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여성쇼츠 스타일링팁

본문

 

 

쇼츠에 대한 기사는 얼마전에도 나간 적이 있지요. 실용적이면서 스탈리일리쉬한 장점 때문에 이번 시즌에 더 많이 보이는 아이템이에요. 포멀하게, 캐주얼하게, 섹시하게, 귀엽게! 연출하는 방법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더 사랑받는 것 같아요. 요즘은 린넨 재킷 같은 여름 재킷과 쇼츠를 연출하면 예쁘더라고요! 하지만 아직도 키와 몸매 때문에 주저하시는 분들 계실 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몸매를 카바하는(?) 쇼츠 스타일링팁을 공유하려고 해요. 조금만 신경쓰면 다리가 훨씬 길어보이는 마법의 아이템이 바로 쇼츠지요!

 

 <위 이미지 출처 ㅣ 소울드레서>

 

이번 시즌 쇼츠는 더 화려하고 디테일이 많아졌어요. 여름 시즌이니만큼 강렬한 컬러와 패턴의 쇼츠가 쏟아지고 있지요. 하지만 잘못입으면 쇼츠로 시선이 가 다리의 아쉬운 점을 노출할 수 있어요. 이럴 때 고려해야할 포인트는 두 가지가 있답니다.

▶ 쇼츠 길이는 최대한 짧은 것을 고를 것

어정쩡한 기장의 반바지에 패턴까지 들어가면 웬만한 기럭지로는 소화를 못시킬지 몰라요. 시선이 바지로 가고 다리도 짧아보일 수 있기 때문이지요. 허벅지가 통통한 편이라도 짧은 쇼츠가 더 날씬하고 몸매를 예쁘게 보이게 한답니다.

▶ 상의는 최대한 심플하며 루즈핏으로 고를 것

팬츠 자체가 화려하기 때문에 상의는 심플한 게 좋아요. 컬러는 비비드해도 좋으나 패턴이 들어간 걸 같이 입는 건 비추지요. 또한 슬림하게 붙는 상의는 시크한 매력을 반감 시켜줘요. 짧고 화려한 쇼츠에 심플하고 루즈한 블라우스나 티셔츠를 연출하는 게 예쁘답니다.

 

 

 

SJSJ의 쇼츠룩이에요. 화려한 프린트의 팬츠와 간결하고 비비드한 핑크색 블라우스가 세련된 느낌을 줘요+_+ 화려한 팬츠를 입을 때 추천하는 스타일이에요!

 

 르윗의 쇼츠 스타일이에요. 빈티지한 느낌의 나는 데님 쇼츠와 청키한 아이보리 컬러 여름 니트가 무척 잘 어울리지요. 상의가 슬림한 타입이었다면 데님 쇼츠가 가진 매력이 표현되지 못했을 거에요. 역시나 좋은 스타일예입니다.

 

자뎅드슈에뜨의 쇼츠 스타일이에요. 굉장히 화려한 부엉이패턴의 쇼츠지요. 엉덩이를 거의 덮어 버리는 긴 블라우스와 쇼츠가 무척 잘 어울려요. 대비되는 상, 하의 컬러의 조화도 차도녀가 연상되는 세련된 느낌이고요.

 

SJSJ의 쇼츠 스타일이에요. 패턴이 있는 바지는 아니지만, 트위드 소재의 쇼츠 역시 마찬가지랍니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톱과 연출하니 스타일리쉬한 쇼츠룩이 완성되었어요!

 <위 이미지 출처 ㅣ 소울드레서>

 

요즘은 여성들의 반바지도 허용되는 회사가 많아졌어요. 워낙 포멀한 스타일이 많이 나오다 보니 괜찮아진 경향이겠지요. 반바지 입고도 회사에서 욕(?) 안 먹는 스타일링 팁입니다.

상의는 반드시 쇼츠 안에 넣어 연출할 것

블라우스나 셔츠, 또는 심플한 티셔츠는 쇼츠 안에 집어 넣어 입으세요. 밖으로 뺄 때보다는 훨씬 차려입은, 격식을 차린 느낌을 준답니다. 이왕이면 셔츠, 블라우스와 연출하는 것을 추천해요.

조금은 루즈한 핏으로 선택할 것

너무 짧거나 타이트한 핏보다는 일명 치마바지가 연상될 정도의 루즈한 핏을 추천해요. 위의 이미지 컷에서 화이트 쇼츠에 네이버 셔츠를 연출한 스타일처럼요. 지금 계절에는 좀 아니지만, 스타킹과 연출해도 포멀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가방은 클러치나 체인백 등의 여성스러운 디자인을 선택할 것

쇼츠 자체가 보이쉬한 느낌이 있다보니 악세서리는 여성스러운 디자인이 좋답니다. 빅백도 좋고, 투웨이 백도 좋지만 체인백, 클러치 등의 여성스러운 제품을 쵸이스하는 걸 추천해요.

 

 

 

띠어리의 쇼츠 스타일이에요. 딱 깔끔한! 오피스룩으로도 괜찮을 예쁜 스타일이지요. 시원해 보이는 티셔츠와 루즈핏 쇼츠의 조화가 세련된 느낌을 줘요. 지금 계절에는 이렇게 화이트 재킷을 함께 연출해도 좋겠지요.

