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
날씨가 점점 따스해지고 봄이 오는 기운이 느껴질수록 유독 이 노래가 저절로 흥얼거리게 되죠.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엔딩>은 정말 마음을 설레게 하는 노래인 것 같아요.
약 2주에서 3주정도 뒤면 길가에 아름다운 벚꽃 잎이 흐트러지는데요. 오늘은 더욱 화려하고 화사하고 설레는 마음이 느껴지는 벚꽃을 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조금 있으면 만나볼 수 있는 벚꽃의 개화시기는 언제이며 어느 곳에서 어떠한 축제가 펼쳐질까요?
출처 : 네이버(NAVER)
포털사이트에 ‘벚꽃축제’라고 검색하니 여러 지역에서 펼쳐지는 축제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서울부터 시작하여 강원도, 전라도, 충청도, 경상도, 제주도까지 각 지역에서는 아름다운 벚꽃들이 휘날리는 축제들이 펼쳐지는데요. 그 중, 가장 가까이 다가오는 축제 몇 가지를 선택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구와 경북의 벚꽃명소인 대구 이월드에는 오는 3월 21일 금요일부터 4월 14일 월요일까지 약3주간에 걸쳐 야간 벚꽃축제가 펼쳐집니다.
코끼리 열차를 타고 투어도 할 수 있고 높은 전망타워에서 벚꽃이 흐트러지는 야경도 관람할 수 있으며 최초로 두류산의 비밀 벚꽃 둘레길까지 공개됩니다!
또한 축제의 별미죠? 여러 구간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 꼭 참여해보시길 바랄게요.
출처 : 이월드 공식홈페이지
게다가 벚꽃축제가 펼쳐지는 첫날부터 삼일 째 되는 날까지는 인기 가수들의 공연도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아름다운 벚꽃 사이에서 펼쳐지는 축제, 이번 주에는 대구로 봄 여행을 계획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축제정보>
기간 : 2014.03.21(금)~2014.01.14(월)
장소 : 대구 달서구 이월드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섬진강 줄기 따라 화개 장터엔’ 이라는 노래 많이 들어보셨죠?
조영남씨의 노래 ‘화개장터’처럼 전라도와 경상도를 경계로 하는 화개에는 4월쯤으로 접어들면 벚꽃이 화사하게 핀다고 합니다. 십리 벚꽃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화개의 꽃길은 사랑하는 연인들이 두 손을 꼭 잡고 걸으면 백년해로 한다 하여 ‘혼례길’이라고도 하는데요.
그래서 인지 화개의 꽃길에는 많은 연인들이 방문한다고 하네요.
25Km의 구간을 서로 손을 꼭 잡고 아름다운 벚꽃을 구경하면서 사랑을 속삭인다면 정말 천년만년 행복할 것 같지 않으세요?^^
<축제정보>
기간 : 2014.03.29(토)~2014.03.30(일)
장소 : 경남 하동군 화개면
벚꽃 축제하면 이 곳을 빼 놓을 수 없죠!
36만 그루의 벚꽃 나무에서 피어나는 가장 화사하고 아름다운 벚꽃 축제 중 하나인 진해 군항제는 5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또한 300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방문하여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는데요. 이렇게 큰 축제이니만큼 다채로운 행사와 이벤트가 펼쳐져 축제의 신나는 분위기를 고조시킵니다.
진해는 해군기지 및 해군사관학교가 있어 이 기간 동안 만큼은 해군사관학교 박물관 및 거북선관람, 해군복 착장체험, 요트크루즈 승선, 함장공개 등 다양한 해군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출처 : 진해군항제 공식홈페이지
그리고 평소 운행하지 않는 선로이지만 이 기간에는 800m의 벚꽃으로 장관을 이룬 터널을 열차로 운행하며 아름다운 벚꽃을 더욱 만끽할 수 있답니다.
또 한가지 더 빼놓을 수 없는 곳은 드라마 촬영지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 ‘여좌천 로망스 다리’는 둥근 아치형의 다리가 로맨틱함을 더해주는데요. 벚꽃 잎이 흩날리는 총 1.5km의 벚꽃 길은 사진촬영장소로 아주 제격이죠.
밤에 방문하신다면 불빛과 벚꽃이 조화롭게 이루어져 감탄을 금치 못할걸요?^^
연인끼리 방문하신다면 꼭!! 여좌천 다리 중앙에서 사진을 찍어보세요. 이 곳도 결혼에 이르는 혼례길이라고 통한답니다^^
<축제정보>
기간 : 2014.04.01(화)~2014.04.10(목)
장소 :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및 도심 일원
매년 4월 초,중순경 경포대 일원에서 흩날리는 벚꽃을 감상하신 분들 계세요?
