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쿨비즈가 대세! 남성들의 쿨비즈 스타일링팁

본문

 

한여름같이 더운 요즘, 가장 많이 보이는 패션 키워드 중 하나는 뭐니뭐니해도 쿨비즈가 아닐까 싶어요. 특히 남성들의 쿨비즈룩은 큰 이슈를 일으키며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데요. 최근  서울 시청 직원들의 반바지와 여름신발이 허용되어 많은 이슈가 되었지요. 갤러리아 역시 반바지가 되는 건 아니지만, 일주일에 한 번, 매주 금요일 캐주얼데이라 하여 남성직원들의 비지니스 캐주얼이 허용되는 날이 있답니다. 넥타이와 갑갑한 셔츠는 벗어버리고 편안한 스타일로 출근할 수 있는 곳이 늘고 있다는 건 굉장히 반가운 일이라 생각해요. 그래서 오늘은 쿨비즈를 위한 스타일링팁을 준비했어요.

 

 

티셔츠와 팬츠만으로도 충분하겠지만, 어쩌다가 생기는 격식 있는 자리가 있지요. 시원한 복장으로 냉방비 절약에 일조하는 것도 있지만, 비지니스 캐주얼에서도 지켜야 할 선은 어느 정도 있기 때문이지요.

 

1. 린넨 등의 시원하고 가벼운 소재를 택할 것

 이럴 때 시원한 소재의 린넨 재킷은 굉장히 좋은 아이템이랍니다. 가벼운 면 재킷 또한 추천하는 아이템이에요.

2. 재킷 컬러는 어두운 계열보다 밝은 계열이 좋다.

베이지, 화이트, 스카이 블루 등의 밝은 컬러 재킷은 어두운 컬러의 재킷보다 시각적인 효과뿐만 아니라 실제로도 시원하지요.

 

 

 띠어리의 베이지색 린넨 재킷이에요. 위에 마네킹도 착용하고 있는 제품이지요! 시원해 보이는 컬러와 소재 덕분에 매장에서도 인기가 많은 제품이라고 해요. 마네킹처럼 입으면 센스있는 쿨비즈룩 완성이겠지요.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띠어리 린넨 재킷이에요. 아이보리 바탕에 연한 그레이 스트라이프가 들어가서인지 더 시원해 보이고 깔끔한 매력이 돋보이는 재킷이에요.

 

 

하늘색 컬러가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주는 띠어리 재킷이에요. 워싱된 데님 재킷같은 느낌을 주기도 하지요. 매년 여름이면 베스트 컬러로 등극하는 스카이블루! 입었을 때 스마트한 매력을 주기 때문에 쿨비즈 아이템으로도 무척 좋답니다!

 

 

스카이블루 컬러가 밝아서 어려우신 분들은 이렇게 톤 다운된 블루 컬러를 추천해요. 지퍼가 달린 타입이라 점퍼처럼 편하게 입을 수 있어서 더 좋지요! 베이지색 반바지랑 입어도 무척 예쁠 것 같아요!

 

 

 

 

쿨비즈룩에서 빼놓을 수 없는 건 역시나 팬츠지요. 많은 회사들이 비지니스 캐주얼을 허용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반바지를 허용해주는 회사는 그렇게 많지 않은 편이에요. 사실 반바지와 긴 바지의 입었을 때 체감하는 온도 차이는 굉장한데 말이지요.

 

1. 긴 바지를 입어야 한다면 블루, 그레이, 화이트 등의 쿨톤 컬러를 택할 것

아쉽게도 긴 바지를 입어야 한다면 시원해 보이는 컬러를 고르시는 게 좋아요. 브라운, 베이지 계열보다 화이트, 그레이 계열 컬러가 훨씬 시원해 보이기 때문이지요.

2. 긴 바지를 입어야 한다면 슬림핏을 고를 것

위에 마네킹이 입고 있는 팬츠만 봐도 굉장히 슬림한 핏이에요. 펑퍼짐한 팬츠는 답답하고 더워보이기 때문에 여름 팬츠는 되도록이면 얇은 소재로 슬림핏을 쵸이스하는 게 좋답니다!

3. 반바지 입을 때는 벨트 등의 액세서리로 마무리!

사실 반바지는 굉장히 캐주얼한 아이템이지요. 쿨비즈가 대세라 하더라도, 이왕이면 스마트한 인상을 주는 게 회사에서는 훨씬 좋지요. 센스있는 쿨비즈를 위해서 반바지에 어울리는 벨트 하나쯤은 구비하시는 게 좋답니다. 작은 차이가  옆집 아저씨 패션에서 센스쟁이로 변신시켜 준답니다!

 

 

린넨 느낌의 띠어리 팬츠에요. 굉장히 시원해 보이는 컬러와 소재 덕에 여름 팬츠로 아주 적합한 아이템이지요. 일단 컬러가 너무 고급스러운 느낌이지요? 이번 시즌 남성 팬츠 잇 컬러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길에서도 멋쟁이 남성분들이 많이 입으신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_*

 

 

역시나 예쁜 블루 컬러의 띠어리 팬츠에요. 위에 팬츠랑 컬러가 비슷하지요. 역시나 무척 편안해 보이는 팬츠에요. 가볍게 셔츠, 티셔츠에 입어도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줄 거에요.

 

 

튼튼한 하체 때문에 슬림핏이 부담스러우신 분은 다크 네이비 컬러 팬츠를 추천해요. 띠어리의 슬림 팬츠로 통통한 하체를 커버해 줄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포인트로 들어간 베이지 컬러 스티치가 무거워 보일 수 있는 디자인을 가벼워 보이게 해줘요!

