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LWAYS SUNSCREEN 자외선 차단은 계절은 물론, 실내외를 막론하고 잊어선 안 되는 중요한 스킨케어 단계다. 피부 노화에 가장 주요한 요인이니 귀찮다고 빼놓지 말 것. 자외선 차단제는 얼굴뿐만 아니라 손이나 목, 데콜테 라인, 팔뚝 등 노출되는 모든 부위에 발라야만 피부 노화를 제대로 예방할 수 있다. 지속력이 높은 SPF30 이상을 사용하고, 외출할 땐 휴대용 제품을 2~3시간 간격으로 덧바르는 게 좋다.
2. SMART CLEANSING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의 기초는 클렌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흔히들 꼼꼼한 이중 세안이 중요하다고 알고 있지만, 사실 클렌징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깨끗하면서도 빠르게 씻어내는 것이다. 이중 세안을 고집하다 되레 피부 장벽이 손상될 수도 있으니, 피부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한 번의 세안으로도 말끔하게 없애주는 제품을 선택하자. 또한 약산성 클렌저를 선택해 피부의 pH 밸런스를 유지할 것.
3. REPAIR SKIN BARRIER건강하고 좋은 피부는 피부 장벽이 얼마나 튼튼하게 유지되느냐에 달려 있다. 피부 장벽이 약해지면 수분이 빠르게 빠져나가 속부터 건조하고 푸석해지는 것은 물론 피부 톤도 칙칙해지고, 심하면 가려움증을 느낄 수도 있다. 풍부한 세라마이드 보습제 또는 히알루론산 함유 제품을 뷰티 루틴에 포함시켜 예민해진 피부를 달래고 수분을 공급해자.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지방산 역시 피부 건조 증상을 개선하고 장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니 제품 선택 시 참고할 것.
4. COSMETIC DIET평소 스킨케어 시 사용하는 제품 수도 많아지고, 고영양 및 고기능성 제품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럴 경우 오히려 피부에 부담을 줘 트러블을 야기할 뿐 아니라 피부에 유효한 성분들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는다.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의 종류를 나열해보고 이 중 쓰지 않아도 되는 것, 비슷한 성분과 효능을 지닌 제품들은 과감히 줄일 것. 대신 한 번 사용하더라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 제품을 신중하게 선택한다.
5. FROM TOP TO TOE 예고 없이 찾아오는 노화 현상을 늦추기 위해 다들 안티에이징 케어에 대해 고민해봤을 것이다. 하지만 슬프게도 노화는 얼굴뿐만 아니라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든 곳에 찾아오는 법. 아무리 잘 관리한 얼굴이라도 주름 가득한 목과 손, 무릎이 보인다면 나이를 숨길 수 없으니 지금부터라도 목과 데콜테, 손과 발 등 몸 전체의 안티에이징에 신경 쓰자. 특히 눈에 잘 띄는 목과 손은 수분과 영양이 풍부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챙겨 바르며 탄력 케어에 힘써야 한다.
6. THINK ABOUT THE FUTURE최근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성’은 뷰티 브랜드들 사이에 중요한 이슈다. 소비자 역시 미래를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뷰티 라이프를 삶의 일부로 받아들이고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선 리필이 가능한 제품을 사용하고, 과도한 포장이나 재활용이 어려운 제품은 되도록이면 선택하지 않는다. 성분 역시 환경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제품을 선택하고 또 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는 습관이 필요하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