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매일 비슷비슷한 옷을 입을 때면, 슈즈와 삭스로 다채로운 변주를 주고 싶어요. 패션 소품으로 룩에 한 끗을 더하는 스타일링 팁을 알려주세요. A: 어떤 슈즈와 삭스를 매치하느냐에 따라 일상복의 분위기가 확 바뀔 수 있어요. 최근 젠지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타이츠에 스포티한 스니커즈를 신거나 부모님 세대가 즐겨 신는 두꺼운 등산 양말에 하이힐을 매치하는 등 재치 있는 페어링으로 말이죠. 특히 셀럽들의 리얼웨이 스타일링에서 자주 포착되는 흰 양말에 로퍼도 빼놓을 수 없답니다. 슈즈와 양말을 결합한 듯한 디자인의 삭스 부츠도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죠.
TIP.1 이번 시즌 눈여겨봐야 할 아이템은 바로 비비드한 컬러와 프린트를 가미한 타이츠다. 관능적인 무드가 강한 타이츠는 스포티한 아이템과 매치해 의외의 조화를 선보이거나 슬릿 디테일이 있는 미니스커트로 걸을 때마다 드라마틱한 효과를 주는 것이 좋은 방법.
TIP.2 두꺼운 스포츠 양말을 일상에서 활용하는 방법은 뾰족한 앞코의 하이힐로 반전미를 꾀하는 것이다. 여기에 한껏 부풀어 오른 아우터로 실루엣의 대비를 주는 동시에 한층 길어 보이는 보디라인을 완성하자.
TIP.3 셀럽들의 리얼웨이 룩에 자주 등장하는 공식은 흰 양말에 로퍼를 매치하는 것이다. 이 페어링은 사랑스러운 프레피 룩과도 무척 잘 어울리는데, 크롭트 카디건에 미니스커트를 입어 하이틴 영화의 주인공처럼 연출해보자.
TIP.4 삭스 부츠는 슈즈와 양말의 매치를 고민할 필요가 없는 일석이조 아이템이다. 양말만 신은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디자인부터 양말과 샌들의 일체형 슈즈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 다채로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