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IFE /

겨울의 제주를 제대로 즐기는 법

본문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모습으로 여행자를 반기는 제주는 계절을 가릴 것 없이 우리나라에서 최고로 꼽는 여행지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봄과 여름, 가을의 제주도 좋지만 겨울의 제주는 좀 더 특별합니다. 제법 차디찬 바람에도 특유의 온기를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추운 겨울에도 발길을 사로잡는 멋진 비경이 지천에 있기 때문이죠. 이 때문에 혹자는 제주의 사계를 보아야 제대로 제주를 만났다고 할 수 있다고 말하기도 하나 봅니다. 올 겨울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겨울의 제주를 만나러 훌쩍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런 당신에게 겨울의 제주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WHERE TO GO 


성산일출봉 & 섭지코지

제주 여행의 필수 코스, 성산 일출봉과 섭지코지. 이곳의 겨울은 푸르름은 적지만 자연의 경이로움은 여전합니다. 때문에 언제든 방문할 가치가 있는 곳이죠. 성산일출봉은 꼭대기까지의 거리가 생각보다 멀지 않아 30분이면 정상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섭지코지는 해안에서 비죽 튀어나온 듯한 모양의 지형인데 유명 드라마와 영화에서 단골로 등장할 만큼 멋진 해안 절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12(성산일출봉)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업 고성리 (섭지코지)

 

한라산 영실코스

한라산을 올라가는 여려가지 루트 중에서도 겨울철 가장 사랑받는 영실 코스는 눈꽃 등산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코스입니다. 눈이 내린 한라산의 눈꽃 풍경을 만나는 가장 최적의 코스죠. 다만 눈이 많이 내렸다면 안전한 산행을 위한 아이젠과 스패츠 등의 안전 장비는 필수입니다. 영실을 오르다 보면 장대하게 펼쳐진 기암절벽을 마주하게 되는데 이는 영주 십경의 하나로 꼽히는 영실 기암이며 병풍바위의 우측으로 펼쳐진 기괴한 형상의 절벽은 영실의 오백기암으로 겨울 산행의 묘미를 제대로 맛볼 수 있습니다.


3 카멜리아힐

겨울 사진의 명소라 불리는 카멜리아힐은 겨울에 피는 꽃, 겨울에 더욱 아름다운 동백꽃을 마주할 수 있는 곳입니다. 4만평이나 되는 넓은 공간에 각기 다른 꽃과 나무를 만날 수 있으며 각기 서로 다른 매력을 뽐내는 6종류의 동백꽃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카멜리아힐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남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의상과 소품까지 대여해줘 원하는 컨셉에 맞게 추억을 남길 수 있음은 물론, 최근엔 셀프 웨딩 촬영 화보 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문의 064-792-0088, www.camelliahill.co.kr 


WHERE TO EAT



1 우진해장국

제주육개장과 몸국, 사골해장국, 녹두빈대떡 등을 파는 우진해장국은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도 소문난 맛집이다. 진한 국물이 특징으로 애주가들의 단골 맛집이기도 하다. 고사리 육개장이 대표 메뉴로 추운 겨울 뜨끈하게 몸을 녹이고 싶다면 들러보길 추천한다.

주소 제주도 제주시 서사로 11

문의 064-757-3393

 

2 르씨엘비

제주의 싱싱한 재료를 이용해 색다른 제주의 맛을 테이블에 내놓는 레스토랑이다. 프랑스 르코르동블루 추린의 김태효 셰프가 제주에 내려와 오픈한 파인 레스토랑으로 돌문어 파스타, 보말 파스타, 제주 흑돼지 오겹 스테이크와 멜 소스 등 제주 향토색을 가미한 개성 넘치는 요리가 특징이다.

주소 제주시 애월읍 고내리 1130

문의 064-712-1427

 

3 까미노

사방으로 뚫린 통창을 통해 들어오는 제주의 풍광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멋진 카페다. 갤러리아를 연상케 하는 카페다. 제주의 스페셜티 커피로스터 시소커피의 블렌드를 사용한 커피와 제주의 수제 베이커리 보엠의 케이크도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소 제주시 애월읍 하가리

문의 064-799-9789


 WHERE TO STAY

 


히든 클리프 호텔 네이처

길들여지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감성, 느림의 미학과 휴식의 본질. 이 모든 것을 경험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히든 클리프 호텔 & 네이처에 머물 것을 추천한다. 제주의 절경을 품은 이곳은 180만년 동안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히든 트레인이 호텔 입구부터 이어져 그야말로 온전한 제주의 자연 속에 머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한라산과 제주바다, 계곡을 조망할 수 있는 멋진 뷰 포인트는 물론이고, 무엇보다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인피니티 풀이 특징. 특수 공법으로 만든 궁극의 수평선 엣지를 통해 그간 국내 어느 호텔에서도 보기 힘들었던 구조와 유려함을 선사해 화제가 되고 있다. 풀 내부에는 안전한 키즈 풀을 마련해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고 특히 사계절 온수풀로 한겨울에 눈이 쌓여도 이용 가능하다.
270도 파노라마 뷰를 자랑하는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파노라마와 이탤리언 레스토랑인 비욘드’, 로비 라운지 카페인 치치’, 인피니티 풀에 자리잡은 풀사이드 바까지 총 4개의 레스토랑과 바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엉또폭포와 인피니티 풀을 바라보며 즐기는 파노라마의 조식 뷔페는 놓쳐서는 안될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다. 또 제주 유일의 록시땅 스파와 리테일 숍을 운영하고 있어 제대로 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예래해안로 542

문의 02-2277-9999, www.hiddencliff.kr


editor 장연주 

photo shutterstock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