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URMET /

[효자동브런치] 조용한 아지트 같은 브런치 카페, 창성동 고희

본문

 

또 다시 찾아온 주말! 월요병에 허우적 거리전 모습은 사라지고 불금을 기다리는 들뜬 표정의 분들 지금 많으실 것 같아요. 갤러리아 지기만 해도 금요일이 몸이 제일 가볍답니다. 하하하하. 매주 금요일은 맛집, 멋집을 소개해 드리고 있지요. 역시나 주말과 함께 찾아온 브런치 맛집 소식이에요. 주말 느즈막히 일어나 여유있는 브런치를 즐기는 것만큼 위로가 되는 것도 없지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통의동 일대의 카페에요. 조용하고 자연스러운 특유의 분위기 때문에 많은 방문객들의 사랑을 받는 창성동 브런치 카페, 고희입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을 곳인데요. 그럼에도 너무 좋아서 여러분들과 공유하고픈 마음에 포스팅해요! +_+

 

 

효자동, 통의동으로 시작해 부암동까지 멋진 카페와 맛집이 즐비하여 이런 카페문화를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척 좋아하는 동네지요. 저 역시 홍대, 압구정만큼 사랑하는 동네랍니다. 얼핏 보면 갤러리 같은 외형을 가진 곳이라 그냥 지나칠 수 있는 곳이지요. 대로에서 조금 들어간 골목길 주택가에 자리잡고 있어서 우연히 발견하기도 조금 어려운 곳이기도 하고요.

카페 대문(?)에 써져 있는 것처럼 커피, 케이크, 브런치, 아트 이렇게 4가지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에요. 소박한듯하면서 세련된 느낌이 풍기는 어른의 카페같은 곳이지요.

 

 

 

 

요즘은 웬만한 브런치 전문점 못지 않은 실력의 카페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카페 고희는 그런 카페들의 1세대 원조 카페라고 할 수 있는 곳이에요. 동네가 주는 조용한 분위기와 함께 여유있는 브런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맛있어보이는 이미지로 채워진 메뉴판을 보고 있으니 더 허기가 느껴지는 것 같아요!^^

 

 

멋진 노란색 문을 열고 들어가니 이미 많은 분들이 고희 브런치를 즐기고 계셨습니다. 저희 일행도 살포시 자리를 잡고 고희 구경을 했지요. 밖에서 보았던 이미지처럼 내부 역시 무척 자연스럽고 조용한 분위기랍니다. 넓고 긴 테이블이 멋진 인상을 주었지요. 벽면 가득 채워져 있는 그릇 또한 고희만의 분위기를 잘 만들어주고 있었답니다.

 

 

 

고희는 브런치 뿐만 아니라 베이킹 또한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는 부분이에요. 베이킹 스쿨이 열릴 정도로 맛있는 케이크와 쿠키, 빵을 만날 수 있지요. 맛있는 빵을 가지고 브런치를 만드니, 브런치 또한 맛있을 수밖에 없는 거겠지요.

 

 

고희의 첫 번째 강력추천 메뉴는 바로 티라미스에요. 네모난 플레이트 가득 담겨 나오는 맛있게 생긴 티라미스랍니다. 비주얼만 봐도 무척 맛있을 것 같지요. 이 티라미스와 커피 한잔을 하기 위해 고희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을 정도라고해요. 가격은6,500원이랍니다. 고희 티라미스 한입이면 일주일동안 받은 스트레스가 모두 없어질 것 같아요!

 

또한 고희는 플레이트가 특이해요. 보통 서구적인 접시와 볼, 컵을 사용하는 일반 카페에 비해 우리 나라 토기, 구운 그릇으로 커피와 브런치, 케이크 등이 제공된답니다. 한국적인 느낌의 접시와 서양 음식의 조화가 신선해요! 예쁜 그릇은 판매도 함께 이루어지고 있지요!

아래 메뉴판 이미지인데, 메뉴도 꽤 다양하지요. 기본 브런치부터 시작해서 스튜까지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답니다.

 

 

카페 고희의 두 번째 강력추천 메뉴, 고희 브런치1이에요. 고희에서 직접 만든 맛있는 빵과,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 베이컨, 소시지, 샐러드 2종이 나오는 푸짐한 플레이트지요. 둘이 먹어도 넉넉할 양이랍니다. 커피와 세트로 17,000원이지요. 친구의 주말 수다 떨며 브런치 즐기기에 딱 좋은 구성이지요! 먹고 대림미술관 핀율전을 관람한다거나 경복궁 산책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커피를 못 드시는 분들은 찐한~ 고희표 과일쥬스와 함께해도 좋을 것 같아요!

 

 

 

맛있는 브런치와 기분 좋은 여유가 흐르는 멋진 공간, 카페 고희! 어딘가 은밀하고 조용한 분위기라 나만의 아지트 삼고 싶은 곳이기도 하지요. 특유의 조용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 때문에 자꾸만 생각나고 가고 싶게 만드는 마성의 브런치카페라고나 할까요! *_* 이번 주말 브런치 데이트하실 분들은 꼭 참고하시길 바래요!

카페고희

address. 서울시 종로구 창성동 100번지 카페 고희 tel. 02-734-4907

 

 

 

RELATED CONTENTS

댓글 영역