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요리는 물론 음식 맛도 중요하지만 어떤 그릇에 어떻게 담느냐에 따라 좌지우지 되는 것 같아요. 요즘 한 케이블 방송에서 떠오르는 요리 프로그램에서 나온 미션 중 기억에 남는 장면이 있었는데요. 그 미션은, 개개인마다 다른 그릇을 주어 그에 맞는 음식을 만들어 평가 받고 그에 맞지 않은 요리를 한 경우 카리스마 심사위원이 호되게 지적하곤 하는 것이었지요. 그만큼 음식에 어울리는 접시와 플레이팅이 중요한 것 같아요.
얼마 전 에디터는 취재 겸 쇼핑 차 갤러리아를 방문하여 두리번거리다 눈에 쏙 들어오는 그릇이 있어 잽싸게 취재 후 몇 가지 아이템을 데리고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릇을 좋아하기도 해서 지나가다 예쁜 그릇이나 컵, 접시 등이 있으면 조금씩 구매하는 편인데요. 여러분들은요?
오늘 포스팅은 요리를 즐겨 하시는 분들이나 주부들이 가장 좋아할 것 같아요.
◆ 매일매일 요리하고 싶어 지는 이유! 주방에서의 시간이 즐겁다!
오늘의 주인공인 ‘사용하고픈 마음’을 불러 일으키는 물건이 가득한 갤러리아 명품관 5층에 위치한 <TWL>매장입니다. 깔끔한 화이트와 블루톤의 그릇들이 가장 돋보이시지요?
▶아즈마야(AZMAYA)
청량한 푸른빛 패턴이 돋보이는 자기 시리즈입니다. 아즈마야는 일본 각 지역 장인과의 협업을 통해 높은 품질의 일용품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로 식기부터 목욕용품까지 다양한 생활용품들로 일본 내에서 폭 넓은 지지를 받고 있는데요. 한식과도 잘 어우러지지만 양식 세팅에도 거뜬히 소화할 수 있는 조화를 자랑하지요.
앞접시와 반찬접시, 밥공기 등 매일 식탁에 올려져야 하는 필요한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있고 그 외에도 수저받침이나 소바컵 등의 그릇들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접시와 소바컵 중 푸른 패턴이 강한 아이템들은 TWL와 아즈마야가 콜라보레이션 한 제품으로 두 브랜드의 감성이 듬뿍 담겨 있지요. 왠지 아이들도 좋아할 법한 패턴이네요!
점, 매듭, 물결, 파도, 쌀, 보리, 아침, 일출, 모눈 등 다양한 모양의 수저받침입니다. 무척 앙증 맞지요?
간단한 다과를 내올 때 앙증맞은 ‘Petit Plates’의 원접시를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소바컵에는 따뜻한 차 혹은 수정과나 식혜와 같은 전통음료를 내와도 좋고요. 왠지 분위기가 그럴싸 하지 않나요? 원접시는 딸기, 포도, 앵두 등의 사랑스러운 10가지 디자인으로 표현되어 있어 간단한 밑반찬을 내올 때도 좋답니다. 개인적으로 신혼부부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우드 트레이에 미니 원접시와 밥그릇과 국그릇, 콩접시를 이용하여 1인 식탁을 구성해보았어요. 이 그릇들에 따끈한 밥과 국, 맛깔스러운 반찬들이 담긴 음식을 생각하니 저절로 군침이 넘어가는 것 같아요. 정말 정갈해 보이는 구성이에요.
