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EAUTY /

3살은 젊어지게 해줄 피부에 좋은 습관 10가지

본문

 

 

전국적으로 비 소식이 있는 오늘, 머리는 부스스해지고, 눅눅한 기분이 온몸을 감싸는 기분을 느끼시는 분들 계시지요. 그래도 겨울에 비하면 촉촉하다고 좋은 점도 있으나 여름에는 여름 나름대로의 피부 고충이 있지요. 모공이 넓어지고, 피지분비가 활발해지는 계절이기도 하고요. 피부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건 역시나 기본기지요. 기본 생활습관만 잘 지켜도 피부는 좋아지고, 노화도 방지할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별거 아닌 간단한 방법들이지만 막상 실천하지 않고 있던 몇 가지 방법 공유해 볼게요+_+ 간단한 생활습관으로도 이연희씨처럼 예쁜 피부를 가질 수 있어요!

 

<출처 ㅣ SK2>

 

1. 피부 습관의 진리, 물 많이 마시기

물은 피부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필요한 존재지요. 하루 2리터씩 먹는 생활에 도전해 보세요. 처음엔 힘들지만 금방 적응할 수 있답니다. 피부 미인의 대명사, 고현정씨 역시 물을 매우 자주 드신다고 하지요. 물만큼 피부에 좋은 건 없어요. 벌써 10년 넘게 물이 피부에 최고다라는 말을 들은 분들 꽤 되실텐데요. 막상 실천하시는 분들은 얼마 없을 거에요. 하루 한잔씩 늘리는 습관으로 도전해 보세요. 배가 불러서 간식도 덜 먹게 되어 다이어트 효과까지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촉촉한 피부를 위한 제일의 방법 물 많이 마시기입니다.

 

<출처 ㅣ 에비앙>

 

2. 손은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고, 얼굴에 손 대지 말 것

손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건 얼굴에 손을 대지 않는 것이에요. 지인 분은 수건으로 얼굴조차 닦지 않을 정도로 피부의 청결을 유지한답니다. 얼굴이 가렵다고 손으로 문지르고 하는 건 절대 해서는 안될 방법이에요. 피부과에서도 얼굴이 손 대지 말라고 자주 이야기하지요!얼굴과 손의 거리는 최대한 멀리하는 게 좋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3. 주 1~2회 각질 제거는 필수

각질제거 역시 대부분의 피부 관리 방법에 나오지요. 그만큼 피부 재생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방법이라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기억해야할 점은 각질제거 역시 자신의 피부에 맞는 방법이 있다는 거에요. 무턱대고 좋다고 자극적인 방법을 택하시면 피부에 무리가 간답니다. 순하게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게 좋아요.

 

 

4. 마스크팩(시트팩) 하기

가장 쉽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지요. 바로 시트팩이에요. 세안 후 스킨으로 피부결을 정리한 뒤 팩을 올려놓기만 해도 효과가 있는! 귀차니스트들을 위한 21세기 위대한 발명품 중에 하나지요. 한번 해보고선 효과가 별로 없는 것 같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주기적으로 꾸준히 관리해 보세요. 분명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5. 피부 재생시간에는 수면을 취하고, 하루 7시간 이상은 푹 잘 것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 중 하나에요. 잠 많은 사람들 가만히 살펴보면 피부 나쁜 사람이 없다지요. 잠을 푹 오래자면 피부가 정말 좋아진답니다. 특히 피부 재생시간인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웬만해선 수면을 취하고, 하루 최소 7시간 이상을 잠을 자는 편이 피부재생에 도움을 준답니다.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니지요!

 

6. 밀가루 음식 자제하기

밀가루 음식만 절제해도 피부가 엄청 촉촉해진다는 사실 아시나요? 하...여기저기서 땅꺼지는 소리가 들리네요. 밀가루 좋아하시는 분들 정말 많으시지요. 파스타, 빵, 국수..등등 탄수화물을 사랑하시는 분들에겐 참 슬픈 소식이라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 밀가루를 먹으면 우리몸은 두 시간 내에 저혈당이 되고, 그렇게 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분비된다고 해요. 피부를 위해서 과감히 밀가루를 끊어 보세요. 촉촉하고 투명해진 피부를 경험하실 거에요.

 

 

 

7. 수면 시 정면을 보고 누울 것

옆으로 돌아서 웅크리고 주무시는 분들 참 많으시지요. 이 자세가 피부에 정말 안 좋다는 사실 아시나요? 개인적인 경험담이기도 해요. 10년을 옆으로 누워잔 갤러리아 지기는 얼굴이 얼굴이 자면서 눌려 주름이 깊게 생겼답니다. 미간과 눈가에요! 옆으로 누워 자게 되면 피부에 굉장히 무리가 간다는 걸 꼭 기억해 주세요. 주름은 시술 없이 없애지 못한답니다. 크흑

 

8. 베개는 청결하게 유지할 것

아무리 정면을 보고 잔다고 해도 자다 보면 옆으로 몸이 돌아갈 수 있지요. 이럴 때 베개가 과연 청결할지가 의문이에요. 머리를 자기 전에 머리를 감았다면 괜찮겠지만, 노폐물이 쌓인 머리카락이 닿는 베개가 피부에 과연 좋을까요! 베개 커버를 자주 교체하는 게 어렵다면 청결한 수건을 깔고 주무시는 걸 추천한답니다

 

 

 

9. 과일, 비타민 섭취는 피부미인의 지름길

과일을 좋아하면 미인이 된답니다! 어릴 때부터 과일 좋아하던 친구의 피부가 생각나는데요. 과일, 야채 등의 비타민이 피부에 참 좋답니다. 특히 비타민 B와 C가 많은 키위·토마토 등의 과일과 시금치·오이·브로콜리 등의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해요! 피부를 위해 열심히 먹어보자고요! 이외에도 견과류 또한 피부에 무척 좋답니다. 하루에 아몬드 10알씩만 먹어도 피부에 윤기가 흐르는 걸 경험하실 수 있을 거에요.

 

10. 비오는 날도 선크림을 바르는 자세

50이 넘은 나이지만 아가씨같은 피부를 자랑하는 피부과 의사가 늘 강조했던 습관이에요. 형광등 아래서도 선크림을 바르는 거요! 햇볕 내리쬐는 날에만 바르는 게 아니랍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늘 바르는 자세는 피부 노화를 위한 필수 자세라는 거 꼭 기억해 주세요!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