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Pop-up] 프레드릭 콘스탄트, 손목에 클래식을 선사하다

본문



아무리 좋은 옷을 갖추어 입어도 디테일을 놓치면 말짱 도루묵이죠. 특히 수트를 자주 입는 남성들이라면 더더욱 말이죠. 그래서 남자라면 자신의 옷과 참 잘 어울리는 워치를 고를 줄 알아야 합니다. 멋쟁이들의 워치를 시계를 살펴보면 크게 ‘클래식함’과 ‘심플함’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전통적인 클래식한 워치부터 시계에 힘 주고 싶은 날 딱 어울리는 멋스러운 워치까지. 프레드릭 콘스탄트가 선사하는 수트를 위한 시계를 지금 갤러리아명품관에서 만나보세요.



갤러리아명품관 WEST 4층에 위치한 프레드릭 콘스탄트 팝업 스토어는 따뜻한 원목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브랜드 고유의 우아함과 품격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매장 안에서는 프레드릭 콘스탄트만의 하이엔드 제품과 새롭게 선보이는 컬렉션들로 특색 있게 소개하고 있었는데요. 그 동안 국내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아이템들 또한 이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서 시계 애호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프레드릭 콘스탄트의 다양한 디자인과 뛰어난 기술력이 내재된 컬렉션을 소개해드릴게요.




스틸 소재의 바젤과 가죽 스트랩이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클래식 컬렉션 남성 워치입니다. 로즈 골드와 실버 컬러의 스틸 케이스와 로마자가 프린트 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스위스에 위치한 프레드릭 콘스탄트 매뉴팩처에서 직접 설계하고 디자인 및 제작한 무브먼트가 탑재된 ‘문페이즈(Moonphase)’ 입니다. 남성을 위한 워치로 6시 방향에 문페이즈 기능을 담아냈습니다. 로즈 골드 컬러의 케이스와 인덱스가 모던하면서도 럭셔리한 무드를 연출합니다.





전통적인 클래식 워치가 가진 아름다움과 함께 스마트한 기능을 가진 오를로지컬 스마트워치입니다. 아날로그 시계이 고급스러움을 스마트하게 누릴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더욱 특별한 이번 컬렉션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앱과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코칭과 알람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브레이슬릿으로도 연출할 수 있는 클래식 아트 데코 컬렉션 라인의 여성용 메탈 워치입니다. 패셔너블한 타원형의 디자인으로 1920-30년대 풍 빈티지한 무드를 연출합니다. 라운드 케이스를 정교하고 섬세한 장식으로 감싸고 있어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옐로우 골드와 실버 컬러 두 가지로 아라빅 숫자와 로마식으로 표현된 다이얼의 디자인으로 선보입니다. 




좋은 시계는 시계에 대해 잘 알고, 잘 관리하고, 사용하는 사람에게만 그 품격과 가치가 드러나는 법이라고 합니다. 클래식함과 우아함 그 이상의 가치를 경험해보고 싶으시다면, 지금부터 에디터가 소개해드리는 시계 관리법을 확인하시고 실천해보세요.




하이엔드 워치는 구조가 매우 복잡하고 정교하기 때문에 외부의 환경과 충격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습도는 무브먼트에도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메탈이나 가죽 소재의 스트랩에 변형을 일으킬 수 있으니, 보관 시에는 습도가 낮은 상온에서 보관해야 해요.



기계식 시계의 경우 부품에 주유된 윤활유가 마르면 부품이 마모 될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사용 후 약 5년이 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시계를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는 무브먼트의 전지 소모량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3년마다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배터리가 방전되면 시계를 교체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를 방치하면 배터리의 물질이 밖으로 나오면서 부품을 부식시키거나 오염시킬 수 있답니다.




가죽 스트랩 | 시계 스트랩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것 중 하나가 바로 ‘가죽 스트랩’인데요. 가죽 밴드는 수분과 땀에 취약하기 때문에 평소 많은 관심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가죽이 습기나 땀에 노출될 경우 색이나 재질에 변형이 발생할 수 있고, 심할 경우 악취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운동할 때나 장마철에는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 만약 습기에 노출되면 마른 옷감으로 가볍게 닦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메탈 스트랩 | 가죽 스트랩에 비해 관리가 용이하지만 변색이나 부식이 생길 수 있어 습기에 유의해야 합니다. 메탈 소재가 습기에 노출되어 있을 때는 마른 헝겊으로 닦아주어 보관하면 되고, 오염물이 쉽게 제거되지 않는다면 부드러운 솔에 전용 세척제를 묻혀 살짝 닦아주어야 해요.



FREDERIQUE CONSTANT / WEST 4F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