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입맛 없는 주말 오후, 콜드파스타!

본문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되니 입맛 없어지는 분들 계실 거에요. 배는 고픈데, 딱히 먹고 싶은 것도 없고 아무 생각 없이 먹다가 숟가락 내려놓는 분들 분명히 계실 거에요. 날씨 탓이겠지요. 이럴 때 입맛을 살려주는 상큼한 추천 음식이 있어요.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은 콜드 파스타지요. 샐러드 파스타라고 생각하셔도 좋아요. 만들어서 냉장고에 살짝 보관해 두었다가 먹으면 더 맛있는 콜드 파스타! 갤러리아 지기가 레시피를 알려 드릴게요!

 

 

파스타면은 펜네, 푸실리, 파르팔레 뭐든 좋답니다. 정 없으면 길다란 일반 파스타면도 좋아요. 하지만 보관하고 먹기엔 역시 한입 크기인 귀여운 파스타면이 더 좋겠지요. 갤러리아 지기는 리본 모양이 매력적인!(파스타면도 예쁜 게 좋아요.하하하) 파르팔레면을 쵸이스했어요. 꼭 레시피에 있는 재료들이 아니더라도 냉장고 속 야채를 넣어도 맛있는 콜드파스타입니다.

 

 

재료(2인분 기준)

파르팔레면 300G, 방울토마토 15알, 바질 한줌 가득, 칵테일 새우 1컵,  블랙 올리브 15알, 파마산 치즈 2T, 소금 한꼬집, 올리브오일 1T, 바질가루 1T

(소스) 발사믹 식초 2T, 올리브오일 1T, 레몬즙 1T, 생크림 0.5T, 소금 0.5T, 후추 약간

 

 1. 방울 토마토는 반으로 썰어 주고, 칵테일 새우는 소금 약간 넣고 끓는 물에 데쳐 주세요. 데친 새우는 차갑게 보관해주세요.

 

2. 콜드파스타의 맛은 이 바질이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바질은 집에서 키우면 여러모로 쓸모가 좋으니 기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바질을 깨끗하게 씻어 잘게 썰어주세요.

3. 블랙 올리브 역시 먹기 3등분하여 썰어 주세요. 

 

4. 콜드파스타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볼에 올리브오일, 발사믹 식초, 레몬즙, 소금, 후추, 생크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5. 끓는 물에 올리브오일을 1T 넣고 파스타면을 삻아 주세요. 기호에 따라 소금을 약간 넣으셔도 좋아요! 삶은 파스타면은 차가운 물에 헹궈주세요.

6. 볼에 파스타면, 새우살, 방울토마토, 바질 다진 것, 올리브, 파마산 치즈가루, 바질 가루를 넣고 잘 버무려 주시면 완성입니다. 기호에 따라 리코타 치즈나 삶은 계란을 넣어도 맛있어요.

 

 

매우 간단하지만 새콤하면서 자꾸만 끌리는 맛에  다 먹어버리는 든든한 한끼랍니다. 차갑게 할수록 더 맛있어지니 전날 저녁에 만들어놓고 먹어도 좋겠지요! 친구들끼리 파티메뉴로도 무척 좋은 콜드파스타에요. 꼭 위의 레시피 재료가 아니더라도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하답니다. 새콤한 발사믹 드레싱의 매력 때문이지요. 더운 여름 입맛 없다고 끼니 거르지 마시고 새콤한 콜드 파스타로 맛있는 한끼 드시길 바래요!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