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이 조합 찬성이요! 놓치면 후회할 콜라보 신발 4

본문

NEW COLLABORATION

슈즈 만들기로 소문난 브랜드와 손잡은 패션 하우스의 컬래버레이션 열전. 

 

루이 비통 × 휴먼 메이드 니고® 
남성 아티스틱 디렉터 버질 아블로와 휴먼 메이드의 설립자 니고® 함께 선보인 번째 LV2, 루이 비통 스퀘어드 컬렉션.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휴먼 메이드에서 니고® 즐겨  사용하는 다양한 모티브를 적용한 스니커즈다. 그래픽 빨간 하트 열쇠고리부터 귀여운 오리 마스코트까지, 그의 소년 감성이 그대로 반영된 스니커즈는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 

 

발렌시아가 × 크록스 
크록스와 꾸준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발렌시아가가 2022 컬렉션에서 크록스 부츠와 크록스 마담으로 구성한 크록스 2.0 론칭했다. 이번 협업을 위한 캠페인엔 베를린 기반의 믹스드 미디어 아티스트 안나 우덴버그와 크리스티나 나겔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우덴버그는 크록스 2.0 신은 업사이클링 발렌시아가 소재를 활용한 조각품을 완성했으며, 나겔은 해당 작품을 베를린 거리에 연출한 촬영을 담당했다. 

 

릭 오웬스 × 베자 
이번이 무려 다섯 번째! 오웬스가 친환경 스니커즈 브랜드 베자와 다시 한번 단단한 팀워크를 자랑했다. 무엇보다 이번에 선보인 하이킹 스타일 스니커즈가 특별한 이유는 자연 친화적이기 때문이다. 아웃솔의 24% 아마조니안 러버를, 29% 부산물을 사용했으며, 미드솔의 40% 사탕수수로 이뤄져 있다. 또한 100% 유기농 캔버스를 폴리우레탄과 옥수수 녹말, 그리고 피마자유로 코팅해 마무리 과정까지 친환경적이다. 

 

헤븐 바이 마크 제이콥스 × 닥터마틴 
닥터마틴이 지난 9월에 이어 헤븐 바이 마크 제이콥스와 협업한 컬렉션의 번째 드롭을 공개했다. 1990년대 무드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헤븐 바이 마크 제이콥스의 키치한 감성에 닥터마틴의 서브 컬처 헤리티지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반항적 펑크 무드를 발산하는 타탄 체크 소재의 3 오드릭 슈즈와 옐로 데이지 프린팅 가죽 소재의 8 오드릭 부츠로 구성했으며, 헤븐 바이 마크 제이콥스의 데이지 스페셜 슈박스와 함께 제공한다. 

 

editor 김서영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