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봄의 절정을 알리는 플로럴 패턴 패션 아이템

본문

만개한 꽃이 봄의 절정을 말해주듯 여성들의 옷에 내려앉은 플라워 패턴 역시 봄의 절정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매년 S/S 런웨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플라워 패턴 아이템은 이번 18 S/S 런웨이에서도 큰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는데요. 일률적이고 틀에 박힌 플라워 패턴에서 벗어나 다양한 컬러감과 각양각색의 개성 넘치는 스타일로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플라워 패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드레스 아이템을 넘어 백, 슈즈, 탑 등까지 아우르는 신상 플로럴 패션 아이템을 소개할게요. 


런웨이 위 플로럴 패턴 드레스를 살펴볼까요? 얇고 찰랑이는 시스루 소재와 플로럴 패턴은 찰떡궁합을 자랑합니다.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돋보이게 해주죠. 프릴 장식 역시 플라워 패턴 특유의 여성스러운 매력을 배가시켜주는데요. 그렇다면 이번 시즌 플라워 드레스는 어떻게 매치하는게 좋을까요? 블루마린BLUMARINE이나 발렌티노VALENTINO,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런웨이 위 모델들의 스타일과 같이 여성스러운 매력을 그대로 발현하는 스타일링이 가장 기본인데요. 여기에 캐주얼한 재킷을 매치한 구찌GUCCI 나 귀여운 니트 베스트 스타일을 매치한 지암바티스타 발리 GIAMBATTISTA VALLI의 스타일링처럼 다양한 매력으로 구현이 가능하답니다. 


이번 시즌 런웨이에서는 플라워 드레스가 아닌 플라워 패턴을 섞어 포인트를 준 패션 아이템들을 많이 만나볼 수있었는데요. 색감 역시 기존 플라워 패턴하면 떠오르는 브라이트하고 웜한 컬러가 아닌 그린, 블루, 블랙  등의컬러를 바탕으로 한 플라워 패턴 아이템들로 시크하면서도 오묘한 매력을 돋보이게 했죠. 매니시한 스타일의 팬츠 정장에 플라워 패턴이 올라가니 여성스러우면서도 힘있는 포인트 스타일이 완성되었으며 스트라이프나 지그재그 패턴 등 다른 스타일의 프린트와 만나 또 새로운 매력을 발산하기도 했죠. 무엇보다 밋밋하기 쉬운 베이식 룩에 포인트를 주기에 이만한 아이템도 없다는 사실. 내년 봄 등장하는 플라워 패턴이지만 질리지 않는 것은 이 때문일겁니다. 


갤러리아명품관에서 만나는 플로럴 패턴 아이템 


FLORAL DRESS

1 메종샤또루즈 MAISON CHATEAU ROUGE by G.494+ 꽃을 모티프로 한 디자인 패턴이 눈길을 사로잡은 이국적인 스타일의 쇼트 원피스.

2 프린 PREEN by G.494 에머랄드 컬러를 베이스로 하고 적당한 컬러감이 있는 잔꽃 무늬가 얹혀진 원피스로 페미닌한 룩을 완성해주는 레이스 장식과 넥 부분 리본 장식이 포인트. 

3 디케이앤와이 DKNY 원피스 전체가 아닌 바스트부터 하단까지 그러데이션 형식으로 들어간 꽃무늬가 포인트인 단정한 화이트 컬러 원피스. 

4 이로 IRO 소녀감성이 물씬 풍기는 귀여운 레드 컬러 원피스는 청자켓이나 화이트 재킷과 함께 스타일링하면 찰떡 궁합. 

5 짐머만 ZIMMERMANN 옐로와 피치 컬러를 베이스로 한 플라워 패턴이 들어간 롱 기장의 슬리브리스 화이트 원피스. 세로 주름의 원단이 전체적으로 길고 슬림한 스타일을 완성해준다.

6 마커스루퍼 MARKUS LUPFER by G.494+ 패턴화된 화이트 컬러의 꽃무늬가 원피스 전체에 들어간 단정한 매력의 숏기장 원피스. 

7 마쥬 MAJE 언밸런스한 하단 디테일이 여성스럽고 세련된 매력을 배가시켜 줄 브라이트 블루 컬러의 브이넥 롱 원피스. 

8 지암바티스타발리 GIAMBATTISTA VALLI 꽃 레이스 장식이 은은하게 들어간 화이트 원단에 옐로 컬러의 잔꽃 무늬 장식이 들어간 여성스러운 실루엣의 슬리브리스 원피스. 


FLORAL SET ITEM 

마커스루퍼 MARKUS LUPFER by G.494+ 청량한 스카이 블루 컬러 바탕에 옐로우 컬러와 블루 컬러의 꽃 패턴이 들어간 블라우스와 스커트로 구성된 투피스. 

2 페이스 커넥션 FAITH CONNEXION by G.494 겹겹으로 이뤄진 프릴 디테일의 플라워 패턴 블라우는 부드러운 실크 소재로 이뤄져 여성스러운 매력을 더해주고 탄탄한 데님 소재의 플라워 패턴 쇼트 화이트 팬츠는 캐주얼한 매력을 더해준다. 

3 카론 칼라한 CARON CALLAHAN by G.494+ 부드러운 면 소재의 탑과 팬츠로 베이지 컬러의 바탕에 잔꽃 무늬가 들어가 귀여운 느낌을 배가시켜 준다. 

4 로샤스 ROCHAS  연한 핑크컬러를 베이스로 블랙 컬러의 꽃무늬가 들어가 정갈하고 세련된 매력을 더해주는 페미닌한 투피스.


FLORAL POINT ITEM 

1 셀프 포트레이트 SELF-PORTRAIT 언밸런스한 플라워 장식이 들어간 옐로우 컬러 스커트로 블루 컬러의 곡선 장식이 포인트. 

2 로샤스 ROCHAS 블랙 바탕에 옐로우 컬러의 플라워 장식이 대조적인 컬러감을 자랑하며 세련된 느낌을 준다. 깔끔한 블랙 컬러의 와이드 팬츠와 매치하거나 블랙스커트와 매치해도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3 이자벨마랑 ISABEL MARANT 화려한 꽃무늬 패턴이 들어간 뮬 

4 이큅먼트 EQUIPMENT by G.494+ 스카이 블루 바탕에 레드 컬러의 꽃무늬를 더해 강렬한 스타일을 완성한 실크 셔츠. 

5 지미루스 JIMI ROOS by G.494+ 베이식한 화이트 코튼 티셔츠에 불규칙하게 놓아진 꽃무늬 자수 디테일이 귀여운 매력을 더해준다.

지암바티스타발리 GIAMBATTISTA VALLI 단정한 실루엣의 플라워 패턴 재킷으로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지암바티스타발리 GIAMBATTISTA VALLI 옐로우 컬러의 꽃 무늬와 레이스 장식, 시스루 스타일의 소재가 더해져 여성스러운 매력의 블라우스. 

8 이자벨마랑 ISABEL MARANT 큼지막한 꽃무늬가 들어간 캐주얼 후드 재킷.

9 세르지오 로시 SERGIO ROSSI 꽃 장식이 포인트로 들어간 옐로우 컬러 뮬.


editor 장연주 

photographer 권태헌 


↓↓↓




'FASH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RGEOUS LADY  (0) 2018.05.08
GLAM LEISURE  (0) 2018.05.08
VIVA! ITALIA 이탈리안 브랜드 스토리  (0) 2018.04.16
VIVA! ITALIA 갤러리아명품관 여성 아이템  (0) 2018.04.11
VIVA! ITALIA 갤러리아명품관 남성 아이템  (0) 2018.04.09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