 추천한답니다.
제품 : KSUBI(갤러리아 MANgds)_가격 407,000원
동그란 얼굴형을 가진 분들께 추천하는 디자인이에요. KSUBI 선글라스처럼 너무 끝이 올라가듯 각이 지는 타입의 스퀘어 선글라스를 추천해요!
제품 : 카렌워커(갤러리아 MANgds_가격:407,000원)
카레워커의 선글라스에요. 각진 얼굴형을 가진 분들께 추천하는 디자인이지요. 얼굴형만 커버해도 장동건! 저리가라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긴 얼굴형을 가진 분들께 추천하는 TRIWA의 선글라스입니다. 전체적으로 길다란 느낌이지요. 세로로 길어보이는 얼굴형을 살짝 커버해 줄 수 있는 좋은 디자인입니다.
화이트 셔츠는 아무리 많아도 괜찮다고 몇 번을 강조했었지요. 남성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시원해 보이면서 깔끔한 인상을 주고, 어디에든 잘 어울리는 흰 레이어드 셔츠는 남성 여름 패션 대표 키워드지요. 아직 한 벌도 없으시다면 이번 기회에 꼭 장만하라고 권장하고 싶은 아이템이랍니다. 화이트 셔츠를 고를 때도 몇 가지 팁이 있답니다.
▶ 섬머 시즌 화이트 셔츠 제대로 고르는 노하우
1. 지나치게 투명하지 않으며 하늘거리는 느낌이 날 수 있도록 얇을 면 소재를 추천합니다.
2. 피팅감을 강조하는 슬림 셔츠는 자켓이 여름철 갑갑해 보이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약간은 여유가 있는 핏으로 고르시는 게 센스있어 보입니다.
3. 반팔셔츠보다는 긴팔 셔츠를 팔꿈치 5cm 아래로 접어서 입으면 훨씬 스타일리쉬한 룩을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블리커의 멋진 화이트 셔츠 스타일입니다. 연한 그레이 팬츠와 화이트 셔츠의 조화가 무척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지요. 웬만한 하의에 다 잘 어울리고 시원해 보이기 때문에 여름 머스트헤브 아이템이지요.
시리즈의 화이트 셔츠들입니다. 구깃해 보이는 소재가 오히려 시원한 느낌을 주고 있지요. 여름에는 드레시한 느낌의 셔츠보다는 이렇게 시원한 느낌의 셔츠를 고르는 게 좋고, 소매 또한 접어서 입으면 더 센스있어 보인다는 사실 기억하세요!
화이트 셔츠는 아니지만, 시원해 보이는 소재의 블루 셔츠 역시 인기 아이템입니다. 화이트 셔츠가 있으신 분들은 이런 연한 블루 셔츠를 추천해요. 역시나 포인트는 접어 올린 소매입니다. 반팔 셔츠보다 긴 셔츠를 접어 입는 게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이번 시즌 블루톤 팬츠는 필수 아이템이라고 지난 쿨비즈 기사에서도 말씀드렸지요. 블루 컬러 중에서도 아이스블루 컬러의 팬츠가 강세입니다. 시원하고 깔끔한 매력이 있기 때문이지요.
▶ 팬츠 선택 요령!
1. 블루진은 피팅감이 있는 제품으로 준비하되, 여름철에는 다크블루보다는 아이스블루 계열이 시원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하게 해줍니다.
2. 지나치게 피트 되는 팬츠를 입을 경우 갑갑해 보이면서 고급스러운 느낌과 거리가 멀어진다는 점 또한 잊지 마세요.
3. 10부 라인의 팬츠가 young한 느낌을 주면서 세련된 느낌을 준답니다. 밑단을 살짝 접는 것도 좋은 스타일링팁이지요.
시리즈의 아이스블루 팬츠들입니다. 연한 하늘색 컬러가 시원한 느낌을 주지요. 화이트 셔츠와 입어도 무척 잘 어울리겠고요. 10부 라인의 팬츠 길이에도 눈길이 갑니다. 밑단은 셔츠처럼 접혀 있으면 더 세련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요.
MANgds(로그)의 아이스블루 팬츠입니다. 고운 하늘색 컬러가 보기만 해도 시원한 느낌을 주지요. 너무 붙지 않고 적당하게 루즈한 핏이 세련된 섬머룩을 완성하는 팁이라는 점, 기억해 주세요!
화이트 셔츠와 블루진만 입으면 여름 패션이 완성되느냐~~ 물론 완성은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어딘가 2% 부족한 느낌이 들 수 있어요. 이럴 때 필요한 건 액세서리의 힘이지요. 센스있는 슈즈와 시계 등의 연출은 패션을 완벽하게 완성시켜준답니다.
▶ 여름, 액세서리 스타일링 노하우
1. 신발은 화이트 또는 밝은 컬러의 스니커즈를 추천합니다. 시원하게 셔츠와 바지를 입어놓고 신발은 블랙, 답답한 디자인을 신는다면 말짱 꽝이라는 점 기억해 주세요.
2. 남성들에게 시계는 빼놓을 수 없는 패션 아이템이지만, 여름에는 다소 더워 보이는 경향이 있지요. 가벼운 느낌의 팔찌 하나가 여름에는 무척 센스있어 보인답니다.
MANgds의 화이트 슈즈들이에요! 아이스블루 팬츠에 신으면 무척 예쁘겠지요. 화이트 슈즈의 매력은 참 다양하지요. 스타일이 시원해 보이며 샤프한 인상을 줄 수 있다는 매력은 절대 놓칠 수 없는 부분입니다.
포인트 팔찌 또한 마찬가지지요. 다른 계절에는 과하다고 생각될 수 있는 남성들의 팔찌가 여름에는 센스있어 보인답니다. 더운 여름 묵직한 시계보다는 가벼운 팔찌 하나로 센스있는 스타일을 완성하는 걸 추천합니다!
이상 이번 시즌 남성들의 패션 키워드들을 알려 드렸습니다. 선글라스, 화이트셔츠, 아이스블루진, 화이트 슈즈, 팔찌를 기억해 주세요.
▶관련기사보기
북유럽 감성의 슈즈 브랜드, 스웨디쉬 헤즈빈즈(Swedish hasbeens) (0) | 2012.06.20 |
---|---|
볼수록 매력이 넘치는, 주카(ZUCCA) (8) | 2012.06.20 |
사랑스러워요, 하니와이! (19) | 2012.06.15 |
휴가가고 싶어요! 필수품은 역시 수영복! 쥬시꾸뛰르 비키니부터 A.P.C 비키니까지! (5) | 2012.06.14 |
비오는날의 필수품! 레인부츠와 레인코트 (4) | 2012.06.13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