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VENT /

BLOG EVENT : '에르제:땡땡' 展

본문

갤러리아 블로그 초대 이벤트 


유럽의 대표 캐릭터 땡땡을 만나는 특별한 기회


© Hergé Moulinsart 2018


유럽의 대표 캐릭터이자 전 세계 약 50개 언어, 60여 개국에서 3억부 이상 팔린 세계 최고의 베스트 셀러의 주인공 '땡땡 TINTIN' 이 한국을 찾았습니다. 땡땡 탄생 90주년을 맞아 열리는 이번 전시는 국내 최초의 대규모 회고전으로 에르제의 명작, 땡땡의 오리지널 드로잉과 프린트를 직접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The Adventure of Tintin <Explorers on the Moon> (1954), 410*286 mm, © Hergé Moulinsart 2018


작가인 에르제Herge는 벨기에 만화가로 세상을 떠날 때까지 '땡땡의 모험' 시리즈를 쓰고 그리는데 평생을 바쳤으며 초기 유럽 만화계에 막대한 영향을 끼친 인물로 꼽히고 있습니다. '유럽 만화의 아버지'라 불리기도 하죠. 1929년 첫 연재를 시작한 '땡땡의 모험'은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으며 1976년까지 총 24권이 출간되었습니다. 프랑스 전 대통령 샤를 드골을 비롯한 유명 인사들이 찬사를 아끼지 않았으며 팝아트 거장 앤디 워홀은 에르제의 초상화를 그리기도 했습니다. 또 벨기에 우주 항공국은 화성과 목성 사이의 소행성에 에르제라는 이름을 붙이기도 했죠. 


The Adventure of Tintin <Prisoners of the Sun> Cover Illustration (September 26, 1946), 208*300 m, © Hergé Moulinsart 2018


세계 역사와 문화의 백과사전이라 불리는 에르제의 '땡땡의 모험'은 만화 작품 역사상 최고 낙찰가를 기록한 바 있는데요. 이 작품을 자세하고 연구하는 '땡땡주의자Tintinlogist라는 팬덤을 만들어내기도 했죠. 
전 세계적으로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은 작품들로 구성된 이번 전시는 프랑스의 퐁피두 센터를 시작으로 그랑팔레, 런던의 서머셋 하우스, 덴마크를 거쳐 아시아 최초로 소개되는 의미있는 전시입니다. 이번 전시에는 에르제의 대표작인 '땡땡의 모험'을 포함해 총 477점의 오리지널 페인팅, 드로잉, 오브제, 영상, 사진 등이 전시되며 캐릭터 일러스트, 만화 전시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 절대 놓쳐서는 안될 기회입니다. 



전시 '에르제:땡땡' 초대 이벤트 

이벤트 기간 1.4 금 - 1.9 수

당첨자 발표 1.10 목

참여 방법 전시 '에르제:땡땡' 을 보고 싶은 이유와 이름, 전화번호를 비밀 댓글로 남겨주세요.

당첨인원 10명 (1인 2매)

티켓 수령 갤러리아명품관 WEST 4층 카드센터에서 기간(1/11-1/13) 내 본인 수령 

관람 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갤러리아 블로그의 '에르제:땡땡' 티켓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다면 보고 싶은 이유와 이름, 전화번호를 비밀 댓글로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초대권을 드립니다. 

당첨된 초대권은 전시 기간 내 사용 가능하며 기간 이후에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더불어 온/오프라인 판매 및 양도가 불가합니다. 위의 내용을 꼭 확인하여 응모해주세요.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