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쿠킹의 승패는 단언컨대 ‘얼마나 잘 구웠는가’에 달려 있습니다. 삼겹살 굽기에서 탈피하지 못한 진부한 당신, 분발하라. 구워 먹기의 스펙트럼을 넓혀줄 멋진 레시피들이 여기 있습니다.
캠퍼들이 구워 먹는 요리를 가장 선호하는 까닭은 여러 가지 제약이 많은 아웃도어 쿠킹에서 굽는 게 가장 심플한 조리법이기 때문. 대부분 고기와 채소, 김치 정도를 구워 먹기 마련인데, 이것도 자주 하다 보면 매번 똑같은 메뉴에 식상해지기 쉽습니다. 그러나 떠나기 전 시간을 조금만 투자하면 더욱 다채로운 캠핑 요리를 즐길 수 있죠.
채소 손질 tip
1. 상추 같은 잎채소들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키친타월에 잘 감싸 밀폐 용기에 담으면 하루가 지나도 비교적 싱싱함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꼬치구이를 할 채소 중 단단한 것들은 미리 꽂아가도 무방하나, 그렇지 않은 것들은 꼬지에 꽂아놓으면 금방 무르기 때문에 적당한 크기로 미리 썰어놓기만 하고 캠핑장에서 바로 꼬지에 꽂아 그릴에 굽는 것이 좋습니다.
고기 손질 tip
1. 바비큐를 할 경우 미리 지퍼 팩이나 지퍼락에 양념과 함께 넣어 가져가면 이동하는 동안 저절로 재워져 더욱 맛있습니다.
2. 소금구이로 해 먹을 경우 프렙 과정에서 소금, 후추로 간해 월계수 잎 한 장을 넣어 포장하면 캠핑 당일에 누린내 없이 깔끔한 고기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소스 및 양념 준비 tip
1. 아웃도어에서 필요한 소스와 양념은 소량씩 지퍼 팩이나 밀폐 용기에 보관해 요리에 사용하고, 식사 시 그릇 대신 사용해도 편리합니다.
2. 갖은 양념이 필요한 요리는 모든 양념을 미리 섞어 준비한 후 한 용기에 담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양념을 미리 프렙할 경우, 찌개나 스튜 등 아웃도어 쿠킹에서 시도하기 번거로운 메뉴들을 좀 더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아웃도어 쿠킹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어줄 간편 식재료 6
1. 흡사 세제통처럼 생겼지만 물만 넣고 흔들어 팬에 구우면 끝인 화이트윙스의 초간단 팬케이크 믹스. 전날 먹다 남은 과일 몇 조각을 잘게 잘라 올리면 야외에서 근사한 브런치 타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2·3. 어릴 적 캠프파이어의 향수를 느끼게 해줄 초코 바나나 마시멜로와 빅 마시멜로. 꼬지에 꽂아 토치나 화로에 살짝 구워 먹을 것. 구운 마시멜로는 캠핑 끝 무렵에 핫초코와 함께 디저트로 내기 좋은 메뉴.
4. 단단해서 조리하기 힘든 베이비 비트의 껍질을 제거하고 살짝 삶아 진공포장해 판매하는 베이비 비트. 그릴에 구우면 비트의 단맛을 온전히 즐길 수 있죠.
5. 국내산 소고기로 정성 들여 만든 고메이494의 양념 한우 스테이크. 먹기 좋게 하나씩 개별 포장되어 캠핑장에서 요리하기 더욱 편리합니다.
6. 국내산 닭 가슴살에 갖은 허브 양념과 천일염을 넣어 만든 고메이494의 이탈리안 허브 치킨브레스트. 가볍게 조리된 상태라 간편하게 샐러드로 만들어 먹기 좋고, 그릴에 살짝 구워 스테이크로 즐겨도 좋습니다.
조금 색다른 구이 요리
삼겹살과 김치만 구워 먹던 지난날에 작별을 고하자. 간단한 프렙으로 더욱 다채롭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캠핑 푸드 레시피!
바나나 보트
재료 바나나 4개, 미니 마시멜로 50~60g, 다진 초콜릿 20g, 다진 견과류 10g, 시나몬 가루 약간
프렙 과정 1. 바나나는 중앙에 15cm 정도 길게 칼집을 내주세요. 2. 칼집 낸 바나나 속에 마시멜로와 초콜릿, 견과류를 채워 넣어주세요. 3. 포일에 속을 채운 바나나를 올린 뒤 시나몬 가루를 살짝 뿌려 밀봉합니다..
