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행운의 상징, 골드 컬러 패션 아이템 7

본문

얼마 전 막을 내린 리우 올림픽, 다양한 이슈 중에서도 뭐니뭐니해도 금메달만큼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이슈도 없을거예요. 골드는 본디 특유의 고급스러움으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사랑받는 컬러인데요. 화려한 매력은 물론 고급스럽고 여기에 칙칙한 룩을 살려주는 포인트 컬러로 제격입니다. 올림픽 국가 대표 선수들의 값진 금메달처럼 스타일링에 힘을 실어줄 황금빛 아이템들을 소개합니다.


(좌) TOD'S - Check Square Chain Bag

클래식한 체인 백이 F/W 시즌 잇 백으로 떠올랐습니다. 그것도 아주 고급스러운 골드 컬러로 말이죠! 파우치와 휴대전화, 지갑까지 여자들의 필수품이 모두 담길 만큼 수납공간이 넉넉하며, 버건디와 화이트 컬러 스티치 장식이 자칫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는 골드 컬러에 위트를 더해줍니다. 무엇보다 블랙과 카키, 바이올렛 등 가을을 대표하는 컬러들과도 잘 어울려 매일 들어도 질리지 않는 데이 백으로 제격입니다. 2백23만5천원.

(우) JIMMY CHOO - Mary Jane Shoes

평평한 플랫 슈즈나 우아하고 아찔한 하이힐보다 사랑스러운 미들 힐! 그중에서도 둥그스름한 앞코에 발레리나 슈즈처럼 발목을 묶는 얇은 스트랩이 매력적인 메리 제인 슈즈가 패션 스트리트를 활보하고 있습니다. 골드 컬러에 은은한 광택이 멋스러운 이 슈즈는 벨보텀 팬츠나 데님 드레스에 신으면 레트로 무드가 살아나 이번 시즌 메가 트렌드인 1980년대 룩을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습니다. 가격 미정.


FRED - Force 10 Ring

때는 1966년, 프레드의 창립자 프레드 사무엘의 장남이 아내를 위해 해양 케이블을 꼬아 트위스트 형태의 브레이슬릿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탄생한 것이 바로 프레드의 상징인 포스텐 컬렉션이죠. 케이블의 꼬임 장식과 버클이라는 재미난 조합 속엔 창의적인 자유와 에너지의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특히 옐로 골드와 0.8캐럿의 화이트 다이아몬드로 이뤄진 포스텐 링은 한 남자의 순정이 깃들어 있어 프러포즈 링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1천60만원.


(좌) VAN CLEEF&ARPELS - Cadenas Watch

여자가 사람들 앞에서 시계 보는 것을 우아하지 못한 행동으로 여겼던 20세기 초, 까데나 워치가 등장했습니다. 브레이슬릿처럼 보이는 겉모습과는 달리 착용한 사람만 볼 수 있는 아주 작은 다이얼이 숨겨져 있었던 거죠. 이 시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뉴 까데나는 기존 다이얼에 곧은 직사각형 케이스와 고리 모양을 형상화한 대담한 디자인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뤄 모던 워치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3천3백90만원.

(우) CHANEL - Handle Bangle

옷 잘 입는 패션 고수들의 공통점 중 하나는 여러 개의 주얼리를 레이어링하기보다 볼드한 주얼리 하나로 감각 있게 스타일링한다는 것입니다. 두꺼운 뱅글에 버스 손잡이를 연상시키는 고리가 달린 샤넬의 커프는 고고하게 빛나는 금빛에 큼직한 사이즈만으로도 그 존재감을 드러내지만, 팔목의 움직임에 따라 크리스털로 둘러싸인 고리가 빛을 발산하며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더해줍니다. 2백79만6천원.


LANCÔME - Absolue L’extrait Ultimate Essence

고급스러운 골드 보틀에 담긴 에센스 한 방울로 피부 노화의 흔적을 없앨 수 있습니다. 랑콤의 ‘압솔뤼 렉스트레 앰플 에센스’는 장미에서 추출한 특별 활성 인자인 ‘압솔뤼 프레세’와 독자적인 안티에이징 성분인 ‘프록실린™’이 주름의 흔적을 없애줘 매끈하고 탄탄한 피부로 만들어줍니다. 또한 농축 보습 성분이 피부 속 깊이 촉촉함을 선사해, 광채를 넘어선 ‘골든 글로우’ 효과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30ml, 52만원.


CHOROME HEARTS by NAS WORLD - Cross Motive Sunglasses

언제부턴가 선글라스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스타일까지 업그레이드시켜 주는 패션 액세서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크롬하츠의 선글라스는 1순위 아이템이죠. 골드 컬러의 프레임과 브리지, 그리고 렌즈 윗부분에 일렬로 새겨진 십자가 로고가 시크함을 더해줍니다. 오버사이즈 렌즈라 민낯 커버가 가능하며, 포멀한 룩에 포인트로 매치하면 하이 주얼리 못지않은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2백40만원대.


STAR with Gold 

골드 컬러는 부담스럽다는 편견은 버리세요. 골드 컬러 아이템은 여성 우아한 매력을 배가시켜주는 효과가 있다는 사실. 우아한 매력을 뽐내고 싶을 때는 골드 컬러를 잘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답니다. 사실 골드 컬러는 광택에 따라 다른 매력이 있는데요. 일단 반짝이는 광택이 있는 골드 컬러는 화려한 느낌을, 그리고 은은한 펄이 가미된 골드는 우아한 느낌을 주기에 제격입니다. 골드 컬러 액세서리는 화이트나 블랙 등 베이식한 컬러 룩에 포인트를 주기에 제격인데요. 골드 클러치나 이어링, 브레이슬릿을 잘 활용하면 그 어떤 컬러보다 강력한 포인트가 될 수 있답니다. 

올 가을, 우아하거나 혹은 화려한 매력의 골드 컬러로 행운을 불러보는 것은 어떨까요? 밋밋한 룩에 포인트로 제격일 뿐 아니라 스타일링에 힘을 불어넣어 줄 마법의 골드 아이템, 마음껏 즐겨보시길. 



editor 김윤화, 김민희 

photographer 박재용 , SPLASH NEWS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