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IFE /

[TRAVEL] 봄 추천 여행지, 열정의 도시 스페인 2부

본문

 

 


열정의 도시 스페인으로 떠나는 두 번째 이야기입니다.
단순히 관광만 하는 것이 아닌 그 나라의 축제에 참여하고 공연도 즐기면서 문화를 이해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스페인의 유명 축제와 볼거리 그리고 각종 공연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축제의 도시라 불릴 정도로 다양한 종류의 축제가 매우 즐겁고 화려했습니다.
사진만 보아도 신나고 참여하고 싶은 욕구가 솟아오르는 아주 유명한 축제죠? 거리가 온통 빨갛게 변하는 토마토 축제입니다.

 

<스페인 토마토축제>

 세계 축제 중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스페인의 토마토 축제 ‘라 토마티나’는 매년 8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개최됩니다. 라 토마티나는 1944년 토마토 값 폭락에 화가 난 농부들이 토마토를 던지며 시위를 하는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축제로 자리잡았습니다. 모든 마을 사람들이 벽과 창문에 비닐과 같은 천막을 친 후에 트럭에서 한 가득 쏟아져 내린 토마토를 서로에게 던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토마토축제인 라 토마티나.
2시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거리는 온통 붉게 물들고 온 몸에 토마토를 뒤집어써도 이 날만큼은 정말 행복할 것 같습니다. 스페인 여행시 시기가 맞물린다면 발렌시아의 작은 지방인 ‘부뇰’에서 열리는 ‘라 토마티나’에 참여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아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라스 파야스>

 올 3월에 여행할 계획이 있으신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년 3월 19일, 스페인의 발렌시아에서 열리는 라스파야스는 불의 축제로 1년간 준비해온 거대한 조형물들을 일주일간 거리에 전시한 후, 어린이용부터 소각하여 봄을 맞이한다고 합니다.
조형물이 타는 동안에는 하늘에서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지면서 축제는 마무리가 됩니다.
아름다운 인형들이 탄다고 생각하니 아깝기도 하지만, 스페인의 오랜 전통을 가진 축제랍니다.

 


<인간탑쌓기 축제>

 매년 9월이면 축제의 열기로 뜨거워지는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메르세 축제’의 하이라이트 이벤트인 인간탑 쌓아올리기를 소개합니다! ‘카스텔’이라 불리는 인간탑 쌓아올리기 이벤트는 사람을 4단, 6단 높게는 8단, 9단까지 올라가는 이벤트로 체중이 가벼울수록 위로 올라간다고 합니다.
스릴과 생동감이 넘치는 인간탑 쌓아올리기 축제는 토마토 축제, 라스 파야스 축제 등과 더불어 빼놓을 수 없는 축제 중 하나입니다.

 

 

<투우와 플라멩고공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카테고리는 ‘공연’입니다.
오로지 스페인에서만 볼 수 있는 공연인 투우와 플라멩코공연을 놓치면 정말 아쉽지 않을까요?
성난 소를 단 하나의 빨간 천으로 투우사가 자유자재로 다루는 투우공연은 스페인의 유명한 관광 명소이자 공연입니다.
하지만 동물 학대와 인명 피해의 잔인한 모습으로 인해 스페인 정부는 투우를 전면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고 합니다. 이제는 아쉽게도 볼 수는 없지만 추억 속에 남기기 위해 소개해드립니다.

플라멩코 공연은 스페인의 전통 무용으로 집시들의 한과 정열을 느낄 수 있는 춤입니다.
박수 혹은 캐스터네츠로 박자를 맞추며 춤을 추는 플라멩코는 화려하고 아름답고 때론 슬프기도 합니다. 플라멩고 공연이 펼쳐지는 바에 앉아 샹그리아 한잔과 함께 공연을 즐긴다면 스페인의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 계절의 시작인 봄 3월에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인 스페인의 날씨는 우리나라의 봄 날씨와 비슷하거나 혹은 조금 따뜻할 수도 있는데요.
우리나라처럼 낮과 밤의 일교차가 있으니 도톰한 스웨터나 카디건, 점퍼 등을 꼭 챙겨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

*카디건과 스웨터는 모두 톰 브라운 제품이며 갤러리아 명품관 East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성]

*화이트 블루종은 릭 오웬스/도트패턴 스웻셔츠는 Cedric Charlier in G.Street494 위치는 갤러리아 명품관 East3층

 

‘평생 스페인만 보아도 스페인의 모든 것을 볼 수 없으며, 평생 스페인만 본다 하여도 질리지 않는다’라는 격언이 있듯 스페인은 그만큼 매력적인 도시이며 개성이 넘치는 열정적인 나라입니다. 유럽에서도 인기가 높은 여행지로도 꼽힌 나라 스페인은 방송 프로그램뿐 아니라 일반 사람들도 관심이 많기도 하죠. 내일 첫 방송되는 TVN 꽃보다 할배 시즌3에서도 스페인으로 떠났는데요. 미소천사 할아버지들이 어떤 열정과 문화를 느끼고 오실지 궁금합니다^^
올 해에 해외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유럽의 열정적인 나라 스페인, 어떠신가요?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