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눈길을 사로잡는 샤넬의 뉴 워치, 코드코코

본문

샤넬이 비밀스러운 코드를 잔뜩 담은 뉴 워치, '코드 코코'를 선보입니다. 2.55 백의 시그너처 잠금장치, 샤넬 고유의 퀼팅 패턴, 여기에 빛나는 광채의 다이아몬드까지 장식해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샤넬 고유의 매력과 스타일을 응축한 새로운 워치이자 주얼리, 코드코코를 소개합니다. 


CODE 1 워치 혹은 주얼리 

시계를 고전적인 의미만으로즉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 착용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스마트폰이 시계를 대체하는 요즘사람들은 시계의 고전적 역할그 이상을 원하기도 하죠샤넬이 새롭게 선보이는 ‘코드 코코Code Coco’처럼 말이죠코드 코코는 시계 겸 주얼리라 할 수 있는데요손목 위에서 반짝이며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는 이 감각적인 볼륨감의 브레이슬릿은 일반적인 개념의 시계라 칭하기 어려울 정도그런데 블랙 다이얼 위에 두 개의 바늘이 움직입니다정확한 시간을 가리키는 바늘은 코드 코코가 확실한 시계임을 보여주죠하지만 바늘이 가리키는 시각은 잠금장치의 여닫음에 따라 나타나기도 하고 사라지기도 합니다마치 시간 자체가 굳게 지켜야 할 비밀인 것처럼
코드 코코는 이렇게 비밀스런 코드들을 가지고 있습니다시계이면서 주얼리이고전통적이면서 초현대적이죠잠금장치퀼팅 패턴 등 샤넬 고유의 코드들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전통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는 한편스타일은 지극히 모던하고 미니멀하며 초현대적입니다코드 코코를 보고 있노라면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는 아름다움에 감탄하고부분부분 자세히 살펴볼수록 드러나는 섬세한 디테일에 또 한 번 감탄하게 됩니다.


CODE 2 잠금 장치 코드

샤넬을 대표하는 2.55 백은 퀼팅 패턴금속 숄더 체인그리고 ‘마드모아젤’이라 불리는 잠금장치로 유명하죠이 잠금장치가 코드 코코의 다이얼 한가운데 자리하고 있습니다. 2.55 백에선 백을 여닫는 장치지만코드 코코에선 시간을 여닫는 장치가 된다고 볼 수 있죠시계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 싶을 땐 가로로브레이슬릿 기능에 충실하고 싶을 땐 세로로 돌리면 시간을 가릴 수 있답니다.


CODE 3 퀼트와 다이아몬드 코드  

1955년부터 샤넬의 상징적인 모티브로 사용돼온 쇼콜라 퀼팅 패턴은 그동안 수많은 컬렉션에서 슈트와 백, 시계 및 주얼리를 장식해왔습니다. 코드 코코의 스틸 스트랩을 가득 채운 것 역시 퀼팅 패턴으로, 유니크하고 아름다우며 지극히 샤넬적인 느낌을 풍기기에 충분하죠이 뿐만 아닙니다. 다이아몬드의 순수한 광채에 매료되었던 가브리엘 샤넬은 이렇게 말했죠. “다이아몬드는 작지 만 매우 큰 가치를 지니고 있다.” 코드 코코의 블랙 래커 다이얼의 중심에는 프린세스 컷 다이아몬드가 세팅되어 있습니다. 주얼리로서의 코드를 강조한 것이죠


CODE 4 코드 코코와 9명의 앰베서더 

샤넬은 코드 코코의 론칭과 함께 자신의 분야에서 확실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스타일리시한 전 세계 여성들을 코드 코코 앰배서더로 임명했습니다. 그중 9명의 여성이 코드 코코 화보 촬영에 동참, 자신만의 스타일은 물론 모던하고 시크한 코드 코코의 멋을 표현해냈죠. 모델 스텔라 테넌트와 알마 조도로브스키, 앨리스 데럴을 비롯, 영화감독 데니즈 감제 에르고지흐벤, 샤넬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메이크업 & 컬러 디자이너 루치아 피카 등이 참여했는데, 특히 샤넬 패션 스튜디오 텍스타일 & 레디 투 웨어 부문 아티스틱 디렉터 김영성도 참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