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EWS /

2020 AWARDS! 갤러리아의 5가지 수상 소식

본문

THE WINNER OF THE YEAR


지난 2020년을 더욱 영광스럽게 마무리할 수 있었던 갤러리아의 5가지 수상 소식.



한국스포츠메세나 | 문화체육장관상

아직도 끝나지 않은 코로나 사태와 끊임없이 이어졌던 자연재해로 우리 모두 어려운 시기를 보내야 했던 2020년.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이 시점에 갤러리아 백화점이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함으로써 더욱 의미 있는 새해를 맞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스포츠메세나 문체부 장관상 수상, 2020 한국건축문화대상,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수상, 2020 대한민국 동물복지대상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과 코리안디자인어워드 2020 제품 부문 수상 소식이 바로 그것! 먼저, 한화그룹이 사격 발전에 대한 기여의 공로로 제1회 한국스포츠메세나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지난 2002년부터 19년간 대한사격연맹 회장사로서 매년 사격 발전 기금을 지원하며 한국 사격의 발전과 경기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첫 시상식에서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는 큰 영광을 안게 되었습니다.



한국건축문화대상 | 우수상

또한 마치 거대 암석처럼 보이는 파격적인 외관으로 화제가 되었던 갤러리아 광교는 한국건축문화대상에서 우수상을 타며 그 뛰어난 건축미를 인정받았습니다. 모든 층에 창문을 내어 개방감을 살리고, 건물의 전 층을 감싸는 유리 통로인 ‘루프’를 통해 빛을 한껏 느낄 수 있게 설계한 갤러리아 광교는 기존 건축 형식에서 탈피해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 | 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상

한편, 갤러리아는 업계 최초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산업정책 연구원 이사장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는 국내 최초로 명품관 개념을 도입한 갤러리아가 ‘프리미엄’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일관되게 유지하며 명확한 전략을 선보인 것은 물론 ‘라잇!갤러리아’ 캠페인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미쳤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이 주요했습니다. 수상에 있어서 좋은 평가를 받은 ‘라잇! 갤러리아’ 캠페인은 생명 존중과 환경보호, 안전 문화의 가치를 전달하는 브랜드 캠 페인으로, 갤러리아는 이번 수상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삶을 꾸준히 실천해온 의미를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동물복지대상 | 농립식품부장관상

또한 갤러리아는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동물복지 대상에서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는데, 이는 반려동물 문화의 사각지대를 조명하고 유기 동물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 공헌을 펼쳐온 점을 높이 평가받은 까닭입니다. 갤러리아는 이번 수상을 위시해 앞으로도 동물 복지 견인을 통해 인류 복지의 질도 향상시키는 ‘더불어 행복한 삶’을 구축하는 데 지속적으로 일조할 예정입니다. 



코리아디자인어워드 | 제품(PRODUCT)부문

더불어 ‘라잇!갤러리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라잇!오션’ 프로젝트도 코리아디자인어워드에서 제품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사회적 가치를 담은 디자인 작업으로 유명한 문승지 디자이너와 함께 바다에서 수거한 플라스틱을 활용해 환경 오염 문제를 일깨우고 업사이클링 가구를 선보여 플라스틱의 과용으로 인한 해양 오염의 심각성을 환기시키는 캠페인을 진행한 것입니다. 이는 갤러리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속에 의식 있는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담아내고자 한 노력을 인정받은 영광스러운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아는 이번 수상 결과를 발판 삼아 앞으로도 더욱 차별화된 콘텐츠를 기획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모습을 선보이려 노력할 것입니다. 


editor 천혜빈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