 

 

스티븐알란의 쇼츠 스타일이에요. 회사에 입고 가기엔 조금 무리가 있는 니트 소재 쇼츠지만, 상의를 포멀하게 연출해 굉장히 깔끔한 느낌을 줘요. 마린룩 같기도 하지요+_+ 여름 쇼츠 스타일로 추천해요.

 

 <위 이미지 출처 ㅣ 소울드레서>

 

여름에 가장 많이 입는 스타일이지요. 특히 데님 쇼츠는 여성분들이 무척 좋아하는 아이템이지요. 편하면서 섹시한 느낌까지 주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남들이 입은 걸 보면 예쁜데, 왜 내가 입고 나가려면 이상하지~하는 느낌 받으신 분 없나요? (저만 그런거군요. 크흑!)편하게 입는 것 같아도 치밀한 계산이 있는 쇼츠 스타일이지요!

▶  벨트를 이용할 것

보통 데님 쇼츠는 플랫한 슈즈와 많이들 연출하시지요. 데님 쇼츠에 하이힐은 조금 과해 보이는 느낌이 있어서지요. 헌데 키의 압박, 다리 길이의 압박, 몸매의 압박 때문에 주저하게 될 때가 있어요. 이럴 때 위의 여성들처럼 벨트를 이용해 보세요. 벨트만으로도 다리가 훨씬 길어보이는 효과를 준답니다.

▶  밑단에 신경쓸 것

역시나 다리 길이, 몸매의 압박과 상관있는 이야기입니다. 아무 디테일 없는 밑단만으로도 충분히 길어보이고 날씬한 몸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어요..(네. 저도요!) 그럴때 밑단을 살짝 접거나, 아예 접혀져 나온 타입을 쵸이스 해보세요.허벅지가 훨씬 날씬해 보여요. 또한 아예 밑단이 살짝 풀린 느낌으로 나온 데님 쇼츠도 날씬해 보인답니다.

 

 

띠어리의 캐주얼한 쇼츠 스타일이에요. 역시나 밑단을 살짝 접은 걸 볼 수 있어요. 캐주얼해 보이면서 날씬해 보이는 스타일링팁이에요.

 

 

스티븐알란의 핑크색 쇼츠에요. 과감한 베이비핑크 컬러지요. 하지만 올이 풀린 느낌의 밑단이 접혀 있는 디테일 때문에 날씬해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준답니다.+_+

 

G494의 쇼츠 스타일이에요. 기본 데님 쇼츠지요. 딱 데님 쇼츠 스타일의 정석 같아요. 빈티지한 느낌의 티셔츠와 베스트, 그리고 쇼츠까지요. 락페스티벌룩으로도 매우 좋겠지요. 밑단이 접혀있는 거! 꼭 기억해 주세요.

 

어정쩡한 길이의 쇼츠도 밑단만 접혀 있으면 날씬해 보여요. SJSJ의 쇼츠 스타일이에요. 밑단 컬러가 달라서인지 귀여우면서 스타일리쉬한 느낌도 줘요. 이렇게 슬림한 타입의 쇼츠도 밑단을 접으면 날씬해 보인답니다.

 

 <위 이미지 출처 ㅣ 소울드레서>

 

 

하이웨이스트 쇼츠, 역시나 이번 시즌 패턴있는 쇼츠만큼 많이 보이는 스타일이지요. 하지만 자칫 잘못 연출하면 원피스 수영복 입은 느낌을 주는(?) 위험한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잘 입으면, 다리가 정말 길어보이고 몸매도 예뻐 보이게 하는 착한 아이템이기도 하지요.

▶  티셔츠보다는 셔츠를 고를 것

하이웨이스트 쇼츠를 입을 땐 티셔츠보다는 셔츠가 좋아요. 보통 하이웨이스트 쇼츠가 대부분 짧고 슬림한 스타일로 나오기 때문이지요. 위 아래 다 붙으면 Oh! No! 시크함과 거리가 멀어진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또한 셔츠는 루즈한 스타일이 좋겠지요. 너무 풍성한 건 아니고 적당히 루즈한 핏이요!

▶  허리 속으로 상의는 반드시 집어 넣을 것

상의를 안 집어 넣고 입으면 하이웨이스트 쇼츠를 입을 이유가 없지요! 하이웨이스트 쇼츠의 장점을 살리려면 위의 셀럽처럼 셔츠를 묶어나, 집어 넣어서 입으세요!

 

 

스티븐 알란의 쇼츠 스타일이에요. 시크한 하이웨이스트 쇼츠 스타일이지요. 섹시한 느낌의 쇼츠와 캐주얼한 셔츠가 잘 어울려요!

 

 

역시나 스티븐알란의 쇼츠 스타일이에요. 상큼한 컬러의 쇼츠와 빈티지하고 여성스러운 셔츠가 잘 어울려요. 다리가 길어보이는 대표 스타일이라는 거 잊지 마세요!

이상 여성들의 쇼츠 스타일 연출팁을 소개했어요. 제대로만 입으면 웬만한 스커트, 바지보다 훨씬 날씬해 보이고 스타일리쉬해 보이는 이번 시즌 잇 아이템입니다. 모두들 용기있게@ 과감하게 도전해 보세요^_^ 제품 품의는 댓글로 달아주세요!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