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성공적인 크리스마스 디너를 위한 스페셜 레시피

본문

크리스마스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크리스마스 인파에 치여 정신없이 그저 때우는 저녁 외식. 누구나 한번쯤 경험해 본 적 있을텐데요. 올 크리스마스에는 연말의 무드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저녁, 집에서 느긋하게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거창하지 않아도 좋아요. 그저 따뜻한 집에서 크리스마스 무드를 즐기며 함께 하는 저녁. 늘 먹던 파스타와 샐러드 정도의 메뉴라도 특별하게 느껴질 거예요. 

집에서 즐기는 홈 파티. 누구나 부담스럽게 느끼기 마련인데요. 특히 평소 홈 파티 문화가 아직은 어색한 우리에게는 더욱 어렵게 느껴질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사실 거창한 식재료나 레시피가 아니어도 충분히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낼 수 있고 또 여럿이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고메이 494의 식재료로 뚝딱 완성할 수 있는 캐주얼하고 푸짐한 디너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로스트 비프 샐러드

자칫 가볍게 느껴질 수 있는 샐러드에 로스트 비프를 곁들여 파티 메뉴로 변신시켰습니다. 에피타이저로 제격이죠. 고기를 굽고 나면 별다른 조리 과정 없이 쉽고 빠르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알싸한 풍미와 머스터드 시드의 톡톡 터지는 식감을 느낄 수 있는 홀그레인 머스터드 소스, 상큼한 발사믹 식초를 둘러 로스트 비프의 느끼함을 잡고 채소의 싱그러운 맛을 끌어올렸습니다. 

재료 로스트 비프용 소고기 부채살 500g, 양파 1개, 토마토 1개, 양상추 ½개, 루콜라 30g, 적양파 ½개, 고트 치즈 4큰술, 올리브 오일 약간 드레싱 트러플 오일 4큰술, 발사믹 식초 2큰술, 머스터드 소스 2작은술, 소금과 후추 적당량

WITH 

1_이탈리아 에밀리아 로마냐 지방의 모데나 지역에서 전통 방식으로 제조한 올리비에앤코 모데나 발사믹 식초. 오크 통에서 숙성된 와인에서 추출한 뒤 포도 농축액과 혼합해 만든 제품.

2_유기농 겨자 분말과 식초, 소금, 그리고 약간의 향신료와 화이트 와인으로 만든 바이오나 홀그레인 머스터드. 고기의 누린내를 잡아주어 소고기 요리와 특히 잘 어울린다.

HOWTO 

1. 로스트 비프용 소고기 부채살에 올리브 오일과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을 하고, 실로 고기 모양을 잡아가며 묶는다. 

2. 뜨겁게 예열한 팬에 고기를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3. 양파와 토마토는 1cm 두께로 썰어 오븐 팬에 펼쳐놓고, 물을 0.7cm 정도 따른다.

4. 220℃로 예열한 오븐에 3을 20~25분간 굽고, 고기는 포일로 감싸 열로 마저 익힌 뒤 얇게 썬다. 

5. 드레싱 재료는 볼에 담아 고루 섞는다. 6. 양상추와 루콜라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한입 크기로 썬 뒤 물기를 없앤다. 양파는 둥근 면을 살려 얇게 썬다.

7. 그릇에 채소들과 로스트 비프, 치즈를 담고, 먹기 직전 드레싱을 끼얹는다.


비프 부르기뇽

소고기를 레드 와인, 채소와 함께 푹 끓인 프랑스의 가정식 스튜. 채소를 다듬고 볶는 지난한 과정만 견뎌내면 와인과 토마토 페이스트, 향신료를 넣고 푹푹 끓이기만 하면 되는 비교적 쉬운 요리랍니다. 푸짐하면서도 파티 분위기를 돋울 수 있는 최적의 메뉴죠.

재료 소고기 사태 1kg, 양파 작은 것 700g, 미니 당근 300g, 방울토마토 10~15알, 올리브 오일 3큰술, 파슬리 잎 적당량 양념 마늘 3알, 토마토 페이스트 2큰술, 레드 와인 ⅔컵, 시나몬 스틱 1개, 정향 4개, 월계수 잎 1장, 레드 와인 비네거 1큰술, 물 3컵, 채소 스톡 1개, 소금과 후춧가루 ¼작은술씩

WITH

1. 오직 선드라이드 토마토와 올리브 오일만을 원재료로 유럽 전통 방식으로 생산한 리츠파리의 선드라이드 토마토 페이스트.

