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SHION /

[Fashion]블루 아이템의 청량한 유혹

본문

 

 

 본격적인 여름이 찾아온 7월, 여름을 대표하는 블루컬러의 유혹도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여름(Summer)’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블루 컬러는 마린룩을 연출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전체를 블루 컬러의 아이템으로 스타일링 하여도 좋지만 그런 용기가 업거나 부담스럽다 생각될 땐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면 스타일이 한결 살아나는 것을 느낄 수 있지요.

 

 팬톤이 선정한 2014 트렌드 컬러로도 떠오른 코발트 블루를 비롯하여 투명한 바닷물을 연상시키는 라이트 블루 등 다양한 채도의 블루 컬러로 이루어진 아이템들이 빛을 발하고 있는데요. 쿨하며 세련된 감성을 지니고 있는 블루컬러의 아이템으로 시원한 서머룩을 연출해보세요!


<Woman>
* 소녀 감성이 느껴지는 블루

 푸른색 패키지에 담긴 이온음료의 광고가 떠오르는 소녀 감성의 드레스 스타일입니다. 웨지힐과 미니백을 매치하여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의 오드리 헵번과 같은 룩을 연출해 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옅은 블루 컬러를 활용하였으며 카디건의 소매의 짙은 블루 컬러가 포인트입니다.

1. LAURENCE DOLIGE 소녀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연한 블루 컬러의 드레스. 풍성한 플레어 스커트가 여성미를 더욱 강조해준다.
2. TSUMORI CHISATO 상어 이빨과 지느러미 디테일이 재미있는 에스파드류 샌들. 위트 있는 슈즈로 소장 가치가 있을 듯 한걸요?
3. OPENING CEREMONY 갈라진 듯한 가죽의 질감이 독특한 미니 숄더백. 스트랩 또한 유니크한 멋을 갖추고 있다.

 

 * 강렬하고 섹시한 미를 나타내는 블루

 푸른색 갈대밭이 있다면 이런 느낌 일까요? 브라운 컬러처럼 은은한 것이 아닌 시원해 보이지만 강렬한 느낌 말이에요. 이렇게 여러 톤의 블루 컬러가 섞인 원피스에는 같은 톤의 아이템이 아닌 한 템포 낮춘 블랙이나 카키 등의 아이템으로 매치하면 원피스가 훨씬 돋보일 수 있어요. 서머룩에는 실버 아이템도 빠질 수 없으니 함께 한다면 더욱 스타일리시해 보일테지요!

1. KENZO 손으로 휘갈겨 그린 듯한 독특한 프린트의 실크 드레스. 강렬하고 섹시한 매력이 느껴진다.
2. SAINT LARENT BY HEDI SLIMANE 유려한 곡선형의 뱅글. 어디에서 볼 수 없었던 유니크함을 느껴볼 수 있다. 역시 생로랑!
3. NANCY GONZALEZ 악어 가죽 소재의 오버사이즈 클러치 백. 은은한 카키톤이 고급스럽다.
4. GIUSEPPE ZANOTTI 여배우의 포스를 표현해 내고 싶다면 발목 부분에 스터드 장식 커프로 포인트를 준 샌들은 어떠세요?

 


* 눈매와 손끝에도 푸른색으로 물들여보자!

 여름을 즐기는 가장 쉬운 방법이 있다면 눈매와 손끝도 푸른색으로 물들이는 것이 아닐까요? 계절과 가장 잘 어울리는 블루 톤의 네일과 물에서도 강한 워터프루프 뷰티 아이템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보는 사람도 시원한 블루 컬러, 아마 휴양지에서 가장 돋보일지도요^^

1. ESTEE LAUDER 아름다운 파리의 밤에서 영감을 얻은 에스티 로더의 ‘퓨어 칼라 네일 락카 컬렉션’ 블루 블러드 컬러
2. HERA 중남미의 여름 축제에서 영감을 얻은 네일 컬러답게 화려하게 반짝이는 것이 특징이다. 헤라의 ‘네일 에나멜’ 스파클링 블루 컬러 / 구매바로가기 http://ka.do/MMW1
3. YSL BEAUTY 구름 한 점 없는 푸른 하늘을 닮은 입생로랑의 ‘라 라끄 꾸뛰르’ 블루 셀러당 컬러 (50) / 구매바로가기 http://ka.do/qjQs
4. CHANEL 청바지를 손끝에 입힌 듯한 효과를 선사하는 ‘레 진스 드 샤넬’ 컬렉션. 캐주얼 하지만 때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샤넬의 ‘르 베르니’ 블루 보이 컬러 / 구매바로가기 http://ka.do/Q0a0
5. YSL BEAUTY 해저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입생로랑의 ‘라 라끄 꾸뛰르’ 블루 키클라데스 컬러. 올 여름에만 만날 수 있는 한정 출시 아이템이다. 네일컬러 아이템 수집가라면 어서 서두르길!
6. NARS 실버 펄을 가미한 청록색 아이섀도 ‘트로픽’과 터콰즈 블루 컬러 아이섀도 ‘바바리아’ / 구매바로가기 http://ka.do/MxMF
7. YSL BEAUTY 2014 여름 메이크업 컬렉션 ‘블루 뤼미에르’에서 선보이는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데생 뒤 르갸르 워터프루프’ 12호 루미너스 블루. 시원한 스카이 블루 컬러가 눈매를 더욱 빛내줄 듯! / 구매바로가기 http://ka.do/4mvE
8. DIOR 땀이나 물에 쉽게 지워지지 않아 속눈썹을 더욱 또렷하고 풍성하게 유지시켜주는 ‘디올쇼 아이코닉 오버컬 워터프루프’ 351호 크루즈 블루컬러

