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EAUTY /

모공 그랜드오픈의 계절, 모공 관리 방법!

본문

 

 

얼마 전 여름철 메이크업 노하우를 공유했었지요. 오늘은 더 근본적인 문제를 위한 해결 방법을 공유하려고 해요. 바로 여름철 모공이에요. 평소엔 잘 안 보이던 모공이 여름만 되면 유난히 커지는 느낌 받으셨나요. 땀이 맺히면서 얼굴에 있는 모든 땀구멍이 팡~하고 열리는 기분이요. 화장은 지워지고 얼굴은 처지는 기분 나쁜 느낌 여성분들이라면 한 번씩 경험해보셨을 거에요. 여름만 되면 모공이 문제지요. 얼마 전 온스타일, 겟잇뷰티에서도 쪼이고, 가리는 모공케어 방법을 공유했더라고요. 지금 시기 여성분들의 가장 큰 고민임에는 확실한 것 같아요. 일단 화장이 뜨고, 트러블이 나는 게 가장 큰 문제지요!

 

 

                                                                        <출처 ㅣ 온스타일>

다른 계절보다 여름철에 유난히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는 날씨 때문이지요. 모공의 정확한 원인은 피지인데, 더운 날씨 때문에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고 이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을 경우 모공이 넓어지게 된답니다. 또한 자외선은 진피층의 콜라겐과 탄력섬유를 파괴해 진피를 약화시기지요. 땀도 많이 나게 되므로 피부가 습한 상태로 변해 쉽게 염증을 일으키기도 하는 계절이지요. 더운 날씨와 피지의 관계 이해가 가시나요~!*_*

 

그렇다면 마냥 넓어지게 놔둘 수는 없는 거죠! 여름철은 어느 계절보다 모공관리에 신경 써줘야 한답니다. 안 그러면 계절이 끝난 후 눈에 띄게 넓어진 모공과 노화된 피부를 만나게 되실지 모른답니다. 말만 들어도 너무 끔찍하지요! 피지 분비 때문이라니 확실한 피지 제거 방법이 필요한 시기인 듯싶어요!

 

 

스팀타월

확실한 세안만이 여름 날씨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길이랍니다. 세안이나 클렌징하기 전, 적당히 따뜻한 타올을 이용해 피부를 열어주세요. 너무 뜨거운 경우 오히려 피부에 독이 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해 주시고요.

딥클렌징

스팀타월을 이용해 모공을 열었으면, 속을 깨끗하게 비워내야겠지요. 모공 속 피지를 깔끔하게 제거해줄 수 있는 딥클렌징이 필요해요. 모공 전용 비누나 마스크, 클렌징 오일 등을 이용해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확실하게 제거해 주세요. 단, 너무 세게 문지르거나 씻을 경우 오히려 트러블이 날 수 있다는 점 꼭 유의하세요.

모공 전용 제품 사용

딥클렌징 후 평소 사용하던 화장품을 쓰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여름에는 모공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추천해요. 넓어진 모공을 수축해줄 수 있는 전용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지요. 깔끔한 마무리는 필수라는 점 기억해 주세요.

자외선 차단제 사용

자외선은 모공 또한 넓어지게 만드는 원인이지요. 피부 노화의 주 원인인 자외선을 차단하여 모공이 넓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습관이 만드시는 게 중요해요. 꼼꼼히 자주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 주세요.

마사지

얼음 마사지 등으로 피부를 수축시켜주면 늘어진 피부에 효과적이랍니다. 여름철 더운 날씨 탓에 열린 모공을 시원하게 조여주는 것도 조절팁 중에 하나지요

 

 

모공 속 피지를 완벽하게 제거하게 도와줄 제품들 추천해 드릴게요. 모공 전용 비누부터, 피지를 쏙쏙 뽑아주는 클렌징 오일까지 다양하답니다.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게 쵸이스하시면 되겠지요:

 

시슬리 뺑 드 뜨왈렛뜨 화씨알_65000원_모공수축 비누로 알칼리 성분이 없는 복합성, 지성 피부를 위한 제품입니다.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여 뾰루지, 트러블을 억제시켜주지요. 비오템 퓨어팩트 모공 해초 비누_25,000원_얼마전 겟잇뷰티에 등장해 화제를 일으키며 품절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비오템의 모공 전용 비누입니다. 얼굴이 환해지고, 보들보들해지는 제품이라하여 갤러리아몰에서도 무척 인기 많은 제품이라지요! 오리진스 클린 에너지 젠틀 클렌징 오일_38,000원_클렌징 오일 마사지로 피지를 제거하면 피지가 쏙쏙 빠지는 거 아시지요~! 피부에만 맞다면 피지제거에는 제일 좋을 제품이 클렌징 오일이지요. 너무 미끄덩거리지 않고 촉촉해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크리니크 테이크 더 데이 오프 클렌징 오_42,000원_크리니크 보라오일이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가 많은 제품이지요.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지워지고 청량감까지 남는 제품이라 많은 선택을 받는 제품이에요! 슈에므라 모공프레쉬 오일_89,000원_클렌징오일의 대명사 같은 제품이지요. 슈에므라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제품이고요. 말이 필요없는 추천 제품이에요. 숨 화이트 어워드 디톡스 마스크_50,000원_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워시오프 타입 마스크랍니다. 이름에서 느껴지듯 모공 속 노폐물을 확실하게 제거해 줄 것 같은 제품입니다. 엘 레어 어스 딥 포어 클렌징 마스크_36,000원_ 모공 수축 딥 클렌징 마스크로 키엘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입니다. 시원하게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기특한 제품이지요!

▶ 제품 이름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상품 정보를 보실 수 있어요!

 

그렇다면 모공전용 제품들도 소개해 드려야겠지요! 여름철 넓어진 모공을 수축시켜줄 스킨, 로션, 에센스 등이 있답니다. 늘 강조하지만, 안 쓰는 것보다는 쓰는 게 훨씬 피부에 좋단 말이죠!

 

 

 

 

 

시슬리 로씨옹 오 레진느 뜨로삐깔뜨_85,000원_산뜻한 느낌의 복합성/지성용 토너랍니다. 매트한 질감의 스킨이라 모공이 넓은 피부결을 정돈해주면 번들거림이 줄어들고 모공이 수축되는 느낌이랄까요! 모공 추천 스킨이에요! 비오템 퓨어팩트 트러블+모공케어 에센스 로션_42,000원_피부 트러블, 넓은 모공, 번들거림을 한꺼번에 해결해주는 모공 에센스에요. 이것 저것 바르기보다는 깔끔한 에센스 하나로 여름철 모공관리 해주시는 걸 추천해요. 리니크 포어 리파이닝 솔루션 스테이-매트 하이트레이터_48,000원_역시나 모공 조절 로션이에요. 과다한 피지를 조절해주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제품으로 모공 막힘 방지 제품이지요. 슈에므라 퓨레노베이트 모공 에센스_52,000원_역시나 과잉 피지분비를 조절해주는 모공 에센스에요. 여름철 피지분비가 과하신 분들을 모공 에센스 하나로 피지를 조절하시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한번 넓어진 모공은 사실상 줄이기는 힘들답니다. 하지만 더이상 넓어지지 않게 하는 건 가능하지요. 모공이 넓을수록 피부도 늙어 보인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여름철 노화의 주원인인 모공! 꼼꼼하게 관리하여 내년에도 지금 같은 피부를 유지하도록 해보아요!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