 

 

라이트 그레이 컬러 슬림 팬츠도 여름 추천 아이템이에요. 웬만한 상의에 대부분 잘 어울리는 착한 아이템이지요. 하지만 슬림한 바디를 가진 분들께 추천하는 아이템이에요. 하체가 있으신 분들은 블루, 네이비 컬러를 입으시는 게 좋답니다.

 

 

 

이너에 따라서도 굉장히 다른 느낌으로 표현되는 남성들의 패션이지요. 마네킹처럼 심플한 팬츠에 티셔츠만으로도 멋진 쿨비즈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마네킹처럼 단추가 들어간 티셔츠도 좋고, 심플한 브이넥도 좋답니다. 티셔츠가 안 되는 분들이라면 캐주얼하고 시원한 느낌의 셔츠도 좋지요.

 

1. 최대한 단정한 느낌의 심플한 티셔츠를 고를 것

가슴팍에 로고가 팍팍 들어간 티셔츠는 잠시 옷장 속에 넣어두셔야 한답니다. 티셔츠지만 티셔츠처럼 안 보이는 아이템을 고르시는 게 중요해요. 셔츠처럼 카라가 들어간 심플한 티셔츠도 좋고, 깔끔한 브이넥 티셔츠도 좋답니다.

2. 셔츠는 자연스러운 느낌를 주는 소재를 고를 것

티셔츠가 허용 안 되는 곳이라면 셔츠라도 시원하게! 즐겨야지요. 구깃구깃해도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는 캐주얼한 느낌의 셔츠가 좋답니다. 소매를 걷어 올리고 있어도 오히려 더 예쁜 셔츠요! 소재 또한 린넨 등의 가벼운 여름 소재를 추천해요. 가볍게 들어간 체크, 스트라이프는 시각적으로 더 시원해 보이는 효과도 있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꼭 셔츠같은 느낌의 티셔츠지요. 예쁜 면팬츠에 이런 심플한 티셔츠 하나면 완성되는 쿨비즈랄까요!

 

 

심플한 브이넥 티셔츠 또한 추천 아이템이에요. 남성들의 바디를 살려주고 세련된 느낌을 주기 때문이지요. 마네킹처럼 이너웨어로도 무척 좋아요.

 

 

셔츠를 입어야 한다면, 재킷과 비슷해요. 화이트, 그레이, 블루 컬러의 쿨톤 셔츠를 추천한답니다. 띠어리의 스트라이프 셔츠에요. 깔끔하고 시원해 보이는 느낌이지요.

 

 

 

체크 무늬 셔츠 또한 활동적이고 캐주얼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비니지스 캐주얼 아이템으로 추천해요. 깔끔한 반바지에 셔츠를 입어도 무척 예쁘답니다!

 

 

캐주얼한 여름 셔츠에는 저렇게 소매를 걷어 올려 고정할 수 있는 버튼이 많이 달려 있어요. 자꾸 흘러내리는 게 싫으신 분들께는 셔츠를 고르실 때 체크 해야할 부분이지요. 시리즈의 블루 스트라이프 셔츠에요!

 

 

 

재킷, 팬츠, 이너웨어 모두 이야기 했어요. 이제 마지막으로 신발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어요. 슬리퍼, 여름 샌들을 신어도 괜찮다면 좋겠지만, 아닌 곳도 많지요. 센스있게 여름 슈즈 스타일링하는 방법이에요.

1. 슬리퍼, 샌들을 신을 수 있다면, 발등을 덮고 차분한 컬러로 택할

아무리 쿨비즈라 하더라도 보는 이로 하여금 장보러 나온 인상을 주게 하면 안 된답니다! 최대한 발을 감싸고 차분한 컬러의 제품을 쵸이스하는 게 좋답니다.

2. 가벼운 디자인을 택할

여름 비지니스 캐주얼에 어울리는 신발은 따로 있지요. 브라운 컬러 구두도 좋지만, 더워 보인느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요. 회사가 허락하는 한도(?)에서 야무지게 시원해 보이는 슈즈를 고르시는 게 좋답니다. 실내화 같기도 한 가벼운 느낌의 남성 슈즈! 여름 스타일을 완성하는 데 필수 요소지요. 반바지, 긴바지 어디에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브랜드마다 한 제품씩은 꼭 등장하고 있어요. 가벼운 느낌의 슈즈로 완벽한 쿨비즈 스타일을 완성하세요!

 

 

 

띠어리의 아이보리 슈즈에요. 지나치게 캐주얼하지도 않고, 너무 격식있는 느낌도 아니라 딱 좋은 신발 같아요. 이런 밝은 컬러는 여름에 특히 예쁘지요.

 

시리즈의 캐주얼한 슈즈들이에요. 파란색은 포인트 아이템으로 무척 좋을 것 같고, 네이비나 그레이는 에브리데이용으로도 무척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에요. 스니커즈 느낌의 여름 슈즈도 추천한답니다.

 

보는 사람도 시원하고, 입은 사람도 시원해야할 쿨비즈 스타일!

아직까지 엄두가 안 나시는 분들 분명히 계실텐데요. 입으면 입을수록 용기가 생기고, 과감해지는 게 바로 패션이랍니다. 요즘은 센스있는 스타일을 가진 사람이 직장에서도 더 인정받는 경향이 있지요. 대세에 따르면서 센스쟁이로 인정받는 것도 무척 좋겠지요! 이상 남성들의 쿨비즈 스타일이었습니다.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