2. 남프랑스의 유기농 농장에서 생산한 올리비에앤코의 크라벤코 올리브 오일. 올리브의 풍부한 아로마와 사과, 구운 아몬드의 버터리한 풍미가 물씬 풍기는 제품이다.

HOWTO 

1. 소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양파는 껍질을 벗겨내고, 마늘은 칼로 으깬다.

2. 냄비에 준비한 올리브 오일을 절반 정도 두르고 양파와 당근을 겉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센 불로 볶는다. 불을 끄고 3분간 뜸을 들인 후 노릇해진 양파와 당근을 건져낸다.

3. 냄비에 그대로 나머지 올리브 오일을 두른 후 센 불에 토마토를 볶다가 꺼내고, 여기에 다시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고기를 3~4분간 볶는다. 4. 고기가 들어 있는 냄비에 으깬 마늘과 토마토 페이스트, 와인, 시나몬 스틱, 정향, 월계수 잎, 비네거를 넣고 소금 과 후춧가루로 간을 한 뒤 물을 넣고 고루 섞는다. 

5. 뚜껑을 덮고 센 불에서 4~5분간 끓이다가 채소 스톡을 넣어 잘 풀어준 뒤 중·약불에서 20분간 끓인다. 

6. 볶은 양파와 당근, 토마토, 파슬리 잎을 넣고 고루 섞은 후 뚜껑을 덮고 약한 불에 올려 6~7분간 끓인 뒤 불에서 내려 그대로 뜸을 들인다. 

7. 시나몬 스틱과 월계수 잎을 건져낸 뒤 그릇에 담아낸다. 여기에 밥과 빵, 감자를 곁들여도 좋다.

크리스마스 민스 파이

고기와 각종 견과류, 건과일을 넣은 크리스마스 민스 파이에서 고기와 견과류를 빼고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젤리와 잼, 스프레드를 넣어 달콤한 디저트로 변신시켰습니다. 크리스마스 디너 후 홍차나 에스프레소와 함께 곁들여 디저트 타임을 즐겨볼 것.

재료 건크랜베리 3큰술, 건자두 3큰술, 젤리 50g, 레몬 껍질 1개 분량, 흑설탕 80g, 임페리얼 잼 2큰술, 럼2큰술, 넛메그 1큰술, 계피 가루 1/2작은술, 간 올스파이스 1/2작은술 파이 반죽 버터 126g, 강력분 63g, 박력분 63g, 설탕 4.5g, 소금 3g, 얼음물 51g

WITH

1 유기농 전문 브랜드인 바이오나의 유기농 젤리. 글루텐과 인공 색소, 젤라틴을 첨가하지 않은 비건Vegan 젤리로 어린아이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2 리츠파리의 임페리얼 잼. 단맛이 강하지 않고 과일 특유의 깊은 맛이 느껴지는 프랑스 정통 프리미엄 잼.

HOWTO

1. 건크랜베리와 건자두, 젤리, 레몬 껍질을 잘게 다져 볼에 함께 넣어 고루 섞는다. 

2. 흑설탕과 스프레드, 잼, 럼, 넛메그, 계피 가루, 올스파이스를 1의 볼에한데 넣어 고루 섞은 뒤 밀폐 용기에 담아 3일 정도 실온 보관한다. 

3. 버터는 차가운 상태로 0.5cm로 깍둑썰기 하고, 체 친 강력분과 박력분, 설탕, 소금을 함께 넣고 스크래퍼로 버터를 곱게 다져 소보로 상태가 되도록 한다. 

4. 3에 얼음물을 넣어 반죽한다. 이때 너무 많이 치대면 파이의 결이 생기지 않으므로 최소한으로 한다. 이후 랩을 씌워 3시간 냉장 숙성시킨다. 

5. 5~7cm의 파이 틀을 준비한 뒤 반죽을 밀대로 0.5cm 두께로 밀어 파이 틀보다 넉넉하게 잘라 넣고, 그 위에 유산지와 누름 돌을 올려 180℃로 예열한 오븐에 15~20분 정도 굽는다. 

6. 유산지와 누름 돌을빼고 다시 5분 정도 더 굽는다. 

7. 구운 파이에 민스 파이 필링을 8부 정도 붓고, 남은 파이 반죽을 밀대로 밀어 동그랗게 잘라 민스 파이 위에 뚜껑처럼 덮거나, 별모양 반죽을 만들어 올린 뒤 20분 정도 더 굽는다. 기호에 따라 슈거 파우더를 뿌려 장식한다. 이때 굽는 시간은 파이 크기나 색깔을 봐가며 조절한다


editor 천혜빈

photographer 곽동욱 

styling 최지현(초이스테이블)


↓↓↓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