 

 


* 무더위도 뒷걸음 칠 블루 서머 아이템

 앞으로도 더욱 열띤 행진을 할 서머 아이템인 스윔웨어와 선글라스. 다들 준비 하셨나요? 이제 휴가 시즌이 시작되었으니 어서 준비해주세요. 또한 노출이 잦아지는 여름 일수록 신경 써야 하는 언더웨어도 필수이고요. 뭘 좀 아는 감각적인 여자가 되어 보자구요!^^

1. FAHERTY 유행은 돌고 돈다는 말이 있지요. 신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전 레트로풍 비키니를 추천하고 싶네요!
2. DEROME BRENNER by PAPYRUS 정말 질리지 않을 스타일이에요! 동글동글 라운드 프레임의  화이트&블루 컬러의 선글라스가 마음 속에 쏙 들거에요.
3. LA PERLA 시스루 룩에 가장 신경써야 하는 언더웨어. 관능적인 디자인의 레이스 브래지어를 더해준다면 섹시미는 한층 더욱 UP!UP!UP!

 

 


<Man>
* 품격 있는 댄디한 쿨 비즈룩 완성하기

 늘 정장을 입고 출근해야 하는 남성들을 위한 쿨한 가벼운 스타일링, 쿨 비즈룩을 소개합니다. 쿨 비즈는 쿨(Cool)과 비즈니스를 결합한 신조어로 여름철 가벼운 옷차림으로 에너지 절감에 동참한다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늘 갖춰 입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 보기만해도 더워 보이는 블랙컬러의 수트는 땀과 싸워야 할 정도로 곤욕스러운데요. 요즘 일부 기업에서는 노타이, 반바지 등을 허용하고 있어 자유로운 스타일을 구사할 수 있지요. 그러나 자칫하다가는 너무 프리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니 조심스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쿨 비즈룩이라면 회사 내에서도, 퇴근 후 캐주얼한 자리에서도 잘 어우러지지요. 

1. OLIVER SPENCER 코튼과 리넨 혼방의 플라워 패턴 셔츠. 한쪽 끝에만 패치처럼 붙어 있는 도트 패턴에 눈길이 간다. 직장에서도 센스 넘치는 멋쟁이로 통할지도 모르겠네요.
2. CARVEN 시원하고 편안한 착용감, 스트라이프 패턴의 슬림한 실루엣을 갖춘 시어서커 팬츠
3. BLACK FLEECE by g.street494 homme 캔버스 소재의 에스파드류 슬립온. 심심할 수 있는 슬립온에 감각적인 꼬임 자수로 포인트를 주었다.

 

 


* 편안한 데일리 룩을 연출해보자.

 각 아이템들은 평상시 데일리 룩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만큼 편하고 무난한 디자인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런 아이템들을 해변과 접목시키면 다른 느낌을 선사해줍니다. 하얀 백사장이 드리워져 있는 해안가에 가벼운 셔츠차림에 반바지 그리고 샌들 혹은 플립플랍을 매치한다면… 음, 왠지 분위기 있어 보이지 않나요? 외국 영화에서 볼 법한 가벼운 스타일링이지만 멋스러운 그런 느낌이 말이에요! 거기에 남성적인 향기까지 더한다면 여심을 확 사로잡을 것 같은데요!?

1. ALL AROUND SHIRT by SCLUP 가지각색 패턴이 그려져 있는 멀티 스트라이프 패턴의 버튼다운 셔츠. 리넨소재로 가볍고 시원하다.
2. SLOWEAR 활용도 만점! 데일리 룩으로 제격인 캐주얼 아이템인 코튼과 리넨 혼방 소재의 반바지는 남성들의 여름 필수 아이템!
3. STEFANO RICCI 럼과 우드향을 블렌딩한 ‘로열 이글 실버’향수. 남성적인 느낌이 물씬 풍긴다. 보틀 패키지가 이색적이라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도 좋지요.
4. M.COHEN 허전한 손목을 멋드러지게 꾸며줄 액세서리도 놓칠 수 없어요. 나무나 돌로 만든 구슬을 엮은 팔찌로 손목도 스타일링 해주세요.
5. CARVEN 발목 스트랩의 우드 샌들. 두 가지 컬러를 사용하여 단조롭고 심플한 매력이 있다.

 

각 스타일 별로 알아본 블루 컬러의 서머 아이템, 어떠셨나요? 눈 여겨 본 것들이 있으신가요? 블루 컬러의 아이템은 꼭 여름이 아닌 사계절 모두 착용하며 스타일리시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니 활용도 만점의 착한 아이템이죠. 게다가 남녀 모두 깔끔하게 잘 어울리는 컬러라 커플시밀러 룩으로 연출하여도 좋을 것 같아요. 청량감이 넘치는 블루 컬러, 정말 유혹에 넘어가지 않을 수 없겠지요?

[출처 : 갤러리아 매거진]

Blue Item / Woman, Man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