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IFE /

꼭 가봐야 할 중국의 럭셔리 호텔

본문

장자제에서의 뱃놀이와 만리장성 오르기로 점철된 중국 투어리즘에서 이제 그만 벗어나야 할 때. 우리의 시선이 여전히 삼국지 시대에 머무는 동안 대륙의 도시들은 모던하게 진화해왔습니다. 자연 친화, 힐링 스페이스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이끄는 중국의 럭셔리 호텔들을 소개합니다.

속세의 스트레스를 벗어버리는 곳,  네이키드 스테이블스

복잡한 도시를 떠나 자연 속에서 자아를 성찰하고픈 부유한 현대 중국인들은 이제 모간산에 자리한 네이키드 스테이블스Naked Stables로 떠납니다. 럭셔리 에코 리조트인 이곳은 여타 중국의 화려한 리조트들과는 달리 대자연 속에 지어져 지친 도시인에게 온전한 휴식과 안식을 제공하죠.
네이키드 스테이블스는 건축디자인, 액티비티, 시설과 프로그램 등 모든 방면에서 자연을 거스르지 않는 방법을 모색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건축 기법이나 디자인 면에서 그 고민의 흔적이 여실히 드러납니다. 최첨단 기술로 리조트를 완성했지만 석공 벽이나 대나무, 재활용 목재 틀, 전통 진흙 벽 등 전통적 건축 기법을 응용했죠. 장작이 타오르는 메인 로비는 울퉁불퉁한 흙을 주자재로 만들었고, 벽은 모던한 질감으로 마무리했다. 뿐만 아니라 건물이 위치한 방향 등이 주변 산새에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 호젓한 계곡을 따라 늘어선 121개의 객실은 모두 모간산 대나무 숲의 일부처럼 느껴집니다.

리조트의 객실인 트리 탑 빌라는 ‘지구의 휴양지’를 콘셉트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객실에 들어서면 마치 웅장한 고목의 꼭대기에 올라선 기분이듭니다. 이 빌라의 벽은 흙으로 마감했으며, 나무와 패브릭으로 이루어진 친환경 가구로 미니멀하면서도 자연 친화적인 객실 인테리어를 선보였는데요. 테라스에서 볼 수 있는 모간산의 풍광 역시 자연의 일부를 객실에 그대로 펼쳐놓은 듯한 경이로움을 선사합니다.

문의 www.nakedretreats.cn/naked-stables

 

도심 속 사원, 더 템플 하우스

더 템플 하우스The Temple House는 모던한 건축디자인으로 유명한 스와이어 호텔 그룹의 새로운 프로젝트로, 청두 시내 쇼핑 중심지에 있는 럭셔리 부티크 호텔입니다. 스와이어 호텔 그룹은 오래된 옛 사원을 힙하고 에지 있는 100개의 객실을 가진 ‘모던 템플’로 재창조해냈죠.
더 템플 하우스의 입구는 청나라 시대의 성문을 연상시키는 전통 건축물 형태로 마치 작은 성에 들어서는 듯한 기분이 들게 합니다. 화려한 청나라 귀족의 집을 닮은 로비를 지나면 순간 당혹스러울 만큼 모던한 공간들이 등장하죠. 직선 위주의 전통적인 공간과 곡선으로 디자인한 모던한 공간을 뒤섞어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는 것. 객실은 극도로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지향한 듯 차분하고 정제된 스타일로 꾸몄습니다. 그러나 전통과 모던함의 변주는 디딤돌과 대나무, 대들보를 통해 여전히 그 맥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프렌치 비스트로를 표방하는 더 템플 카페와 이탤리언 퀴진을 선보이는 티바노 레스토랑, 그리고 중국식 정원을 바라보며 전통차를 음미할 수 있는 티 하우스는 철저히 힐링을 위한 공간. 특히 중국 전통 한약을 모티브로 한 차와 채식주의자를 위한 메뉴를 선보이는 티 하우스는 빈자리가 나지 않을 만큼 인기 있는 곳입니다.

문의 www.thetemplehousehotel.com

 

editor 천혜빈

 

↓↓↓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