경포호수 주변으로 아름다운 벚꽃과 개나리 등의 봄꽃이 장관을 이루는 경포대 길목은 봄에는 벚꽃으로 겨울에는 반짝반짝 빛나는 불빛들로 가득합니다.
게다가 바로 옆에는 경포대 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어 가족,연인 단위로도 많이 방문하죠.
출처 : 강릉시 공식홈페이지
야간에는 경포호수를 둘러싼 가로등의 불빛이 켜지며 운치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니,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
강릉은 단오제, 커피축제 등의 여러 행사가 즐비해 있어 지루하지 않은 즐거운 축제의 지역이기도 하니 4월에는 경포대로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축제정보>
기간 : 2014.04.10(목)~2014.04.16(수)
장소 : 강원도 강릉시 경포대 일원
이 곳은 언제 벚꽃이 피나 궁금해 하시는 분들 굉장히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매년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는 서울 여의도의 벚꽃 개화시기는 4월 18일에서 22일로 발표되었는데요.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국회대로 부근을 따라 벚꽃이 피며 차량이 통제되어 화사하게 피어있는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연인들과 가족단위의 사람들은 한강 둔치에서 돗자리 또는 그늘막을 쳐놓은 후에 피크닉을 즐기기도 합니다. 저녁에는 조명과 벚꽃들이 퍼펙트한 조화를 이루어 사진기를 손에서 놓을 수가 없죠.
불꽃놀이부터 시작하여 벚꽃나무와 개나리, 진달래, 철쭉 등 다양한 봄꽃이 조화로운 벚꽃축제는이제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자리잡았습니다. 봄꽃이 가득한 화사한 여의도에서 봄의 기운을 맘껏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축제정보>
기간 : 2014.04.18(금)~2014.04.22(화)
장소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일대
벚꽃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가까운 이웃나라 일본에서도 흩날립니다.
3월 20일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나고야, 도쿄, 오사카 그리고 삿포로에서 마지막으로 벚꽃이 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일정은 예상일정일 뿐이니 참고만 하여 주시고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akura.weathermap.jp/
후쿠오카에서는 아타고 신사, 니시공원 등에서 1,000여 그루가 넘는 벚꽃나무에서 피어난 벚꽃들을 볼 수 있고 나고야에서는 일본의 3대 성으로 손꼽히는 나고야 성, 천수각 주변을 따라 피어있는 벚꽃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일본의 중심 도시인 도쿄는 어느 거리를 걸어도 벚꽃을 볼 수 있지만 약 1,200여그루의 벚꽃나무가 있고 밤에는 조명으로 한층 무드 있는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우에노공원이 명소 중 명소입니다.
우에노공원은 보통 때에는 한산하지만 축제 기간 동안에는 노천 음식점들과 다양한 이벤트들이 펼쳐져 자유롭게 즐길 수 있어 벚꽃축제를 즐기러 도쿄 전역의 사람 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곤 합니다. 우에노공원 이외에도 도쿄타워, 신주쿠 고엔 등 여러 곳에서도 벚꽃이 휘날리는 낭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한 식도락의 천국이라 불리는 오사카에도 아름다운 봄이 찾아옵니다. 대표적인 벚꽃명소로 알려져 있는 일본의 3대 성인 오사카 성 주변에는 가족, 연인 등 수 많은 일본 전역의 사람들과 관광객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축제시기에는 사쿠라 맥주와 사쿠라 아이스크림이 판매된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도 열차 선로를 따라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오사카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교토의 ‘아라시야마’입니다.
아라시야마 역에서 은각사로 가는 란덴열차 선로를 따라 좌우로 활짝 핀 벚꽃 길은 일년에 얼마 보지 못하는 장관이니 이 시기에 맞추어 오사카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요즘 길거리를 걷다보면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엔딩이 자주 흘러나오곤 하는데요
나도 모르게 이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노라면 설레는 기분이 주최되지 않을 때가 있으실거예요.
그건 아마 봄이 오고 있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설레는 봄이 우리 앞에 성큼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러분, 봄을 맞을 준비 되셨나요?
이번 주 주말부터 시작되는 다양한 벚꽃축제를 즐기면서 더욱 힘차고 아름다운 봄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Assouline]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이 사랑하는 애술린 (6) | 2014.03.31 |
---|---|
[Culture] 연인과 함께 관람하기 좋은 연극 추천 (0) | 2014.03.20 |
[화이트데이 데이트장소 추천] 63빌딩에서 펼쳐지는 무료 전시회 <LOVE UP!!> (2) | 2014.03.14 |
[TRAVEL] 봄 추천 여행지, 열정의 도시 스페인 2부 (3) | 2014.03.06 |
팝 아티스트 마리킴이 사랑하는 애술린 (5) | 2014.02.2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