식사 후에 갖는 티타임도 제대로 즐겨보세요. 일본 사람들도 한국사람들 못지 않게 차를 참 좋아하지요. 다도에 대한 문화가 생활 속에 깊이 스며들어 있어서일까요? 잘 보관한 차를 꺼내어 담고 물을 끓여 알맞은 온도로 우려내면 최상의 차를 맛볼 수 있습니다. 고운 찻잔에 담아 향을 먼저 맡고 음미하듯 마신다면 마음이 차분해 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다도에 관심이 많다면 아마 이런 티 아이템을 눈 여겨 보실 수도^^
▶TIME&STYLE
요리의 색감이나 화려한 플레이팅의 기교를 맘껏 펼치고 싶은 분들껜 깔끔한 화이트 도자기 그릇을 추천해드릴게요. 전통과 현대를 적절히 매치한 TIME&STYLE의 시리즈 제품으로 담백한 스타일의 원형접시와 골드 컬러의 테를 두른 우아한 형태의 보울 그리고 고전적인 디자인에 현대적인 감성을 입힌 티팟과 컵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날, 귀한 음식을 담는 것으로 사용되었던 찬합을 이제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해보세요. 단정하고 반듯한 디자인의 찬합에 간단한 볶음 요리나 무침요리 등을 보관하여 매 끼니마다 그대로 꺼내 두셔도 식탁 위 분위기가 전혀 어색하지 않답니다. 또한 간단한 견과류를 보관하여 식탁 위의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해도 좋지요.
▶하사미(HASAMI)
컬러풀한 아이템을 선호하신다면 젊고 경쾌한 감각의 ‘HASAMI’브랜드가 제격이에요. 일본 주요 라이프스토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로 호평 받고 있는 하사미는 도자기로 만들어져 동양적인 미를 풍기고 있지만 프렌치, 이탈리안 스타일의 요리를 담아도 전혀 어색하지 않습니다. 홈 파티에서 빛을 발하는 아이템이며 서양식 분위기의 키친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하사미의 아이템이 제격이지요. 에디터도 하사미의 접시와 컵을 구매했답니다;) 여름이라 다이어트 하는 제게 샐러드 접시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지요! 늘 보아도 질리지 않아요~
컬러감이 다양한 제품들은 여러가지의 컬러들과 매치하는 것보다 우드 컬러의 테이블이나 테이블보를 활용하여 매치하면 분위기가 더욱 살아나죠. 동서양의 유쾌한 만남, 굉장히 즐겁지 않나요?
각종 그릇아이템을 제외하고 주방에서 이 아이템을 빼면 섭섭하지요. 요리하기 전, 위생은 물론 나의 옷을 보호하기 위해 착용하는 에이프런은 주방에서의 필수 아이템입니다. 요즘에는 디자인이나 소재 등이 다양해져서 앞치마도 하나의 패션으로 볼 수 있는데요. 시원한 리넨 촉감과 컬러가 상쾌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베르토치의 에이프런이 바로 그 제품입니다. ‘마스터 오브 린넨’ 인증을 받아 최고의 품질로 제작되었으며 남녀 모두가 착용할 수 있는 사이즈로 신혼부부의 커플 앞치마로 활용하셔도 좋지요. ^^
이 밖에도 목욕용 바디브러시와 빗자루, 네일브러쉬 그리고 책에 묻은 먼지를 털어낼 수 있는 북 브러쉬 등 부드러운 천연모로 되어 있는 다양한 솔의 생활용품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보기 좋은 음식이 먹기에도 좋다고 하는 말 많이 들으셨지요?
오늘은 맛있게 만든 음식을 예쁜 접시에 담아 내어 사랑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보세요.
오늘 소개해드린 TWL의 아이템이 눈에 아른거리신다면 갤러리아 명품관 WEST 5F에 위치한 매장을 방문해보세요. 더 많은 제품들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TWL / West 5F / 02.3449.4523
[Assouline] 이런 휴가 어때요? (0) | 2014.07.07 |
---|---|
[Fashion]블루 아이템의 청량한 유혹 (8) | 2014.07.04 |
[Pop-up] 해변의 여신으로 거듭나세요 (6) | 2014.07.01 |
[Fashion] 중독된 아이템, 스트라이프. (2) | 2014.06.27 |
[Fashion] 존 메이어가 부활한 선글라스 (0) | 2014.06.25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