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Fashion] 겨울 패션의 완성, 겨울 부츠의 모든 것

본문



영하로 뚝 떨어진 요즘, 외출하기 전 가장 먼저 찾게 되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겨울철 여자들의 필수 아이템 ‘부츠’인데요. 겨울 패션의 완성이라고 불리는 부츠는 최근 다양한 길이에 세련된 디테일까지 더해져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추위에도 절대 포기할 수 없는 아름다움, 이제 ‘겨울 부츠’로 따뜻하고 아름답게 연출해보세요.



모양도 길이도 다양한 겨울 아이템, 부츠. 그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부츠의 길이는 크게 허벅지까지 올라오는 싸이-하이 부츠와 종아리까지 오는 롱 부츠, 발목을 덮어주는 앵클 부츠, 발목이 보이는 부티로 구분해볼 수 있어요.

하지만 정작 자신의 체형에 어울리는 부츠를 찾기란 쉽지 않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부츠 중에서도 나의 체형에 잘 어울리는 부츠와 코디법까지 모두 알려드릴게요.





부티 힐이란?

올 겨울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급 부상 중인 부티 힐은 복사뼈를 중심으로 발목의 위 아래를 살짝 덮는 부츠입니다. 발목이 살짝 드러나기 때문에 관능적인 매력과 함께 다리를 길어 보이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죠.


스타일링 팁

날렵한 느낌의 부티 힐은 어떤 룩도 세련되게 만들어 주는 마법의 아이템이랍니다. 매니시한 팬츠는 물론 페미닌한 스커트나 드레스와도 잘 어울려요. 여기에 볼드한 액세서리나 클러치를 매치하면 시크한 매력을 더할 수 있어요.





앵클 부츠란?

발목 위까지 살짝 감싸주는 길이의 앵클 부츠. 발목이 두껍거나 짧은 다리가 고민인 여성들에게 특히 잘 어울리는 디자인의 부츠랍니다. 부티 힐에 비해 안정감 있게 부츠 안 쪽에 속 굽을 넣을 수 있어 키가 커 보이고 다리가 길어 보이게 만들 수 있어요.


스타일링 팁

앵클 부츠는 어떤 아이템과도 잘 어울려 겨울철에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다만, 상의보다는 하의와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키가 작거나 다리가 짧을 경우 톤-온-톤 매치가 가장 안전한 스타일링이라고 할 수 있죠. 하의와 컬러를 맞춰주거나 자신의 피부 톤과 유사한 톤의 부츠를 선택하면 단점을 충분히 보완할 수 있습니다.





에스닉 부츠란?

해외 페스티벌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부츠, 바로 에스닉 부츠입니다. 이름처럼 에스닉한 자수나 프린지 디테일이 가미된 것이 특징인데요. 부츠의 장식들은 왜소한 체형을 보완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스타일링 팁

에스닉 부츠는 심플한 미니멀 룩이나 화려한 에스닉 패턴의 룩과도 잘 어울려요. 특히 연말 파티에서 트렌디하게 돋보이는 룩을 연출하는데 활용해도 좋은 아이템이랍니다. 여기에 화려한 액세서리나 이브닝 백을 함께 매치하면 더욱 세련된 스타일링을 할 수 있습니다.





퍼 부츠란?

퍼 부츠란 따뜻함과 함께 럭셔리한 무드를 가진 퍼로 포인트를 준 부츠예요. 특히 마른 다리가 콤플렉스인 여성분들에게 강추하는 아이템입니다. 풍성한 퍼가 볼륨감을 부여해 마른 다리를 아름답게 만들어 주거든요.


스타일링 팁

퍼 부츠는 상체는 오버 핏의 아우터로 풍성하게 하고, 하체는 슬림하게 드러내는 스타일링이잘 어울려요. 하지만 다리가 너무 말라 보여서 고민이라면, 화려한 패턴의 스타킹이나 레깅스와 함께 매치해보세요. 패턴은 시선을 분산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리를 더 볼륨 있고 탄력 있게 보이도록 만들어 준답니다.





롱 부츠란?

부츠의 정석으로 불리는 롱부츠는 무릎까지 올라오는 길이의 부츠로 각선미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죠. 어느 스타일에나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드레스나 미니 스커트와 함께 매치하면 하체 체형 커버도 가능하답니다. 종아리가 굵은 체형은 부츠 옆에 지퍼나 절개선이 있는 것을 선택하면 다리가 날씬해 보이는 착시효과를 줄 수 있어요.


스타일링 팁

겨울 부츠 중에서도 가장 베이식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스타일링을 할 때 다른 곳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관건입니다. 이럴 땐 화려한 아우터를 선택하거나, 액세서리에 포인트를 주어도 좋아요. 포멀한 자리라면 드롭 이어링을, 캐주얼한 모임이라면 레이어드 링에 살짝 움켜쥔 클러치 백이 여러분을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만들어 줄 거예요.





싸이-하이 부츠란?

작년부터 여성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싸이-하이 부츠는 허벅지를 살짝 덮어주는 부츠예요. 자신의 체형과 잘 어울리는 부츠를 선택한다면, 허벅지부터 종아리, 발목라인까지 아찔한 각선미를 만들어 주기 가장 좋은 아이템입니다.


스타일링 팁

싸이-하이 부츠의 매력 포인트는 바로 다리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것. 팬츠보다는 미니 스커트나 드레스와 찰떡궁합을 이루는 아이템이죠. 미니 드레스를 선택할 때는 부츠 위로 살짝 허벅지가 드러나도록 스타일하는 핵심 포인트! 또한 싸이-하이 부츠는 그 자체만으로도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심플한 스타일링이 잘 어울린답니다.



지금까지 체형 별로 어울리는 겨울 부츠 아이템과 스타일링 팁까지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의 마음에 쏙 드는 아이템을 발견하셨나요? 보온성과 섹시함, 트렌드까지 모두 갖춘 매력적인 부츠. 추운 겨울 날씨 속에서도 스타일리시함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갤러리아명품관에서 올 겨울 여러분에게 어울리는 부츠를 찾아보세요.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