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EAUTY /

여름만 되면 얼굴이 이상해져요! 여름 메이크업 Tip!

본문

 

 

본격적으로 시작된 여름, 남성분들은 모르는 여성분들의 고충이 있지요. 바로 메이크업입니다. 봄, 가을, 겨울 어떠한 건조함에도 꿋꿋하게 촉촉함을 유지하며 버텨왔던 피부가 여름철 더위와 습도에 순식간에 균형을 잃어버리기 때문이지요. 모공이 그랜드오픈하는 시기랄까요! 모공은 열리고 화장은 지워지고, 수정 화장하면 들뜨는 최악의 사태가 나오는 슬픈 계절이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준비한 여름철 메이크업 Tip! 이에요. 여름철에도 깨끗하고 시원한 느낌이 드는 얼굴을 유지하는 비결은 따로 있답니다!

 

 

<이미지 출처 ㅣ 소울드레서>

 

봄, 가을에 비해 피부 속 당김이 덜하다고 각질제거 또한 게을리하시는 분들! 분명 있으실 거에요. 각질제거만큼 피부표현에 절대적인 영향을 끼치는 게 없지요. 여름철에도 주 1~2회 꾸준한 각질제거로 화장이 들뜨는 사태를 막아주세요! 여름철 메이크업 방법 중 가장 중요한 요소랍니다! 더운 여름 지친 피부이니 이왕이면 저자극 제품이 좋아요.

 

 

 

(왼쪽부터) 1. 록시땅 엔젤리카 엑스폴리에이팅_ 38,000원_ 순한 젤 타입의 각질제거제로 천연 고무성분의 미세알갱이가 저작극이라 추천! 2. 바비브라운 베핑 그레인 포 훼이스 _ 55,000원_ 콩으로 만들어진 천연 제품으로 럭셔리한 매력이 있는 훼이스 스크럽제!  3. 키엘 클리얼리 코렉티브 화이트 스킨 브라이트닝 엑스폴리에이터 _ 36,000 _ 스크럽 기능이 있는 폼클렌저로 피부 표면의 얼룩덜룩함과 칙칙함을 줄여주는 데일리 클렌저

 

 

 

웬만한 꿀 피부가 아닌 이상, 여름철 물광 메이크업은 지양하는 게 좋아요. 번들번들 유전같은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이지요. 물광 메이크업을 위해서 파우더를 패스하시던 분들도 여름철에는 어느 정도 해주는 게 좋답니다. 최대한 가볍게 나온 질감의 가루 파우더로 퍼프가 아닌 브러쉬로 가볍게 쓸어주면 훨씬 깨끗한 느낌이 여름 메이크업을 완성하실 수 있어요.

 

(왼쪽부터) 1. 샤넬 쀼르떼 마뜨_64,000원_입자가 워낙 고와서 수정시 기름을 제대로 잡아두는 샤넬의 파우더! 2. 로라메르시에 미네랄 파우더_55,000원_여름 기름 잘 잡는 파우더로 입소문난 제품이지요. 엄청난 습기와 더위에도 보송보송한 피부를 만들어준다는 로라메르시에 파우더입니다.

 

 

 

겨울철 건조할 때 주로 사용하던 미스트, 오히려 여름에 더 유용하다는 점 알고 계시나요? 여름철 오후만 되면 얼룩얼룩해진 얼굴을 위한 구원투수가 미스트랍니다. 얼룩한 피부에 그대로 파우더를 바르면 최악의 상태가 나온답니다. 이럴 때 미스트를 듬뿍 뿌려 얼굴을 촉촉하게 해준 뒤 파우더 파운데이션 등으로 퍼프를 이용해 수정해 주세요. 최악의 경우엔, 물티슈에 미스트를 흥건하게 적신 뒤 살짝 지워내듯이 닦아 주고, 파우더 파운데이션으로 수정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중요 포인트는 피부를 미스트로 촉촉하게 만들어 준 뒤, 촉촉한 메이크업 제품으로 퍼프를 이용해 수정해야 한답니다!

 

 

 

(왼쪽부터) 1. 베네피트 울트라 래디언스 페이셜 리하이드레이팅 미스트 _ 38,000원_ 분사력과 수분력이 최고! 향 또한 무척 시원해 여름철 미스트로 강력 추천해요! 2. 디올 하이드라라이프 모이스트 & 픽스 미스트 _ 37,000원 _ 여름철 메이크업을 유지하는 비결 중 하나는 픽스를 이용한 거랍니다. 미스트 기능에 픽스 기능까지 있어서 많은 사랑을 받는 디올 제품이에요! 3. 슈에므라 딥씨워터 _ 34,000원 _ 워낙 유명한 미스트지요. 매우 높은 재구매율을 자랑하는 미스트입니다!

 

 

여름철에는 스모키 메이크업이 안 예쁘지요. 무거워 보이고 더워 보이기 때문이지요. 섀도우도 원 컬러 크림 섀도우로 깔끔하게 표현한다거나, 컬러 크림 아이라이너 하나로 깔끔하고 시원한 눈매를 연출하는 게 좋아요. 투명 마스카라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지요. 포인트 컬러 아이템으로 립스틱을 추천한답니다. 깔끔한 피부 표현 위에 상큼한 컬러의 립 아이템 하나면 시원하고 깨끗한 느낌의 여름 메이크업을 하실 수 있을 거에요. 땀과 피지에 얼룩진 얼굴에 스모키 메이크업은 더 끔찍하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왼쪽부터) 1. 바비브라운 립글로스 _ 38,000원_ 유리알 광택 느낌의 립글로스는 여름철 메이크업 필수품이지요. 펄이 들어있는 제품보다는 젤리 느낌의 비비드한 컬러 립글로스를 추천해요! 2. 베네피트 포지틴트 _ 45,000원 _ 립글로스와 립스틱의 답답한 느낌이 싫으신 분들에게 추천해요. 청순하면서 섹시한 느낌의 입술을 표현하실 수 있답니다. 3. 나스 립스틱_35,000원 _ 이번 시즌 꼼꼼하게 채운 립표현은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주는 또 하나의 패션이라 할 수 있어요. 레드, 오렌지 등의 강렬한 컬러 립스틱으로 포인트 메이크업을 완성하시는 것도 좋겠지요!

* 제품 이미지 출처는 갤러리아 몰입니다.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