아웃도어 조리법 달아오른 그릴 팬에 포일째 올려 5분 정도 구우면 끝.
미소된장 소스의 채소 케밥
재료 두부 1모, 파프리카 2개, 브로콜리 50g, 주키니 호박 ½개 , 단호박 ½개, 토르티야 4~8장, 참기름 2큰술, 소금 약간 미소된장 드레싱 미소된장 4큰술, 메이플 시럽 5큰술, 현미 식초 2큰술
프렙 과정 1. 볼에 미소된장 드레싱 재료를 한데 넣고 고루 잘 섞어주세요. 2. 두부는 한입 크기로 썰어 소금으로 간하고,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합니다. 3. 채소들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다듬은 뒤 한입 크기로 자르세요. 4. 꼬지에 재료들을 먹기 좋게 꽂고, 실리콘 붓을 이용해 참기름을 골고루 바릅니다. 5. 준비한 꼬지를 큰 통에 담고, 드레싱도 밀폐 용기에 담아주세요.
아웃도어 조리 방법 1. 오일을 두른 그릴 팬에 꼬지를 올리고 실리콘 붓을 이용해 미소된장 드레싱을 고루 발라줍니다. 한쪽에는 토르티야를 올려 앞뒤로 살짝 구우세요. 2. 케밥 재료들이 그릴에 달라붙지 않게 2분에 한 번씩 뒤집어줍니다. 재료들이 골고루 익도록 8~10분 정도 구우세요.
쿠바식 옥수수 구이
재료 초당 옥수수 4개, 버터 4큰술, 파마산 치즈 가루 6큰술, 파프리카 가루 1큰술(or 고운 고춧가루 1작은술), 다진 이탤리언 파슬리 2큰술, 라임 ½개, 소금과 후춧가루 약간
프렙 과정 1. 옥수수는 깨끗이 씻어 찜기에 넣고 5분간 찝니다. 2 긴 꼬지에 옥수수를 하나씩 끼웁니다. 이때 꼬지에 물을 충분히 적신 뒤 끼우면 그릴에 구울 때 쉽게 타지 않습니다.
아웃도어 조리법 1. 먼저 작은 팬에 버터를 넣고 그릴에 녹이다가 옥수수를 올립니다. 2. 실리콘 붓으로 녹인 버터를 옥수수에 고루 묻히고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 뒤 그릴에 15~20분간 노릇하게 굽습니다. 3. 잘 구운 옥수수에 파마산 치즈 가루와 파프리카 가루, 이탤리언 파슬리와 라임을 취향에 맞게 고루 뿌려 먹습니다.
케이준 쉬림프 포일 구이
재료 대하 10마리, 레몬즙 2큰술, 소시지 2~3개, 파인애플 100g, 감자 1개, 고구마 1개 케이준 드레싱 케이준 시즈닝 5큰술, 으깬 마늘 2톨, 이탤리언 파슬리 3~4줄기, 타임 3~4줄기, 버터 3큰술, 소금, 후춧가루 약간
프렙 과정 1. 대하는 손질해 흐르는 물에 씻은 뒤 레몬즙을 뿌립니다. 2. 소시지와 파인애플은 한입 크기로 썰고, 감자와 고구마는 껍질째 한입 크기로 썰어 찬물에 담아 전분기를 헹구고 물기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3. 포일에 감자와 고구마를 깔고 그 위에 소시지와 파인애플, 새우를 켜켜이 올린 뒤 케이준 드레싱을 고루 뿌린 후 포일 윗면을 오므려 봉합니다.
아웃도어 조리법 빨갛게 달아오른 그릴 팬에 포일째 올려 20~30분간 구우면 끝. 가열 시 국물이 많이 생기니 새지 않게 포일을 잘 밀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ditor 천혜빈
photographer 곽동욱, 이용인
stylist 최지현(초이스테이블) assistant 이빛나리, 장연지
↓↓↓
고메이494가 선보이는 건강한 식품, 오평 달걀 (0) | 2017.12.06 |
---|---|
더도 말고 덜도 말고, 2017 추석 선물 (1) | 2017.09.27 |
시간과 정성의 맛, 수비드 요리 (0) | 2017.08.22 |
GOOD MORNING! 여러 나라의 아침 식사 (1) | 2017.06.13 |
영양 가득한 5월, 해산물 건강식 즐기기 (0) | 2017.05.05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