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IFE /

달콤한 4월, 한강여의도벚꽃축제부터 다양한 서울시 행사까지! 봄을 즐겨요!

본문

 

 

 

! 벌써 금요일이네요. 비록 며칠 전부터 엄청난 강풍이 불어대고 있지만, 그래도 주말의 시작은 언제나 행복하지요. 본격적인 봄이 시작된 이번 주말, 어떠한 계획이 있으신가요? 남해부터 터지기 시작한 벚꽃 망울 소식도 들려요. 그래서 진해 군항제를 보기 위해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멀리 떠나고 싶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아 속상하시다고요~~괜찮습니다. 서울에서도 충분히 아름다운 봄을 느낄 수가 있거든요.

다음 주부터 시작되는 여의도 벚꽃축제 소식부터 서울에서 즐길 있는 다양한 놀거리, 볼거리 소개해 드릴게요!

 

 

 

일년을 기다렸다! 8 여의도 벚꽃춪제

 

 

 

 

 

 

서울에서 벚꽃놀이를 즐길 있는 최대의 명소지요. 아마도 일 년 여의도에 사람이 가장 많이 몰리는 시기는 쯤이 아닐까 싶은데요. 벚꽃축제가 시작된 여의도의 주말은 발 디딜 틈없이 인산인해를 이루긴 하지만, 너무 아름다운 벚꽃길에 그것마저 용서가 된답니다.

이번이 벌써 8번째인 여의도 벚꽃축제는 다음 금요일부터 시작된다고 해요.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지요. 벌써부터 마음도 싱숭생숭, 설레임이 가득해지네요^^

 

 

●가시는길

 

 

 

 

●지하철

2호선 당산역 4번출구(도보 15), 5호선 여의나루역 1번출구(도보 15), 5호선 여의도역 2번출구(도보 25), 9호선 국회의사당역 1번출구(도보 5)

 

●기간

-문화예술공연: 2012.4.13()~4.17()

-교통통제 : 2012.4.13() 00:00~4.18() 12:00

 

●장소

-여의로서(국회뒷편) 일대

 

 

 

 

동물원의 낭만, 서울동물원 봄축제

 

 

 

 

 

 

아이들만 좋아할 같은 동물원이라고요? 천만에요! 카리스마 넘치는 기린 가족과 화려한 몸짓에 넋을 놓게 하는 홍학, 플라밍고를 보고 있으면 정말 봄이 왔구나 느끼실 거에요.

서울대공원에서도 4월을 맞아 다양한 행사로 봄축제를 연답니다. 또한 꽃동산도 있어, 벚꽃놀이도 즐기실 있으니 일석이조의 곳이지요. 귀여운 동물들과 사진도 찍고, 꽃길을 걸으면서 봄을 느끼시는 주말도 특별하겠지요!

 

주소  경기 과천시 대공원광장로 102

문의  02-500-7338

가격  동물원 입장료- 성인 3,000, 청소년 2,000, 어린이 1,000

 

 

수양벚꽃길을 걸어요. 충원 벚꽃행사

 

 

                                                                 <출처 현충원 블로그, 연합뉴스>

 

 

국내 유일의 수양벚나무 군락지인 현충원, 여의도만큼 유명한 서울의 대표 벚꽃놀이 지역이지요. 수형이 좋고 꽃이 아름다워 최근들어 인기가 높아진 곳이기도 한데요. 현충원이라 그에 걸맞는 멋진 행사들도 같이 진행되는 벚꽃출제랍니다. 경건함과 감탄이 동시에 드는 곳이라고 있지요. 여의도가 사람이 너무 많아서 싫으신 분께 추천하는 벚꽃축제에요!

 

주소 서울시 동작구 사당 2 44-7

기간  2012.4.14()~4.21()

문의  02-811-6331

 

 

꽃보다 만화! 33+Collections_만화전문아트마켓

 

 

 

<출처 만화전문아트마켓>

 

벚꽃놀이도 좋지만, 흥미진진한 주말 볼거리가 필요하신 분께 추천하는 만화축제를 소개해 드릴게요. 동대문 역사문화공원에서 열리고 있는 아트마켓이랍니다. 아이러브만화라는 주제로 국내 최초로 열리는 원화전시회지요. 33명의 국내 유명 작가들이 참여하여 원화 작품과 다양한 미술, 일러스트레이션을 보여주는 자리라지요. 만화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좋겠지만, 조금 색다른 미술 전시를 보고 싶은 분께도 추천하는 전시에요! 작가들의 멋진 작품 보고, 꽃놀이 즐겨도 좋겠지요.

 

 

장소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디자인갤러리, 이벤트홀

기간 2012.3.15()~4.14()

입장료 일반 7,000, 학생/어린이 5,000

 

 

 

광화문에서 만나는 , 광화문 국제아트페스티벌

 

 

 

 

 

                                                                                         <출처 광화문 국제아트페스티벌>

 

세종문화회관 미술관가 세종이야기에서 펼쳐지는 국제아트페스티벌이에요. 광화문에서 국내외 500여명의 작가들의 멋진 예술작품을 감상할 있는 기회지요. 대한민국의 중심 광화문에서 봄을 느끼며 예술의 멋에 빠질 있는 좋은 기회랍니다. 삼청동, 경복궁 일대에서 꽃놀이도 즐기고 멋진 작품도 감상하는 일석이조의 주말을 보내는 것도 좋겠단 생각이 들어요^^

 

 

 

장소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기간  2012.4.18()~2012.5.22()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