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담당자들이 알려준 K-뷰티의 본고장, 민감한 한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베스트셀러 8가지.
1 LAURA MERCIER 로라 메르시에 수플레 바디 크림 300g 8만3천원대.
“전 세계적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이지만 국내에서 유난히 더 인기 있는 베스트셀러입니다. 특히 지속력이 우수해 향수가 부담스러운 이들이 대신 선택하는 아이템으로 최근 몇몇 셀러브리티들의 SNS 인증이 더해지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죠. 수플레처럼 풍부하고 부드러운 질감에 무겁거나 끈적이지 않고 피부에 빠르게 스며드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특히 새로 입은 잠옷이나 포근한 이불 속에서 느껴지는 보디 크림 향이 좋아서 계속 쓰게 된다는 ‘간증템’으로 은은한 향기가 오래 지속되는 게 인기 비결입니다.” 로라 메르시에 PR 매니저 진희선 차장
2 MAISON FRANCIS KURKDJIAN 메종 프란시스 커정 아쿠아 비떼 EDT 70ml 25만3천원.
“3월 초, 향수 마니아로 소문난 배우 손담비가 개인 유튜브 채널에 아쿠아 비떼 오 드 뚜왈렛을 ‘이성을 만날 때 꼭 사용하는 향수이자 무인도에 가져가고 싶은 아이템’이라고 소개한 후 온오프라인에서 완판을 기록한 제품입니다. ‘물의 상쾌함’을 테마로 탄생했는데, 시원하고 관능적인 우디 향이 매력적인 아쿠아 비떼는 주로 여름철에 인기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재고가 넉넉지 않았던 3~4월에 입고된 2, 3차 제품까지 예약 완판됐을 정도예요. 보디 제품에 대한 문의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고요.” 메종 프란시스 커정 PR 매니저 송성인 대리
3 LA PRAIRIE 라프레리 스킨 캐비아 에센스-인-파운데이션 SPF25/PA+++ 15g×2개 28만원대.
4 LA PRAIRIE 라프레리 스킨 캐비아 퍼펙트 컨실러 6ml 22만9천원.
“스킨케어 효과와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동시에 갖춘 컴플렉션 제품의 마니아층이 두텁습니다. 쎌루라 콤플렉스와 캐비아 추출물, 캐비아 워터 등 스킨케어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했다는 점이 가장 큰 인기 요소입니다. 우아하고 실키한 글로가 장점인 에센스-인-파운데이션은 탁월한 커버력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가볍고 크리미한 질감의 퍼펙트 컨실러는 눈가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고 매끄럽고 환해 보이는 메이크업을 완성해주어 아이 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더욱 사랑받는 제품입니다. 특히 컨실러는 눈가 피부 마사지를 할 수 있는 정교한 디자인의 메탈 팁과 블렌딩이 가능한 브러시를 장착해 만족도가 높습니다.” 라프레리 PR 매니저 홍지혜 차장
5 AQUA DI PARMA 아쿠아 디 파르마 미르토 디 파나레아 EDT 150ml 21만8천원.
“이탈리아 지중해의 활력, 태양의 색채를 떠올리게 하는 향으로 깨끗하고 투명하게 마무리되는 잔향이 특징인 블루 메디떼라네오 라인의 미르토 디 파나레아 EDT는 상대적으로 강렬하고 인상적인 향을 선호하는 유럽이나 미국과는 달리 우리나라에서는 깨끗한 이미지의 깔끔한 비누 향, 커플 향수로 알려지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해 어느덧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탈리아 본사에서 ‘CRAZY #1’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계절에 상관없이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는 미르토의 국내 판매량은 전 세계 1위를 차지할 정도입니다.” 아쿠아 디 파르마 PR 팀 김태연 대리
6 CLARINS 클라랑스 뷔 리프팅 세럼 50ml 10만7천원.
“얼굴선을 또렷하고 매끄럽게 가꿔주는 부기 완화 세럼으로 특별히 아시아 여성들을 위해 개발한 제품입니다. 부기를 빼주는 효과가 뛰어나고 본연의 턱선을 살려 얼굴선을 또렷하게 가꿔주어 특히 입체적인 얼굴을 소망하는 한국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클라랑스의 VIP들은 이 제품을 바르고 오토-리프팅 마사지를 하는 게 필수 뷰티 루틴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국내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오는 6월, 페이셜과 보디 케어 라인도 새롭게 론칭할 예정입니다.” 클라랑스 코리아 마케팅팀 이하나 차장
7 DIOR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3.2g 4만5천원대.
“피부 톤에 맞춘 듯 자연스럽고 생기 넘치는 발색으로 촉촉하게 빛나는 입술로 연출해주는 컬러 립밤으로 디올 하우스의 대표 메이크업 아이콘이자 전 세계 여성들을 매료시킨 베스트셀러입니다. 이번에 한국 여성에게 영감을 얻어 탄생한 새로운 셰이드 ‘서울 스칼렛’을 국내에 가장 먼저 선보일 정도로 우리나라에서 유난히 인기가 더 높은 제품입니다. 밤 타입이라 촉촉하게 발리고, 생기 넘치고 자연스러운 컬러 표현,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사용하기 좋은 점이 꾸준한 인기 비결이죠.” 디올 커뮤니케이션 팀 이혜령
8 CHANTECAILLE 샹테카이 골드 리커버리 인텐스 컨센트레이트 P.M 6ml×4개 50만원대.
“한국 고객의 강력한 요청으로 탄생한 럭셔리 나이트 케어 제품으로 출시 직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진귀한 골드 헥사 펩타이드를 비롯한 자연 유래 성분을 무려 97.7%나 함유한 순수한 비건 포뮬러로,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의 비건 앰풀을 원했던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죠. 실비 샹테카이가 ‘스킨케어의 롤스로이스’라 표현할 만큼 피부에 닿는 순간 호사스러운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이 앰풀은 출시 직후 3개월치 물량이 단 일주일 만에 완판되며 압도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샹테카이 커뮤니케이션 디렉터 양진화 부장
9 CLÉ DE PEAU BEAUTÉ 끌레드뽀 보떼 시나끄티프 크림 40ml 1백60만원대.
10 CLÉ DE PEAU BEAUTÉ 끌레드뽀 보떼 시나끄티프 사본 100g 14만5천원대.
“하이 프레스티지인 시나끄티프 라인은 유난히 아시아 국가에서 인기가 높은데, 그중에서도 피부 탄력을 집중적으로 개선하는 크림과 농밀한 캐시미어 거품이 모공 속 피지와 메이크업 잔여물을 부드럽고 자극 없이 세정하는 사본은 한국에서의 판매량이 톱 3에 들 만큼 인기가 높습니다. 뷰티 아이템에 있어 전문가 못지않은 한국 여성들의 섬세하고 정확한 취향을 반영한 결과로, 우리나라 여성들은 럭셔리 화장품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도가 굉장히 높은 것으로 사려됩니다.” 끌레드뽀 보떼 PR 매니저 김나영 차장
editor 이미경
photographer 박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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